주가 아닙니다. 부 입니다.
2회차 시작하게 되면 수호령을 2개 사용 가능합니다. 주 수호령과 부 수호령으로 나뉩니다.
주 수호령으로 쓸만한건..
카토와 가라지시 정도가 효율이 높습니다.
부 수호령은 굳이 따지면.. 특수효과 하나만 되고 그 아래 보조적인 수치가 있지만.. 그건 특정 상황 아니면 별 쓸모가 없기에. 보조적인 성격의 효과중 가장 괜찮은 효율의 효과만 보면.
가장 추천할 만한건 비샤무카데의 근접 공격이 가드 관통 입니다.
왜 추천 하냐면 저 효과 하나로 이런저런 효과 받기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요괴는 가드를 안해서 굳이 필요 한가? 라고 생각되지만 인간형 적을 상대한다 할때 저 효과가 가지는 의미가 큽니다. 무기에 튕기지 않음 무기 노란색 옵션을 붙였을때 더 효과가 크고요.
이도 오의2개폭풍도나 반석도 톤파 겁화 팔에 붙는 공격력 누적 보라옵 탈령부 가라지시의 스킬공격시 공증 같은 옵이 가드 관통이 적용되면 막아도 효과가 나옵니다. 스킬공격에 의한 버프가 붙든 탈령부에 의해 암리타가 나오든 이도 오의 효과를 받든 겁화나 팔에 붙는 누적 공격력 효과를 받든.. 전부 통용됩니다.
즉 인간형 적을 상대할때 매우 큰 효율을 받을수 있게 해주는 보조역활을 합니다. 외에도 뭐가 있는진 잘 기억 안나는데 일단 중요한건 저런 부분이고.
두번째론 아야코모리 배후 대미지를 들수 있겠네요. 배후가 요괴 인간 할거없이 약점인데다 효과도 꽤 커서 나쁘지 않습니다만. 뒤를 잡을려면 속도랑 회피가 좀 되야 되는편이라 손을 좀 탈수는 있습니다만..
일도오의 살인검에 부로 아야코모리 붙이면... 꽤 좋은 시너지 효과가 나옵니다. 심하면 정면보다 한 2배 댐지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외에는 현무가 부로 있으면 음양술 술법력 높여주는데 이게 주가 카토고 부가 현무면 특수효과에 무기 무력화가 좀 붙는 편이라 나쁘진 않습니다.
참고로 왜 그런진 모르겠는데.. 수행장에서 주 카토 부 현무 사용시 수행장이라서 수호령은 없는데 무기 무력화 효과는 수행장에서 적용이 됩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부수호령으로 이즈나도 근접 공격 기력 소비 줄여줘서 근접공격시 나쁜편은 아니고요.
나리카마 다누키도 강한 공격 대미지 올려줘서 창으로 중단 찌르기나 대태도 회피 공격이나 특정 공격 할때는 괜찮습니다.
상황 따라서 다른 수호령 들도 쓸만하지만... 그럴경우 특화셋팅으로 해서 다른 부분을 챙기는 형식이지 근접 공격의 효율을 올리는 것들은 아니라서.
특수하게 즐길거 아니면.... 뭐 그저 그렇고요.
그리고 마무리로 카토냐 가라지시냐.. 정말 고민되는 사항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뭐 간단하게 보자면 내가 스킬 공격을 잘하고 버프 시간안에 안뜰하게 적을 때릴수 있다. 하면 가라지시가 좋고. 이때 스킬이 막혀도 버프는 받을수 있게 무기옵션이든 부수호령이든 써서 가드 관통이 있는게 효율은 좋음.
거기에 가드 기력 감소효과도 나쁜 효과가 아님 오히려 효율 좋은 옵션에 해당함.
단 쓰쿠모를 자주 사용한다면 가라지시의 무기스킬로 체력흡수는 스쿠모의 저력버프를 없애는 결과를 만들수도 있기에 별로 추천은 못함. 궁지일시와 궁지가 아닐시의 쓰쿠모 효율은 완전 장난아니게 차이남. 전에 쓴글이 있으니 확인해 보면 좋음.
카토는 회피위주에 단타 형식으로 치고 빠지면서 기력 관리하며 큰 틈이 있을때만 잠깐 스킬 공격 하는 위주에 쓰쿠모를 자주 쓴다면 추천 딱히.. 이상한 단점은 없는 편이고 스킬 공격시 가라지시와 그리 차이가 나진 않음. 이유가.. 근접 공격력도 따지면 스킬 공격에 포함이 되서..
하지만 가라지시의 공버프가 좋은점은 카토의 근공보다 공버프시 평타가 더 쎈편임. 뭐 스킬공격시 공격력버프 붙은뒤 스킬 공격력도 가라지시가 쎄긴함. 뭐.. 시간이 좀 짧은 느낌은 없잖아 있기도 하고..
음.. 이걸 비교 동영상 올리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 어떻게 비교를 시켜주는게 이해가 쉬울지... 흐음.. 나중에 생각나면 동영상도 덧붙여 봐야겠음.
추가영상1 스킬 공격력 비교
카토가 맨처음 7만 나오는건 이도 첫 일격의 이치로 인한 20%댐증가 때문입니다. 전에 올린 오가마 원턴킬 과도 관련이 있죠.
맨처음 스킬로 인한 공격력 버프가 안붙어서 매우 낮은 대미지뒤 공버프로 인해 그뒤는 카토보다 높지만 스킬공격시는 그리 차이는 안납니다.
추가영상2 주 수호령 차이
카토가 대미지가 안정적이고 거리를 두면서 기력 관리 하기 편하다면.
가라지시는 가드하면서 스킬 먹이고 평타로 딜하기 편하다는 점이 다릅니다.
평타시 카토는 1만 가라지시의 스킬 공격시 공격력 증가 버프받으면 평타가 1만3천..
뭐 결론은 플레이 스타일 따라 본인 편한거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라지시의 진가랄까.. 저 스킬 공격뒤 붙는 공격력 버프가 평타에도 적용되서 평타 공격력이 높아진다는데 오히려 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른 모든 버프랑도 중첩이 되기도 하고요. 단 버프를 신경 써주긴 해야 되기에 귀찮은 편입니다. 그래서 제가 안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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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하네요. 빠른공격도 따지고보면 근접 공격하위 카테고리에 들어갈줄 알았는데 근공17%보다 빠른 15.8%가 더 높다니.. 문제는 거의 차이가 안나는데다 어떻게 중첩시킬 만한게 생각이 안나네요. 거기에 카토가 너무 근접공격에 관한 옵이 사기적이라. | 18.06.13 19: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