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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인왕2가 나온다면 지둔부 같은 스킬은 없이 나오기를..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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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70.***.***

BEST
지둔부가 그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인 사람도 많습니다. 궁지가 아닐 시 낙명 방지 100% 채우고 바꿔치기 술법 쓰면 2번 연이어서 안 죽고 버틸 수 있는데 차라리 이게 지둔부보다 더 너프대상 아닐까요? 게임사가 다 쓰라고 만든 거고 그걸 활용해서 간신히 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고(원령귀나 히노엔마, 우미보즈에서 접으시는 분들), 이 게임이 도전적인 난이도를 추구하는 게임인지도 사람마다 다를 겁니다. 2편에선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인 난이도를 잘 조절해줬으면 좋겠어요
18.01.23 17:11

(IP보기클릭)220.70.***.***

BEST
지둔부가 그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인 사람도 많습니다. 궁지가 아닐 시 낙명 방지 100% 채우고 바꿔치기 술법 쓰면 2번 연이어서 안 죽고 버틸 수 있는데 차라리 이게 지둔부보다 더 너프대상 아닐까요? 게임사가 다 쓰라고 만든 거고 그걸 활용해서 간신히 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고(원령귀나 히노엔마, 우미보즈에서 접으시는 분들), 이 게임이 도전적인 난이도를 추구하는 게임인지도 사람마다 다를 겁니다. 2편에선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인 난이도를 잘 조절해줬으면 좋겠어요
18.01.23 17:11

(IP보기클릭)221.151.***.***

써냔
네 물론 지둔부가 제일 사기도 아니고, 그거에 의존하는 초보분들도 있다는거 압니다. 지둔부를 예로 든건 난이도를 저하시키는 요인이라는 의미인거고, 제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게임 난이도를 충분히 체감시킬 만한 성능이라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난이도라는 개념 자체가 상대적인 거니까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개인적이라고 붙여놨습니다. | 18.01.23 17:15 | |

(IP보기클릭)221.151.***.***

루리웹-3865170256
게임 난이도를 -> 게임 난이도의 저하를 | 18.01.23 17:16 | |

(IP보기클릭)175.197.***.***

저는 방어력스텟이 제역할좀해줬음 좋겠네요ㅎ
18.01.23 17:17

(IP보기클릭)124.62.***.***

뭘 그리 어렵게 생각하세요... 팀닌자 입장에서는 지둔부를 쓰던 말던... 많이 팔리면 그만일듯.
18.01.23 17:19

(IP보기클릭)221.151.***.***

루리웹-9532720803
어렵게 얘기했나요? 그렇겐 생각안해봤는데, 그리고 제가 얘기하는건 회사입장이 아닌 플레이하는 유저의 입장이니까요 | 18.01.23 17:23 | |

(IP보기클릭)125.143.***.***

와나... 댓글 길게 쓰던거 날라가네요. 어처구니가. 그냥 간단히 퍙하면 소울류 시스템 조금 닌자 가이덴 액션성 다수 디비전 시스템 조금 합쳐서 나온 게임같네요. 잘 버무려져서 잘 나옴. 예전에 담금질 하면서 디비전 장비 옵션 시스템 편한데 그거좀 따라하지 라고 하고 얼마 안있어 두벌구이 나왔을땐 와... 했었는데. 그건 그렇고 난 이게임 초반에 뭘 믿고 칼든 디비전이라는 생각을 했는지 이해가 안가네..
18.01.23 17:22

(IP보기클릭)221.151.***.***

암경
저도 해보니 생각했던것보다 소울류 외적인 요소가 많더라구요,하지만 말 그대로 그 다른부분들을 잘 섞었고, 그래서 저도 엄청재밌게 했기에 글을 쓰는거지만, 위에 언급한 내용이 개인적으로는 매우 아쉽게 다가와서 글을 써보았습니다 | 18.01.23 17:30 | |

(IP보기클릭)27.117.***.***

전 모르겟지만 인길 그리고 무간옥가니 크게 의미없어서 지둔부는 초반에만 좋던
18.01.23 17:53

(IP보기클릭)221.151.***.***

POCKET INFINITY
네 물론 다회차에는 큰 의미가 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1회차에 중점을 두어서..ㅎㅎ | 18.01.23 20:17 | |

(IP보기클릭)1.11.***.***

지금시점에서 어느게 정답이다 하긴 애매한데, 후속작엔 이런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전용 난이도 하나정돈 있어도 좋을 것 같네요. 더욱 더 악독한 패널티를 추가한 난이도를.
18.01.23 18:05

(IP보기클릭)175.116.***.***

지둔부를 너프하는덴 동의하지만 동시에 보스데미지도 반토막내야할듯합니다. 초회차 초반부부터 닼솔이나 블본 최고회차 최후반부 보스들 데미지가 나오는건 문제라고 생각해요. 피통도 그렇고..... 이2가지 요소때문에 본래라면 밸붕요소인 지둔 극금 바꿔치기같은 것들이 거의 인왕제작진들이 남겨놓은 최후의 양심같은게 되어버렸어요.
18.01.23 19:07

(IP보기클릭)221.151.***.***

yohan9
확실히 초반보스들이 너무쎄긴했죠, 재능충이 아니라면 오기없이는 깰수가 없을정도 | 18.01.23 20:16 | |

(IP보기클릭)122.254.***.***

저도 인왕2가 나온다면 지둔부를 포함한 각종 음양술,술법 등을 너프할 시 보스도 좀 너프먹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인왕길이나 무간옥이라도 보스 노딜레이 패턴에 체력8천이 한방에 죽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걍 툭치는데 죽어요. 기모아 찌르기 패턴 이런것도 아니고
18.01.23 20:27

(IP보기클릭)122.254.***.***

에미나이레
보니 초반부를 생각하시고 쓰신 글이군요. 확실히 1회차 기준으론 좀 그렇긴 하죠 사실상 지둔부를 적극 활용해서 보스 공략시 2회차까지 완료해도 보스패턴을 반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지 않을까 싶긴합니다. 근데 몇몇 보스들은 지둔부 없으면 초회차 기준으로는 닼소 같은 다른 소울류와는 비교도 못할 정도로 괴랄한 난이도를 가진 애들도 있어서 그 난이도를 조절하기는 쉽지않을것 같네요. 제작사의 능력에 달려있겠죠 머.. | 18.01.23 20:33 | |

(IP보기클릭)221.151.***.***

에미나이레
네 아무래도 보스들의 스펙이 엄청 강하게 잡힌것은 음양술이나 기타 아이템의 활용을 전제로 하고 만들어진 스펙 같습니다. 문제는 음양술 다 쏟아내야 겨우깰만한 보스들이 생각만큼 많지는 않고, 그 단계까지 가기 전에 이미 음양술로 너무 무쌍을 해버린다는 사실같습니다.저는 그게 굉장히 아깝다고 생각해요 소울류에서는 보스 하나하나가 컨텐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 결론은 음양술을 염두해 두고 오버스펙으로 보스를 만든건 나쁘지 않지만, 그 과정까지 가는 음양술과 보스 사이에서의 스무스한 난이도조절에 실패한 느낌인거같네요 | 18.01.23 21:08 | |

(IP보기클릭)183.96.***.***

기술은 1:1 용인데 (락온시스템) 1:다로 나오는 퀘는 안만들었으면 합니다...너무 힘들어요.
18.01.23 21:17

(IP보기클릭)221.151.***.***

다크제다이
보스잡아야 되는데 떠다니는 머리 같이나오면 빡치죠ㅋㅋ | 18.01.23 22:03 | |

(IP보기클릭)1.222.***.***

4회차 이후부터는 살짝 도움은 되나 그냥 그런 스킬이 되고, 나그네 뛰기 시작하면 거의 안쓰는 스킬되는...
18.01.24 10:24

(IP보기클릭)125.179.***.***

지가 안쓰면되는것을ㅋㅋㅋ 꾸역꾸역 쓴 다음에 없애버려라 이러고있노ㅋㅋ
21.07.13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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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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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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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일정
[출시] 2017.02.07 북미 (PS4)
[출시] 2017.02.09 한글판 (PS4)
[출시] 2017.05.02 도호쿠의 용 (PS4)
[출시] 2017.11.07 (PC)
[출시] 2021.02.05 (P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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