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반격기의 원리]에 관한 두세번 정도 설명글을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잠깐 요약하자면, "나의 무기와 상대의 무기가 어디에서 부딪히느냐", "부딪히는 포인트가 판정의 범위 내에 있느냐"과 관건으로
너무 순식간에 일어나는 일인지라,
상대가 움직이는 순간 반격기 버튼을 입력하면 잘 걸린다....이렇게 써놓았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자, 이제 원리가 아닌 실제 인간형보스를 잡을 때 시스테믹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팁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하단의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보셨습니까?
그럼 9~10초 사이, 1분 15~6초 사이, 1분 26~7초 사이, 1분 43~44초 사이 그리고 2분 02~3초 사이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타치바나 무네시게의 평타 2타 째에 반격기가 걸리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주 예전에 [욱스]님이 일도로 타치바나 무네시게를 상대하면서 무네시게의 평타 2타째를 안개검으로 2번 반격하는 영상이 있었습니다.
그걸 보고 쓰쿠모 상태가 아닌 인간형보스에게 어떤 타이밍에 반격기를 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은 했는데,
이를 뒷받침할 별도의 영상을 이제서야 올립니다.
인간보스는 평타공격이 나의 가드에 막혀도 계속 시전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1타를 가드하면 "팅~"하고 무기가 부딪히는 소리가 나죠?
'팅~' 소리가 나자마자 즉시 반격기 버튼을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빠귀, 안개검, 제압....모두 다 반격 성공을 할 것입니다.
이상. 그동안 묵혀두었던 시스테믹 반격기 팁이었습니다.
p.s1.. 역량은 그냥 1타도 막을 수 있을 정도로 빼어난 반격기이자, 가드 버튼 하나로 성공하는 것이라서
위의 케이스에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p.s2.. 다테 마사무네, 사나다 유키무라 등 쓰쿠모 상태가 잦은 보스들은
쓰쿠모 종료 후 피격 받기 전 혹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쓰쿠모 상태로 돌아갑니다.
쓰쿠모 상태가 아닌 때에는 평타연공을 하니, 그 틈을 노리시면 됩니다.
p.s3.. 이상은 지극히 개인적 분석과 경험에 따른 팁일 뿐.
유저에 따라 어떤 보스는 쉽게 걸리고, 또 어떤 보스는 안 통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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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형 보스가 평타를 주로 중단을 쓰기 때문에 가능한 꼼수지요. 이거 욱스님의 영상을 보고 캐치한 겁니다...ㅋ | 17.11.21 23: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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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 팁은 보스만 통합니다. 사나다10용사도 통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단자세가 아닌 때만 종종 통하구요... 필드의 인간들은 가드를 하면 단타 위주이기 때문에....안 통하는 꼼수라고 봐야죠....^^;; | 17.11.21 23:5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