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견고 비례 분석한지 한참 됐는데도 다들 민첩 비례를 추천들하셔서 견고 비례 홍보겸 다시 글 써봅니다.
http://bbs.ruliweb.com/game/84271/board/read/22153
http://m.ruliweb.com/game/84271/board/read/22126
http://m.ruliweb.com/game/84271/board/read/22835
자세한 내용은 위 글들 참조하시고,
(맨 위가 상태이상 수
가운데가 기타 ~따라 대미지
그리고 마지막은 장비 무게에 따른 대미지 변화 글들입니다)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중갑에게 민첩 비례는 가장 나중에 떠올려야될 물건이라는 겁니다. (뭐 인술이나 음양술도 있긴한데 그건 안 떠올려야되고요.)
물론 원거리 무기 바꿔가며 쓰기 귀찮으시면 민첩 쓰실 수도 있긴 합니다.
(상대 견고함따라 딜증되는 식이라 요괴, 인간 상대로 바꿔가며 해야 딜증 가능)
어찌됐던, 딜 더 올리겠다고 천옷 입을 분들은 안계실 듯 하니 중갑 위주로 말씀드리자면,
쿠나셋의 경우 챙겨야될 우선 순위는
장비 무게>견고>민첩>=연속>인술or음양술
근접 무기의 경우
상태 이상 숫자>장비 무게=애용도>견고>민첩>=연속>인술or음양술입니다.
(적 처치는 뺐습니다. 솔직히 써먹기 굉장히 애매해서...) 애용도는 직접 실험은 안하긴했지만 15퍼라는 자료가 워낙 많으니 15퍼로 생각하고 쓰겠습니다.
물론 쿠나셋은 찌르기(의계)나 인술 술법력(이가)등 변수가 있고, 근접도 생각할게 좀더 있긴 합니다만...
적어도 ~에 따라 데미지 증가 시리즈 중에서만 따지면 우선순위는 저렇게 됩니다.
(귀찮음이 최우선이면 견고와 민첩 순서를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연속은 9타 기준 평균 9퍼정도 딜증이라 때에 따라 효율이 다릅니다.)
(A+기준 최대 딜증 상태이상 20퍼, 애용 15.5, 민첩 9.3, 장비 무게 15.5, 연속 15.5(9타시 평균 9퍼정도 쿠나이는 난사 쿠나이로 쉽게 가능), 견고 높을 수록 15.5퍼, 낮을 수록 11.7~12.7퍼, 인술&음양 5퍼)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4.33.***.***
(IP보기클릭)1.229.***.***
민첩보다는 견고가 좀더 쎕니다. 링크 중에 견고 실험 표가 있는데, 보시면 견고 높을 수록은 15퍼, 낮을 수록은 11.7~12.7 퍼 정도 추뎀이 붙습니다. 반면 민첩은 민첩b일 때 9퍼이므로 견고가 더 이득이죠. 물론 몹마다 바꿔야된다는 귀찮음이 생기지만. 그리고 중복되긴 합니다. 효율이 심각하게 떨어져서 안하지만요. Ex)A+A=A+ A+A+=AA- A+이 15.5퍼 AA-가 17퍼쯤. | 17.09.01 23:57 | |
(IP보기클릭)14.33.***.***
와우 이렇게나 자세한 답변이ㅜㅜ 감사합니다 아마도 견고비례가 민첩비례에비해 추천 안받는건 몹마다 바꿔야하는 이유가아닐까용;; 그것만아니면 확 갈아타는건데.. | 17.09.02 00:04 | |
(IP보기클릭)1.229.***.***
뭐 확실히 그게 귀찮기는한데, 의를 계승한자 정도 아니면 생각보다 자주 바꿀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특히 봉마의 때는 다 요괴라 봉마 돌 때는 편하죠. | 17.09.02 00:08 | |
(IP보기클릭)12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