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담금질 옵션 장비 무게 비례 대미지에 다루는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은 순수하게 장비 무게에 따라 대미지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다룹니다.
무게로 검색해봐도 장비 무게에 따른 대미지 변화를 다룬 글은 없는 듯 하여 올립니다.
실험용 장비들입니다.
등짝 등짝을 보자
오잉? 장비를 입자 기습 대미지가 줄어버렸습니다!
쿠나이도 줄어듭니다.
무쌍이도 줄고
근접도 여전히 줄어들고
극금을 발라도 줄어들고
근접도 또 줄고
요괴를 패도 줄고
극금으로 방어를 올려도 줄어듭니다.
그 수치는 12퍼 정도의 차이로 극금이나 잡몹, 인간 보스, 요괴 보스에 따른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실험은 깨길 귀신섬 도적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민첩과는 전혀 관계가 없으며 오로지 장비 무게에만 반비례하여 기울기가 완만해지는 곡선을 그리는 대미지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대미지 변화는 근접이던 쿠나이던 관계없이 일어납니다.
그 차이는 최소일 때와 최대일 때가 12퍼.
이가 7셋이 이가4셋-다테5셋 보다 더 센 이유입니다.
사실 깨길에서 다들 중갑입고 다니시니 큰 의미는 없는 글입니다만, 방어를 도외시하고 순수 극딜을 가보시려는 분들께 약간이나마 도움이 될...까? 여튼 도움이 될런지 안될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발견한 김에 실험해서 데이터만 제공해 드립니다.
이 데이터로 보아 근접은 제가 잘 모르겠지만, 쿠나이 셋의 경우 이가 4셋-중급 닌자에 쓰쿠요미 달아서 쓰쿠 7셋 + 인술 술법력 40(중급 닌자 애용도 999가 아마 10? 증가였던걸로) 이 제일 딜이 높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물론 의미는 없겠지만...
아마 장비 경량화랑 방어구 없는 수가 이것 때문에 후진 듯 한데... 상향이 필요하지 않나...
여튼 별로 의미는 없는 실험 데이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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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서는 완만한 곡선이라고 썼는데, 정확히는 대충 보건데 무게 10에서 한번 꺾이고 30쯤에서 최소치일 듯 합니다. 문제는 천옷만 입어도 무게 8~9인데다 중갑 근접은 도도라는 희대의 막장 가문 때문에 별 의미가 없는 정보라는게... | 17.08.28 16: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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