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브도 그렇고 발키리도 그렇고 ㅎ
이캐릭 저캐릭 전부다
부조리한 판정들을 주는꼬라질 보면 전캐릭 상향시켜도 실질적으로 몸으로 느껴지는 밸런스는 없을거라 봅니다.
결국엔 전부 상향을 해도 사기판정대전이 됄꺼고 서로가 서로를 사기라고 하는 막장밸런싱 행보가 될 거 같네요.
아마 이번에 모든캐릭터 상향이 끝나면 그게 포아너의 마지막이 아닐까 싶습니다
루리웹-0545194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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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22일 L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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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4.24 (13:36:40)
IP : (IP보기클릭)121.173.***.***
이캐릭 저캐릭 전부다
부조리한 판정들을 주는꼬라질 보면 전캐릭 상향시켜도 실질적으로 몸으로 느껴지는 밸런스는 없을거라 봅니다.
결국엔 전부 상향을 해도 사기판정대전이 됄꺼고 서로가 서로를 사기라고 하는 막장밸런싱 행보가 될 거 같네요.
아마 이번에 모든캐릭터 상향이 끝나면 그게 포아너의 마지막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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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PC, PS4, XBOX ONE, PS5, XSX가격정책패키지구매개발사유비소프트 몬트리얼 |
유통사유비소프트일정[출시] 2017.02.14 북미 (PC)[출시] 2017.02.14 북미 (PS4) [출시] 2017.02.14 북미 (XBOX ONE) [CBT] 2017.01.26 (PC) [CBT] 2017.01.26 (PS4) [CBT] 2017.01.26 (XBOX ONE) |
(IP보기클릭)59.27.***.***
상향 평준화가 어느 기준선까지가 상향 평준화라고 생각하시는지를 모르겠어요. 그냥 막연히 불안해하시는 거 같은데... 하향패치도 지속적으로 있어왔구요.
(IP보기클릭)211.36.***.***
발키리는 딱히 op 아닙니다. 켄세이 유저인데 패치 후 발키리 급증한 직후에는 못 보던 발키리라서 패턴 못 읽고 허덕였지만 익숙해진 뒤로는 핑이 안좋거나 이것저것 잘 섞는 사람 아니면 되려 상대하기 쉬운 편이에요. 콤보 페이스가 빨라서 연속입력하다가 중간에 하나 끊기면 가브도 잘 잡히는 편이고, 대시 공격도 전방위로 막기만 하면 가브 확정입니다. 얼마동안 발키리 만나면 그냥 맞아주면서 발키리의 패턴과 타이밍을 익히면 대응할 방법이 보이기 시작하실 겁니다. 로브링어의 경우엔 막기 후 떠밀기만 하는 유저들 분명히 있지만 이건 니가와 메타를 고쳐야 하는 문제인 것 같구요. 워로드 컨쿼러 워든 피키 등등 거의 모든 op캐릭터들이 나름대로 너프당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즉발 가불밀치기가 있는 캐릭터 없는 캐릭터 격차는 크고, 그게 니가와 메타까지 겹치면 심각한 문제가 되긴 하지만, 그나마 니가와는 유저가 어떻게 하느냐 나름이라 제 경우엔 상대가 니가와하면 그냥 그 게임 나가버립니다. 재미없게 할거면 아예 안 하겠다는 거죠. 상향된 캐릭터들 보면 손쉬운 확정타 얻어내게 바뀐 건 아무 캐릭터도 없습니다. 로브링어도 이론상으로는 확정타가 아니라 이지선다죠. 회피 타이밍이 익숙하지 않아서 저도 거의 확정타 맞는 느낌으로 하고 있긴 하지만, 이것도 발키리 때처럼 좀 더 연습하면 읽을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요약하면, 1. 발키리는 연습하면 실력싸움이지 성능이 압도적이지는 않다. 2. 로브의 방어 후 떠밀기는 니가와에 아무런 패널티가 없는 시스템상의 근본적인 문제다. 3. 니가와는 단기적으론 그냥 방 나가버리는 걸로 피할 수 있다. 니가와 안 하고 화끈하게 하는 유저도 많다. 4. 사기소리 듣는 캐릭터들은 꾸준히 너프 먹고 있다. 5. 버프된 캐릭터들 중에 부당한 확정타 얻은 캐릭터는 없고, 로브링어는 앞에서 말했든 니가와의 문제지 기술 자체의 문제는 아니다.
(IP보기클릭)110.70.***.***
로브 짤짤이 질이 지겨우면.. 로브짤짤이보다 빠른 피키 짠손 스팸이나 오로치 돌진 2지선다.. 발키리 몸통박치기 2지선다 하심됩니다.. 솔찍히 켄세이나 노부시빼곤 노딥까진 아닌거 같아요..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1.173.***.***
어제 7판했는데 만난 로브 전원 기둥처럼 서있기만하더라구요 심지어 9명성인데 ㅎㅎ 그런걸 말하는거에요. 부조리한기술들을 추가시킨다는게 문제임. 어느 격투게임을 봐도 어떤공격을해도 막히면 무조건 이지가 걸린다는 조건은 없었어요 | 17.04.24 13:53 | |
(IP보기클릭)222.99.***.***
안맞아도 허공에서 이지거는 워든 컨쿼러 워로드 발키리는...? | 17.04.24 14:04 | |
(IP보기클릭)175.223.***.***
로브링어한테 방향 막 바꿔가며 타이밍 헷갈리게 섞어 가면 약공 하면 로브링어 못 막던데용 ㅋ | 17.04.24 14:12 | |
(IP보기클릭)121.173.***.***
그런 모든캐릭터 말하는거잖아요 자꾸 글 대충읽고 덧글달려면 달지를 마세요 | 17.04.24 14:53 | |
(IP보기클릭)222.99.***.***
글이아니라 댓글중 떤공격을해도 막히면 무조건 이지가 걸린다는 조건은 없었어요 라는거에대해 여쭤본건데요? 하하; | 17.04.24 15:15 | |
(IP보기클릭)220.94.***.***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 웃겨 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17.04.24 15:15 | |
(IP보기클릭)110.70.***.***
로브 짤짤이 질이 지겨우면.. 로브짤짤이보다 빠른 피키 짠손 스팸이나 오로치 돌진 2지선다.. 발키리 몸통박치기 2지선다 하심됩니다.. 솔찍히 켄세이나 노부시빼곤 노딥까진 아닌거 같아요..
(IP보기클릭)121.173.***.***
(IP보기클릭)59.27.***.***
상향 평준화가 어느 기준선까지가 상향 평준화라고 생각하시는지를 모르겠어요. 그냥 막연히 불안해하시는 거 같은데... 하향패치도 지속적으로 있어왔구요.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118.32.***.***
발키리버프의경우는 사실 발키리 버프전이던 후던 기본적인 패턴은 거의 비슷합니다. 단지 약공 헛질시 회복시간이 짧아져서 약공을 허공에 헛질한후 두번째타를 맞추는등의 플레이가 가능해진거죠. 이지선다자체는 버프전에도 똑같이 강했습니다. | 17.04.24 16:38 | |
(IP보기클릭)211.36.***.***
맞아요. 발키리는 복잡해서 발굴이 좀 늦어졌을 뿐이죠. | 17.04.24 16:45 | |
(IP보기클릭)118.32.***.***
사실 약공 리커버리를 굳이 상향해줘야했는가라는 생각은 좀들긴합니다만... | 17.04.24 17:35 | |
(IP보기클릭)221.159.***.***
허공에 빠르게 휘두르고 휩쓸기 들어가라고 버프해준게 아닐까 싶더군요. | 17.04.24 17:42 | |
(IP보기클릭)211.36.***.***
발키리는 딱히 op 아닙니다. 켄세이 유저인데 패치 후 발키리 급증한 직후에는 못 보던 발키리라서 패턴 못 읽고 허덕였지만 익숙해진 뒤로는 핑이 안좋거나 이것저것 잘 섞는 사람 아니면 되려 상대하기 쉬운 편이에요. 콤보 페이스가 빨라서 연속입력하다가 중간에 하나 끊기면 가브도 잘 잡히는 편이고, 대시 공격도 전방위로 막기만 하면 가브 확정입니다. 얼마동안 발키리 만나면 그냥 맞아주면서 발키리의 패턴과 타이밍을 익히면 대응할 방법이 보이기 시작하실 겁니다. 로브링어의 경우엔 막기 후 떠밀기만 하는 유저들 분명히 있지만 이건 니가와 메타를 고쳐야 하는 문제인 것 같구요. 워로드 컨쿼러 워든 피키 등등 거의 모든 op캐릭터들이 나름대로 너프당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즉발 가불밀치기가 있는 캐릭터 없는 캐릭터 격차는 크고, 그게 니가와 메타까지 겹치면 심각한 문제가 되긴 하지만, 그나마 니가와는 유저가 어떻게 하느냐 나름이라 제 경우엔 상대가 니가와하면 그냥 그 게임 나가버립니다. 재미없게 할거면 아예 안 하겠다는 거죠. 상향된 캐릭터들 보면 손쉬운 확정타 얻어내게 바뀐 건 아무 캐릭터도 없습니다. 로브링어도 이론상으로는 확정타가 아니라 이지선다죠. 회피 타이밍이 익숙하지 않아서 저도 거의 확정타 맞는 느낌으로 하고 있긴 하지만, 이것도 발키리 때처럼 좀 더 연습하면 읽을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요약하면, 1. 발키리는 연습하면 실력싸움이지 성능이 압도적이지는 않다. 2. 로브의 방어 후 떠밀기는 니가와에 아무런 패널티가 없는 시스템상의 근본적인 문제다. 3. 니가와는 단기적으론 그냥 방 나가버리는 걸로 피할 수 있다. 니가와 안 하고 화끈하게 하는 유저도 많다. 4. 사기소리 듣는 캐릭터들은 꾸준히 너프 먹고 있다. 5. 버프된 캐릭터들 중에 부당한 확정타 얻은 캐릭터는 없고, 로브링어는 앞에서 말했든 니가와의 문제지 기술 자체의 문제는 아니다.
(IP보기클릭)122.46.***.***
(IP보기클릭)121.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