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구성
플레이어는 어태커를 권하며, 자신의 장비와 레벨이 모두 엔드유저급이라면 버퍼를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적들이 너무 세다고 느끼시면 탱커퓨전을 하세요.
아래는 파티원의 구성입니다
- 탱커퓨전
성인의 십자검 :
프로텍션 아머나 프로텍션 버스트를 주력으로 키워주시고, 장비는 신기무기와 신기방패를 낄수 있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그렇게 끼워주세요. 굳이 방어구까지는 필요 없겠지만 있으면 나쁠것 없죠.
파티내에서 전투 돌입시 프로텍션 아머를 걸쳐주고, 전방에서 싸우면서 프로텍션 버스트로 적의 공격을 패링으로 튕겨내는 것이 주 역할입니다.
이모션 보이드도 그에 맞춰서 구성해주세요.
- 버퍼퓨전
버퍼 :
마이트컷 오리진과 각종 디버프, 그리고 포스필드, 디펜스 서클, 셰어 라이트레이가 주요 버프들입니다.
크라임 서번트는 꺼주시고 이펙트 부스터는 걍 놔두시고 MaxSP+300이랑 SP+300도 걍 놔두세요.
그리고 디버프 스킬 3개도 걍 놔두세요.
마이티컷 오리진, 포스필드, 디펜스서클만 사용빈도 5 몰아주면 됩니다.
버퍼의 주요 역할은, 소비SP감소 버프를 걸어주는것과 공격력, 방어력 상승 필드전개, 그리고 여유가 남는다면 셰어 라이트레이를 투자하시던지, 디버프에 투자하시면 되요.
그래서 장비는 죽지 않을 만큼만 탱킹이 되면 됩니다. 전방보다는 연계나 거리를 두고 싸우도록 이모션 보이드를 조정하세요.
무기는 적당한거 쥐어주시면 되고, 방어구는 아무르타투스 오우스 강화시켜서 주세요. 배틀스킬효과범위 확장만 있으면 됩니다.
그래서 버퍼는 위의 마이트컷 오리진과 포스필드, 디펜스서클 3개만 걸어주면 역할 끝납니다. 가끔가다가 적 디버프 걸어나 주면서 적당히 싸우면 되요.
- 힐러퓨전
힐러의 장비는 아무르타투스 오우스 (배틀스킬범위 확장) 필수입니다. 무기역시 적당한거 주세요.
이모션 보이드 구축도 필수입니다. 기분전환하려고 부른다를 선택하여 힐러에 맞는 감정을 띄워두시고 전투시에 따봉을 마구 날려주시면 성장합니다.
힐러 :
절대로 PC에게 세트하지 마세요. PC가 써도 되는 힐러스킬은 잔향의 투쟁자 뿐입니다. 이유는 나중에 설명하도록 하고
가급적이면 프리미어, 티어, 제로의 3명중에 선택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다른 AI NPC는 EX성장속도가 무섭게 느립니다.
때문에 다른 AI NPC (3여신 제외의...)를 키우신다면 작정하고 오래도록 데리고 다녀야 합니다.
힐 스킬도 힐러가 가장 낮은 숙련도에서부터 힐을 빠르게 줄수 있기 때문에 처음 힐러퓨전을 키우신다면 힐러부터 키워두세요.
이모션 보이드는 겁쟁이, 동료애, 솔직 필수이며 부끄럼쟁이나 무법자등 힐러롤에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구축해주세요.
힐러는 어느정도 거리를 두어야 할 필요가 있으며, 넓은 회복 에리어를 전개를 자주 하면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힐을 끊임없이 계속해서 퍼부어야 할 필요가 있다면 힐러 1인으로 다 커버할수 있습니다.
영롱한 치유사 :
역시 AI NPC의 영역입니다. 영롱한 치유사는 힐링과 공격력, 방어력 버프를 같이 줄수 있으며
상태이상 회복도 담당합니다.
힐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EX스킬이기 때문에 PC에는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AI NPC가 쓰는편이 좋습니다.
다만, 일반 AI NPC보다는 3여신이 쓰는것이 좋습니다. 이걸 일반 AI NPC가 쓰려면 죽도록 노가다 해야해요
장비는 역시 동일.
이모션 보이드는 힐은 물론이고 연계나 지원같은 감정이 같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힐 할때 같이 붙는 공격력, 방어력 상승 버프가 같이 들어옵니다.
1인 힐러로, 같이 데리고 다닐 파티원이 버퍼, 탱커라면, 힐러는 영롱한 치유사가 답입니다.
또한 2인 힐러에서 1인 힐러로 변경하려 할 시에도 영롱한 치유사가 답입니다.
상태이상 완전회복에 공격력, 방어력 상승에, MaxHP상승, 그리고 다수의 많은 HP회복 스킬들을 보유하고있기 때문에 힐러의 상위 호환입니다.
잔향의 투쟁자 :
PC가 세트할수 있는 유일한 힐러스킬이며, 힐링보다는 힐링시에 붙는 공격력과 방아력 상승의 보너스등이 주요 버프들입니다.
다만, PC와 AI NPC의 사용빈도와 이모션 보이드 구축이 서로 다른데
PC의 경우는 힐 들어올시 공격력, 방어력 상승 보너스와 물리분신이라던지, 각종 지원계 버프들을 위주로 사용하도록 사용빈도를 넣어주시고, 이모션 보이드를 구축해주세요.
반대로 AI NPC의 경우는 힐 전개에 맞게 사용빈도를 우선 세트해주시고, 나머지는 적당히 넣어주시거나 안 넣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모션 보이드도 거기에 맞춰서 구축해주시구요.
이렇게 각각 특징을 가진 EX스킬과 파티원이 오라클 공략의 핵심 파티 구성원입니다.
잔향의 투쟁자를 AI NPC로 잘 키우셨다면 공격 지원용 버프들도 잘 쓰게 될겁니다.
그리고 탱커나 버퍼로 마무리 되는 구성이 될수 있겠구요.
때로는 강력한 힐이 필요할 때가 있으니 힐러 1인에 잔향의 투쟁자나 영롱한 치유사가 필요할수도 있을겁니다.
어쨌던 위와같은 특징을 잘 이해하시고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골라서 파티원을 구성하세요.
이번 오라클은 딱히 최강의 조합 이런거 없어요. 그러니 파티구성 잘 하셔서 올라가세요.
장비파밍
1층~100층 사이에 나오는 장비는 그냥 적당히 쓰다가 다 버리게 될겁니다.
이게 층을 내려갈수록 극옵으로 나옵니다.
파라미터도 급을 달리합니다. 그러니 내려가시면서 좋은거 나오면 그거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가세요.
우선 장비를 구하실때 보셔야 할 것이
- MaxHP + 30%
- VIT 수치
- 방어력 + 20%
- 공격력 + 20%
- 리캐스트 시간 - 12%
- CRT내성 + 100%
- HP회복률 + 35%
이 옵션들입니다
이중 HP수치를 올려주는 옵션과 리캐스트시간 -12%는 최우선으로 고려하여야 하며
리캐스트 시간은 -12% 짜리 2개와 나머지 하나는 장비에 비석 박아서 해결하세요.
그렇게 해서 장비만으로 36%~38%를 만드신후 마이트컷오리진으로 50%채우던지 따봉으로 주던지, 리캐스트 시간 줄여주는 버프로 해결하던지 해서 50%를 찍어놓고 전투를 들어가는것이 기본입니다.
다리방어구는 자일 브레이크 극옵 구하시고, 머리 방어구는 쿨네스 라이버라고 오라클에서 나올겁니다. 리캐스트시간 12%감소와 공격속도 8%올려주는 최고 좋은 머리 방어구입니다.
그리고 MaxHP+30%는 최소 2개 있어야 하며, 신기방패를 쓰면 3개가 됩니다.
이때 VIT 수치는 층을 내려가면 갈수록 높은 수치의 물건들이 나오니 그것을 계속 교체하시면서 쓰시면 됩니다.
그래서 버프 걸었을때 어태커의 경우 기본 70만~90만 사이일때 버프 걸치고 150만~200만 사이가 나오게 하는것이 목표입니다. (350층 기준)
그러면 최소한 신화급 몬스터의 강력한 공격을 맞고도 버틸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동료까지 버틴다고는 안했습니다 ㅋㅋㅋ)
상대가 리보브 아츠 같은 창의 패리브레이크 기술을 쓰는 경우 패리가 되지 않아서 고전하게 될건데
최소한 맞고 버티고 다시 전투태세를 갖추어서 다시 전투를 재개하려면 높은 HP와 방어력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VIT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합니다.
그리고 나머지가 공격력과 방어력같은 취향타는 것들입니다만, 우선은 장비에 걸린 옵션과 버프로 상한치인 350%를 만들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 이외의 공격력 버프는 의미가 없으니 전부 방어력으로 돌리시면 되며 200%가 상한치입니다.
그래서 몸통 방어구는 컬러드리우스 필로소퍼를 권합니다.
다른 신기방어구도 모두 만들어서 검증을 해보았는데, 모두다 불합격입니다.
오로지 컬러드리우스 필로소퍼만이 오라클 리메인즈에서 사용하여야 할 몸통 방어구입니다.
- 신기방패에 대하여
우선 오라클을 돌때 한손무기를 쓰신다면 무조건 신기방패를 억지로라도 끼고 가십시오.
지금 스탯에 보이는 저 Attributes Parameter가 어디까지가 상한치인지는 모르겠으나 분명히 신기방패에는 저 파라미터 상한치 100% 추가해방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신기방패없이 저 수치만 믿고 오라클 들어갔다간 피를 보게될겁니다.
신기방패의 유무에 따라 천지차이의 데미지 딜을 보게 되실겁니다.
때문에 한손무기를 쓰신다면 싫으셔도 억지로 신기방패 끼고 가세요.
이건 어쩔수 없는 선택입니다. 저게 무조건 있어야 유의미한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 오라클 무기 공격력 강화
가급적이면 1층때 들고가신 무기를 그대로 1000층까지 바꾸지 말고 가져가세요.
오라클의 신화급 몬스터들이나 보스들은, 오라클로 강화된 무기의 숫자에 맞는 층을 공략할때
유의미한 데미지를 줄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300층까지 진행했으면, 오라클+300짜리 무기를 들고 가야한다는 예기입니다.
물론 기술로 커버할수 있지만, 점점 강해지는 적들을 패다보면 나중에는 한시간동안 계속 두드려 패는 모습을 보게될겁니다.
- 키리토 유니크 무기
분명 키리토의 유니크 무기인 엘루시데이터와 다크리펄서는 좋은 무기입니다.
양쪽 전부 오라클 100까지 올리면 무시무시한 공격력이 나옵니다. 이는 350층대에서도 통할정도입니다.
공격력 상한치 해방 신기 각성 버프를 쓸수가 없지만, 오라클 170의 신기보다도 월등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실전에서도 전혀 뒤지지 않으며 신기버프가 굳이 필요할까 하는 생각마저 들게 합니다만
층을 올라가면 갈수록 이 신기버프의 차이가 극명하게 갈립니다.
때문에 창고에 고이 박아두시고 필드 돌아다니시거나 할때 쓰세요.
오라클만 안쓰면 됩니다.
전투
- 패링
배니쉬 엔드같은 절대 패링기술의 완벽 숙달은 오라클 진행에 필수로 익혀야할 테크닉입니다.
공격 도중에도 강력한 공격을 전체에 뿌리기 때문에 기술 시전중에 이런것들이 들어오면 패링해서 데미지 받는것을 막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지금까지 적들을 상대해보면서 공격패턴을 완전히 암기하고 있어야 할겁니다.
- 회피
패링이 안돼는 패리 브레이크 기술을 쓰는 녀석들도 있습니다.
이때는 기술이 나오기 전에 파티전체에 회피지시를 내리시고 자신도 회피로 피해야합니다.
- 패리브레이크
이쪽도 패리브레이크기술을 쓸수 있습니다. 스턴도 같이 붙어있죠. 소드스킬 바탕이 빨간색이며 오의기의 경우 일부 패리브레이크가 붙어있는데
금목서검이나 청장미검 전용 기술입니다. 둘다 패리브레이크기술입니다만 청장미검 전용기술은 동결이 붙기 때문에 성능이 좋습니다.
때문에 한손검을 들고가신다면 청장미검을 권합니다. 이 기술 굉장히 고성능이며 범위기입니다.
한손검의 경우 소닉리프를 쓸수 있고
패리브레이크를 거는 방법은 적이 공격자세를 잡을때 패리브레이크 소드스킬을 히트시키면 적이 스턴걸리면서 기술 쓰는것을 끊을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상대의 패리브레이크 기술도 끊을수 있습니다. 악마형 적이 사용하는 리보브 아츠도 이걸로 끊을수 있습니다.
다만 계속 이걸 쓰기 때문에 SSC연계에 패리브레이크기를 연결하는것이 좋습니다.
- 오로지 SSC 연격
카타나와 이도류가 해당하는 유효 전술로, 엄청난 속도로 내구도를 깍을수 있습니다.
연계가 쉬운걸로 콤보를 구성해서 최소 24연격은 안정적으로 넣을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33연격까지 무난하게 다 넣을수 있어야 합니다.
카타나는 시험해보지 못하였고, 이도류는 SSC 24연격을 기점으로 미친듯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물론 거북이 말고 ㄱ-)
층을 거듭할수록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이쯤되면 SP수급도 거의 무한에 가깝게 되니 무조건 SSC 난사하는게 답입니다.
4인 스킬 얼라이드하면 데미지가 더욱 뻥튀기 됩니다.
다운되면 더더욱 데미지가 뻥튀기 됩니다. 여기에 다운시 데미지 2배 쓰시면 더더더욱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카타나나 이도류나 거북이나 골렘류에게는 데미지를 기대하기 어려우니 이 녀석들은 그냥 상대하지 마세요. 그 놈들은 둔기무기용입니다.
- 저스트 소드스킬
통상타 3타 후에 금색 빛이 깜빡일때 소드스킬을 쓰면 SP소비없이 소드스킬을 구사할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SSC연격을 하고 SP가 부족할때 이 저스트 소드스킬을 사용해서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보통 소드스킬 한번으로 고데미지를 줄수있는 것과 패리브레이크를 쓸수 있는 것을 섞어 사용합니다.
한손검의 경우 마더즈 로자리오를 저스트 소드스킬 사용하고 상대방이 공격자세를 잡을때 푸른 장미검 무장완전 지배술 <<해방>>으로 막습니다.
- 설치형 절기
한손검 설치형 절기인 레벨레이션 세이버의 경우 계속해서 데미지를 가하는데, 이것을 SSC 연격에 섞어서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상대는 덩치가 큰 몬스터 한정.
16연격 이상 넘어가면 안보이기 때문에 SSC연격을 다른 기술로 바꾸었다가 다시 사라지면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것은 소닉리프 - 레벨레이션 세이버의 반복일 뿐이며 이도류와 달리 한손검의 설치형 절기는 좋은 기술입니다.
- SSC 연계 패널티
한번 연계한 소드스킬은 연계에 사용하면 할수록 소드스킬 연계타이밍이 조금씩 깍여나갑니다.
그래서 2개의 소드스킬만으로 연계를 반복하다보면 20연격 쯤에서 타이밍이 빡세서 안들어갈겁니다.
답은 소드스킬 3개나 4개를 섞어서 연계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소드스킬 연계를 33연격까지 무난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49연격까지 쓰려면 5개 이상을 연계에 포함해야합니다.
그러니 지금까지 2개만으로 연계를 해오셨다면, 이제 3개, 4개를 섞어서 쓰셔야 합니다.
오라클에서는 SSC 33연격이 필수 소양입니다.
때문에 지금까지 연계가 어려우셨다면 연계 소드스킬을 늘리셔야 합니다.
소드스킬 연계 배리에이션을 늘리는것도 해답입니다.
2연격 짜리 연계를 두가지 이상 보유해서 그것들을 연계에 섞어서 구사하면 33연격은 어렵지 않습니다.
최소 2연격짜리를 2가지 이상 배리에이션을 늘리는 것을 권합니다.
층의 진행
기본은 회랑의 열쇠를 얻고 오로지 골까지 달리는겁니다.
내키면 신화형 몬스터 상대하면서 놀아주는 됩니다.
레벨을 올리고 싶으시면 잡몹들 잡으면 됩니다. 레벨이 미친듯이 올라갑니다.
저는 지금까지 공략하느라고 이것저것 해보았지만 딱히 파밍에 목숨걸 필요도 없이 열쇠찾는 과정에서 강제적으로 파밍을 하게되니까요.
무기간의 몹들 상성도 있고 신화급 안잡는다고 뭐 패널티 있는것도 아니며 단순 공략욕심입니다. 그러니 좀더 강한 적과 싸워보고 싶으면 신화급을 상대하면 되고
레벨을 올리려면 잡몹을 잡으면 되요. 잡몹들 다 한방에 가요. 몇몇 센녀셕들 빼고는...
그리고 대망의 1000층을 깨고나면 이 게임 어차피 창고행으로 직행하게 될게 뻔하니 느긋하게 하세요.
그래서 과거 100층에서 200층, 211층을 거쳐 지금의 1000층으로 늘어난거에요.
업데이트 이력
1차수정 : 패리브레이크 및 SSC 연계 패널티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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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에서 부른다를 사용해보세요.이것도랜덤이라 계속 부르다보면 나옵니다. | 17.10.28 10: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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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이 성격도 그렇게하면되나요 개별지원계배틀스킬 사용하라는데 그냥마을에서 부르면되나요 | 17.10.28 13: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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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이라서 나올때까지 반복해야됩니다. | 17.10.28 13: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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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없으면 빼고 다른거에 투자하시면 좋죠 :) | 17.10.28 16: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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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t는 체력을 올려주는데 hp30% 4개면 이미 충분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레벨 올라가면 체력도 같이 올라가서요... 그리고 데미지 내성은 100%가 한계치로 알고있어요. | 18.01.17 18: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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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ㅎ, 그러면vit는 스텟상한치가 어디까지인지는모르지만 버프상한치에 겹치지않고, 기본적으로체력이오르기때문에올려주는거군요. 혹시다리방어구뭐쓰시는지알수있을까요?필자는메모리3옵9강씁니다만, 최근 이계탬으로바꿀까생각중인데, 좋은선택일까요..? | 18.01.17 18: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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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자일 브레이크 써요 이계 방어구 진화 계속 하는데 결국에는 이계방어구가 가장 강력하다는걸 어디서 보긴 했어요 | 18.01.17 19: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