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맵병기 없이도 상당히 좋은 기체임에는 틀림 없습니다만
첫 슈로대 입문 이후 지금까지 맵병기를 사용한 적이 한손가락으로 셀 수 있을 정도라서 항상 들려오는
맵병기 사기 캐릭에 대해 크게 감응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이번 2회차 슈왈제네거 시크릿 시나리오에서 처음으로 사이버스터의 맵병기를 써봤네요.
레벨은 최대한 동렙으로 맞추고 주력기체들의 격추수도 +-5 이내로 맞춰주는 결벽증 같은 플레이를 즐겨 하는지라
아무래도 한명이 훅 튀어버리는 맵병기는 자연스레 사용을 안하게 되더라구요...
이게 천옥편 처럼 적 몬스터가 진짜 지겹게 나올때는 많이 짜증도 났는데 결국엔 이게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런 결벽증 플레이의 단점이라면... 강제 출격이 많고 1화부터 출격하게 되는 주인공 기체 혹은 와타루 같은 기체의 경우
후반가면 항상 양념치기용으로 밖에 사용이 안된다는 거 정도네요... 후반가면 가장 나중에 들어온 주력기체 격추수 맞춰주려고
일부러 턴넘기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밖에는...
ps. 저에게 있어 사기기체는 양념만 치려고 제일 약한 기술로 때렸는데 적 풀피가 한번에 박살나 버리는 그런 기체들입니다.
바로 마징카이저와 쇼의 빌바인 같은 것들이죠. 아무로의 핀판넬도 그렇고요. 뭔 양념을 못치겠어요 얘네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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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스터의 진정한 사기성은 마사키한테 힘조절이 있다는 겁니다. 말씀하신 양념치기 전담 요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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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스터의 진정한 사기성은 마사키한테 힘조절이 있다는 겁니다. 말씀하신 양념치기 전담 요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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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으..... 그건 너무 재미 없어지지 않나요... 힘조절은 보스킬 시켜서 레벨 맞춰줄때 아무로로 자주 쓰는편입니다만 으아 잡졸 양념치기용 맵병기는.. 확실히 사기 소리 들을 만 하네요 | 18.04.23 01: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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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연비면에 있어서는 매우 좋았습니다. 아카식 버스터도 데미지를 잘 뽑아주는데 연비가 30이었나요 그정도고... 최종까지 en 걱정 전혀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기체였네요 | 18.04.23 0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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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식 버스터의 연출이 생각보다 맘에 들어서 키우고 있습니다. 솔직히 OG의 아카식 버스터는 새가 너무 느려보여서 이번작의 스피드감 있는 아카식 버스터 연출이 더 맘에 드네요 | 18.04.23 02: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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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써도 좋다는게 확 느껴집니다 초회차 숙련모드 초반 아카식버스터의 미친 효율과 딜링을 보여줍니다 초반에 다른애들은 원호 대형으로 다녔지만 사이버스타만 집중조차 안걸고 적진 깊숙히 던져도 맘편히 던졌네요 | 18.04.23 07: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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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스타를 맵병기를 안쓰고 적턴 반격용으로 쓴다면 20화 되기도전에 사이버스타보다 더 좋은애들이 나와서 밀려납니다. 무기공격력부터 당장 10화 좀 넘어서 들어오는 윙한테 밀리는데... 맵병기를 포함해서 봤을때 대체할 가체가 전혀없는 좋은기체인거지, 맵병기를 안쓰면 시간이 지날수록 사이버스타보다 좋은기체는 차고넘치죠... | 18.04.23 07: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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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이긴 한데 차고 넘칠 정도까지는 아닌 듯합니다. 맵병기 제외하고 생각해봐도 일단 기본 플라이트 모듈 효과에 무소비 디스커터, 미친 연비의 준필살기 아카식 버스터는 충분히 독보적이라고 봐요. 그리고 뭣보다도 극초반부에 합류해서 어떤 루트를 가든 무조건 따라오니 육성의 용이성만큼은 견줄 기체가 주인공 말곤 없을 정도죠. 해서 전 맵병기 제외하고 생각해봐도 충분히 다섯 손가락 안에는 든다고 봅니다. 어...음, 만약 코드를 안 쓴다는 걸 전제로 한다면 그냥 준수한 1군 기체 정도로 평가가 확 낮아지긴 하겠군요. | 18.04.23 07:55 | |
(IP보기클릭)175.223.***.***
딱히 코드 안쓴다고 합류후 성능이 떨어지진 않습니다 오히려 그걸 그냥 준수한 1군수준이라고 평가하신다는게 더 쓸만한 다른기체가 있다는 반증이지요 맵병기가 있는데 굳이 없는기준으로 논하는것도 우습긴 하지만, 맵병기없는 사이버스타는 좀 애매한 성능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사이버스타 계속 쓰는 입장에선 보스딜을 아카식 버스터로하는게 아니라, 주변 잡졸들 잡으면서 사이프랏슈로 계속 긁다보면 그냥 터지는지라... | 18.04.23 08:08 | |
(IP보기클릭)119.201.***.***
네 맞는 말씀입니다. 위에도 얘기했지만 제가 사이버스터를 맵병기 없이도 높이 사는 가장 큰 이유가 육성의 용이함 때문이거든요. 이것저것 고민할 필요없이 공중S에 저력 레벨 좀 보강해주고 커스텀 보너스만 먹여놔도 후반 돌입할 때까지는 무난한 성능이 나오는데 이 정도 육성은 코드쓰면서 받은 보너스만 받아도 가능하니까요. 해서 이렇게 육성해놓은 사이버스터 하나만 있으면 후반부까지 딱히 다른 떡밥 유닛을 육성할 필요가 없다는 게 큰 장점이죠. 순수하게 스펙만 놓고 보면 다른 좋은 기체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우수한 부분은 없죠(사실 그 압도적인 부분이 맵병기). 그래서 결론은 코드를 안 쓰면 평가가 낮아진다는 얘기는 김치님께서 말씀하신대로의 이유가 맞고요, 스펙이 안 떨어지는 건 저도 알아요 ㅎㅎ | 18.04.23 08:19 | |
(IP보기클릭)223.62.***.***
20화쯤부터는 좀 밀린다는데는 동의합니다 그래도 윙한테 바로 밀리는건 조금 동의가 안되네요 | 18.04.23 08:19 | |
(IP보기클릭)175.223.***.***
윙이 생각보다 반격떡밥으로 꽤 강력한 기체입니다. en 장갑 개조하고 e세이브 달아서 파츠는 프로펠런트탱크 하나정도만 달면 무기공격력 6천에 육박하는 트버라를 반격으로 날려댈수 있어요 | 18.04.23 08:20 | |
(IP보기클릭)220.76.***.***
저는 중반쯤 넘어가면 필살기는 코스모노바로 커버하고 일반기나 반격용이나 아카식버스터가 되버리더군요..E세이브 넣고 EN 20의 타기체 일반기수준의 연비에 레인지선택하면 1~5는 되니 왠만하면 커버되고 일반기(?)치곤 공격력도 좋아서 떡밥용으로도 꽤나 좋았습니다. P병기라 EN떨어지면 전함보충후 바로 쓸수도 있으니 고갈되는 느낌도 없었음... | 18.04.23 1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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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93.***.***
저는 반대로 이번작은 패스할까 하다가 주인공 최종무장 보고 꽂혀서 구매한 케이스라 주인공은 꼭 키워줍니다.. 다만... 아마리만 키웁니다. 남주는 복장이 너무... | 18.04.23 02:15 | |
(IP보기클릭)61.73.***.***
음... 그 복장 아마리로 하든 이오리로 하든...최종기연출에는 항상 나오... | 18.04.23 02:19 | |
(IP보기클릭)220.93.***.***
그부분은 최대한 아마리쪽에 포커스를 맞추는걸로... 그런데 이제 3회차는 남주로 플레이 해야 하는데 난감하네요... 그 주먹질 하는 컷인에서 레이스가... | 18.04.23 0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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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반부터 4단 개조 되서 나오는 적들 상대로도 10000데미지씩 뻥뻥 넣는거 보고 당황 | 18.04.23 07: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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