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도 따지고 보면 시리즈물입니다. 슈패까지 가지도 않고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으로 나온 작품만 벌써 20개가 채워질랑 말랑 하는상황입니다.
그리고 골수 유저들은 그 시리즈를 대부분 다 했을 겁니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이 게임의 시스템적 요소를 전부 사용했는데도 게임이 어려우면 안 되는겁니다.
예를 들면 갓오브워나 아머드코어를 살펴봅시다. 갓오브워 처음 나왔을 때 1은 인간모드도 헐떡대며 싸우지만 마지막 시리즈를 할 떄는 이미 손에 익은 컨트롤이라 타이탄 모드도 쉽게 쉽게 깹니다.
아머드 코어도 처음부터 한 사람들은 요즘 아코는 기체 설계가 너무 쉬워졌다느니 깊이가 없다느니 하지만 입문자들은 최신판이어도 하나부터 설계하려면 골치가 빠지니까 공유해달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많은 시리즈를 다 밞아온 역전의 게이머들인데 쉬운건 당연한겁니다. 딱히 자랑할 것도 아니고 그 정도 게임했으면 이정도는 하는 게 맞는 그런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적당히 육성할 수 있으면서 어려운 하드모드를 안 넣는지는 이해 불가 ㅋㅋ;
그냥 세이브 로드 1화 당 3번 제한하고 정신기 sp 수치 2배만 해줘도 난이도가 엄청 올라갈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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