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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모멘텀? EA개입?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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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9198 | 댓글수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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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40.***.***

이런거 보면 그래픽 모션 은 개 후달리지만 시뮬레이션 , 세부적인 전술적인 부분은 위닝이 씹 압살하네 ㅠ
17.01.02 11:28

(IP보기클릭)175.205.***.***

숲속의리락쿠마
모멘텀은 존재합니다, 허나 그게 나쁜 것만은 아니예요, 축구라는 스포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흐름, 즉 모멘텀입니다, 축구선수들이나 감독들이 지고서 '질 경기가 아니었다 하지만, 그것이 축구다' 라고 경기후 인터뷰에 자주 하는 말과 같은 맥락이지요, 실력차가 확연하면 그 흐름조차 극복하지만, 엇비슷한 경우엔 그 흐름으로 인해 승패가 갈리기도 하지요, 그 흐름이 없다면 피파라는 게임은 일정 패턴이나 따분한 루트들로만 플레이 될 겁니다, 그리고 실력이 더 나은 자가 거의 경기를 지배하고 이기겠지요, 특히나 피파는 시리즈마다 누적되어온 기존 유저들이 많기에 신규유저들에겐 집입장벽이 아주 높은 게임이예요, 초보들도 자기보다 나은 상대에게 이겨 흥미를 느끼며 게임을 중도포기하지 않고 계속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개입해 실축의 그 흐름을 구연해놓은 게 바로 모멘텀시스템입니다 | 17.01.02 11:38 | |

(IP보기클릭)121.140.***.***

삶의고즈넉함
지금도 얼티모드 디비 1~2 에선 41212 포메로 하나같이 통합해서 아이디만 다른 봇들 상대하는 느낌으로 일정패턴 루트로만 플레이 하는 사람들만 있던데요 ㅠ 아무리 질 경기는 아니었어도 한경기 골대 5번 이상 맞추고 나보다 속가 느린 수비들이 후반에 투입시킨 속가 90넘는 공격수들을 너무나도 가뿐하게 뛰어와서 잡아버리는 현상 이런게 어이없는 것 같아요.. 후반 60분에 투입시킨 마르샬을 rb위치에 놔둔 콤파니가 뒤에서 뛰어와 따라잡는 모습보고 경악해버렸어요 | 17.01.02 11:43 | |

(IP보기클릭)175.205.***.***

숲속의리락쿠마
41212(2) 실축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는 구시대적 포메인데 피파에선 자주 보이는 포메이션이지요, 중앙에서 패스전개하기 편해서 쓰이는 포메인 듯하지만 그만큼 약점도 있는 포메입니다, 디비1에 있는데도 디비1 실력이 아닌 유저들과도 많이 매칭 되는 듯한데, 대부분이 41212(2)를 사용하시는 듯하더군요, 제가 경험한 진정한 고수분들은 41212(2)보단 442나 433(2)나 433(4) 4231(2) 등이 많았어요 | 17.01.02 11:50 | |

(IP보기클릭)61.77.***.***

숲속의리락쿠마
이건 뭐 예전부터 뒤쳐지던 부분이긴하죠 위닝이 세밀한 부분은 참 잘 만드는데 정작 축구를 개병.신 수준으로 만들어놔서 안하는거지 ㅋㅋㅋ 위닝 게시판 가봐도 여기랑 다를거 없어요 회선,대갈축구 등등 | 17.01.02 12:04 | |

(IP보기클릭)110.13.***.***

저는 연승 연패에 EA가 개입하는 느낌입니다 .. 연승한 유저와 연패한 유저를 붙게 하던가 .. 연패한 유저와 연승한 유저를 붙게 하던가 .. 연승한 유저쪽에 뭔가 회선 과부하를 걸던가해서 .. 연패한 유저쪽을 이기게 해주는 ..
17.01.02 11:55

(IP보기클릭)211.234.***.***

johnwoofilm
제가 얼티밋 디비2~3정도에서 놉니다. 주말리그는 실버1정도고요. 그래서 스트레스도 받고해서 온라인모드를 시작했어요 디비9인가 8에서 시작하죠. 제 실력보다 하위 디비전에서 플레이를 할수밖에없었습니다. 초반에 하위 디비전에서 그야말로 양민학살 하는 수준으로 계속 이겼습니다. 디비4까지요. 특히 초반에 10연승 넘게 계속 이겼어요. 실력차이나면 절대 계속이기게 되어있습니다. | 17.01.02 12:00 | |

(IP보기클릭)175.205.***.***

데베스
피파96부터 쭉 해왔고, 모멘텀이 있다고 믿는 유접니다 피파17 얼티에서 상위디비전에 올라올 때까지 약 50승 5무 5 패 정도였습니다 그럼에도 모멘텀이 존재한다는 것은 압니다 | 17.01.02 12:03 | |

(IP보기클릭)119.198.***.***

데베스
전비록 피시판이지만 디비1에있습니당 근데 새로운 컨셉을잡아서 선수들을 구성했어요 그리고 양학하려고 디비6까지내려가서 다시하는데 이게웬걸 디비 2로잠시떨어져도 바로우승해서 올라오는데 디비 6에서 다시1로오면서 양학은커녕 스트레스만받고 골대 200번도 넘게 맞추고 오면서 겜이 ㅈ같다는걸 느꼈죠 | 17.01.03 01:58 | |

(IP보기클릭)49.168.***.***

보정으로 이기는 사람이 있으면 지는 사람도 있는 법이니 어차피 공평함
17.01.02 12:09

(IP보기클릭)183.102.***.***

100퍼 존재 합니다. 어차피 내가 움직이는 선수는 한명 뿐인것을....... 예전에는 개인기라도 먹혀서 손빠른 사람들은 개인기 5성 은카로, 오버롤 90가까운 수비수 유린하고 했었는데,,,, 이젠 선수빨도 너무 심하고, 그 조차도 EA에서 재미있게(?) 게임을 조절하는 느낌... 드러운 골도 어찌나 많은지;;;;
17.01.02 12:15

(IP보기클릭)223.62.***.***

실제로 드러운골이 많이발생합니다. 모뎀텀같은건 있습니다. 다만 실력이 월등히 한수 위라면 이러한것들이 무용지물.. 비슷한 실력의 유저간에는 불합리한 결과를 만들죠 그러니 스트레스를 유발하고요
17.01.02 12:19

(IP보기클릭)183.102.***.***

맞습니다. 실력차이가 나는 사람들이야 결과는 거의 똑같겠지만... 비슷한 유저끼리의 결과물은....그차이를 만드는게 적어도 컨트롤은 아니라는 거죠... 난 패드로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17.01.02 12:33

(IP보기클릭)112.160.***.***

근데 심판이 제대로 파울을 불지않는건좀 고쳐줬음함
17.01.02 13:18

(IP보기클릭)114.204.***.***

제가지고있으면 좋은데 이기고있거나 실력이 비등비등할때 한골넣고 보정나오면 빡치죠..ㅋㅋ
17.01.11 20:38

(IP보기클릭)175.223.***.***

간단히 말해서 AI키퍼 하나로 게임을 똥줄타게 하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막고 안막고는 AI마음이죠, 보정은 있죠.
17.01.21 11:33

(IP보기클릭)221.156.***.***

전에 다른 커뮤니티에서 봤는데 모멘텀은 확실함. 그 상황이 나오는 세부 조건이 있음 예를들어 내가 이기고 있는데 경기에서 몇분이 넘은 상황이면 내 선수들이 몇 프로 ㅂㅅ이 되면서 상대 선수들이 활발하게 움직인다거나..이런 조건이 있음. 이게 이기는 쪽 입장에선 뭣같은 상황이지만 가만 보면 실축에서도 지는 팀이 더 필사적으로 움직이고 공격적으로 활발해지니까(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나름 실축 구현을 잘 해놓은 거라 생각합니다.
17.04.12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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