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5일 12시30분
Ver 2.0 업데이트입니다.
하단의 슬라이더에서 수정된 항목은 '붉은색' 처리하였습니다.
Ver 1.0 에서 트윅하여 2.0에서는 거의 실축과 동일한 수비라인 및 수비-미들-공격의 간격, 그리고 아크만 가면 슈퍼맨처럼 달려들어 0.5초만에 공을 뺏기는 것을 손보았습니다. 매우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연히 어느정도 느슨한 와중에 길목수비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수비미들은 수비라인과 더불어 수비에 좀 더 비중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Height, Length, Width를 매우 고심하면서 밸런스를 맞췄고 이에 아주 만족할만한 결과를 보았습니다. 월클에서 풀로 스프린트 했을때 컴터와 유저는 약 2포인트의 격차정도로 컴터에게 유리한 판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의 밸런스를 손보았습니다.
Ver 2.0 꽤 완성도 있고,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디폴트 월클에서 보던 그러한 플레이 절대 안나옵니다. ^^ 그냥 한번 맞춰서 해보십시오. 실축에 더욱 가까운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V1.0과 V2.0제작에 베타테스터로 도움을 주신 "추군"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스포츠게임을 좋아하는 일편단신이라고합니다.
매년 피파시리즈도 구매를 하고 있는데, 피파에도 수년전부터 슬라이더가 존재했구요,,,,저같은 경우에는 NBA 슬라이더, 더쇼 슬라이더등을 소소하게 매년 제작하고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슬라이더를 만드려고 노력만(?) 하고 있구요. NBA같은 경우에는 2k8부터 8년째 제작하고 매년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고 계십니다. 더쇼도 클래식 피칭+홀오브페임으로 한 5년정도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피파같은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얼티위주로 하시지만 저는 커리어모드, 컴전, 사실적인 게임내용 등에 더 관심이 많아 피파 슬라이더는 매년 그냥 제 취향에 맞춰 혼자 세팅해서 쓰곤 했습니다. 이번작은 어느해보다 피파가 좋게 나와서 마음에 들어 데모때 테스트했던것을 1.01패치이후 적용해서 트윅해보니 좋은 게임내용이 나와서 여러분들에게 수치를 공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모쪼록 커리어 모드 유저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저의 세팅 및 슬라이더는 아래의 생각을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잘 맞습니다.
1.실제 축구를 보는듯한 느낌.
2.공.수.공.수. 빌드업을 제외하고 핑퐁패스에 이골이 난 분들.
*적절한 조작 난이도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슬라이더는 세팅값과 더불어 적용이 되었을때 최고의 효과를 얻습니다.
일단 본 세팅&슬라이더는 기본적으로
난이도 : WORLD CLASS
시간 : 10분-15분(개인취향)
속도 : SLOW
를 기반으로 합니다.
CONTROLLER SETTING
FIFA Trainer : Hide or OFF (끄던가...없애던가..하시면 되구요. 개인취향이죠)
Auto Switching : Manual (선수바꿈 - 수동)
Auto Switching Move Assistance : None - 선수 바꿨을때 공쪽으로 약간 움직임 보정을 해주는 것입니다. 과감히 끕니다.
Passing Power Assistance : Off 패스 파워 보정입니다. 이것도 끕니다. 수동.
Pass Assistance : Semi (여기서 매뉴얼을 하면 많은분들이 패드를 던질겁니다. 세미로 맞춥니다. - 이렇게 세팅하면 반수동 모드가 됩니다.)
Through Ball Assistance : Manual (쓰루패스도 당연히 수동으로 합니다.)
Shot Assistance : Semi (슛은 매뉴얼로 하면 타겟이 매우 힘드므로 세미로 갑니다. 이거 어시스트로 해서 자동으로 하면 3방향으로밖에 슛이 날아가지 않으므로 다양한 골을 보기가 힘듭니다.)
Cross Assistance : Semi (크로스도 세미입니다. 수동은 너무 어렵고 자동은 너무 뻔하게 날아갑니다.)
Lob Pass Assistance : Manual (로빙패스는 수동으로 갑니다.)
Analog Sprint : On (아날로그 스프린트는 당연히 On)
Defending : Tactical Defending
NOTICE
*이제 컨트롤러가 반수동이 되었습니다. 유저들은 숏패스로 빌드업을 할때 기존 얼티나 디폴트에서 하던식으로 막 핑퐁패스가 힘들어지고 약간의 방향보정만이 들어가 있으므로 패스의 길이는 누르는 시간에 따라 강해지고 약해집니다. 막연히 어렵게 하려고 그러는 것이냐? 그런의도가 아니고 기존의 자동으로 하면 매번 비슷한 같은 패턴으로 움직이는 선수들에게 AI가 같은 강도의 적절한 패스를 뿌려주므로 이걸 유저의 손맛을 넣기 위해서 반수동으로 맞춘것입니다. 연습이 필요하나 적응되면 골을 넣었을때 매우 성취감이 클 것입니다.
TIP#1
혹시 여러분들은 도움수비가 R1으로 되어있어서 많은 골치를 썩고 있지 않습니까? R2를 오른손 검지로 잡고있다가 R1을 누르려면 갑자기 중지가 출동해야 하잖아요? 그래서....
키 설정에서 R1도움수비를 -> 세모 로 변경을 합니다.
기존의 세모를 R1으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골키퍼 튀어나오는키가 R1이 되고 도움수비가 세모가 되어 중지가 출동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CAMERA SETTING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사실 이부분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나, 저와 몇몇 제 지인들은 이렇게 쓰고 있으며 무엇보다 경기장 누워지는 각도가 15와는 다르게 높아져서 고정이 된다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피파는 360도 드리블이니 적응만 되면 TV보는 느낌을 한껏 낼 수 있습니다.
Single Player Camera : Broadcast
Camera Settings : Custom
Camera Height : 20
Camera Zoom : 20(저는 20으로 놓고 쓰는데 양사이드를 보기가 좀 불편하면 15언저리로 놓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맞춥니다. 이러면 주말에 누워서 축구중계를 보는 똑같은 각이 나옵니다. 정말 TV랑 똑같습니다.
VISUAL SETTING
좌우 하단바까지 보려면 많이 불편하실수 있습니다. 머리위에 선수이름이 출력될 수 있게...그리고 사실성을 부여하기 위해서...
HUD : Indicator
Player Indicator : Player Name
Radar : Off
이부분만 세팅합니다. 전 레이더 끕니다. 별 도움도 안되고 하단에 자리만 차지하는 것 같아서요. 그리고 이렇게 하면 선수의 체력바를 눈으로 확인할 수가 없기 때문에 직접 뛰면서 이선수가 지쳤는지 안지쳤는지 직접 몸소 체감으로 알게 되어 더욱 재미를 부여한다고 생각합니다.
RULES
Handball : On
핸드볼의 판정은 On으로 켭니다. 가끔 편파판정이 나올때도 있으나 이또한 축구의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
GAMEPLAY CUSTOMISATION(2015년 9월 25일 업데이트. 하단의 붉은 항목이 변경사항)
이제 가장 중요한 슬라이더 항목입니다. 앞은 USER 뒤는 CPU입니다.
Sprint Speed - 49/47
Acceleration - 51/51
Shot Error - 52/53 - 본인의 슛만 너무 안들어간다 생각하면 슛에러를 1포인트 낮추세요.
Pass Error - 55/75
Shot Speed - 51/51
Pass Speed - 42/42
Injury Frequency - 67/67
Injury Severity - 40/40
Goalkeeper Ability - 37/37
Positioning: Marking - 49/49
Positioning: Run Frequency - 53/53
Positioning: Line Height - 54/54
Positioning: Line Length - 52/52
Positioning: Line Width - 49/49
Positioning: Fullback Positioning - 60/60
Power Bar - (USER만 적용) - 55
First Touch Control Error - 85/85
*두드러지는 게임내용
1.치열한 중원싸움 및 신중한 빌드업 플레이. 활발한 풀백 참가.
2.컴터의 현실적인 패스미스. 및 양팀의 퍼스트 터치에러율도 증가->실제 TV에서 보는 상황이 연출됨.
3.사실적인 양팀의 패스미스로 인해 활발한 공수전환. 미드필더 점유율 및 빌드업 싸움증가.
마치며.
우선 V1.0이라 배포용은 가능하다 판단하였습니다. 이정도면 기본틀은 매우 만족스럽다고 봅니다.
어렵다. 이상하다. 얼티처럼 안된다. -> 당연합니다. 실제 축구하는 것처럼 중원싸움부터...때로는 빈공간 쓰루도 본인이 넣어야 하지 AI가 해주지 않습니다.
월드클래스 난이도용 싱글 커리어 유저용입니다.(만약 이게 쉽다면 레전더리로 올리셔도 되는데 레전더리는 컴의 부스팅이 너무 심해지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많은 싱글 커리어 유저님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디폴트보다는 훨씬 만족하실겁니다.
By 일편단신.
(IP보기클릭).***.***
난 일편단신님이 좋더라~~ㅋㅋㅋ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난 일편단신님이 좋더라~~ㅋㅋㅋ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Run Frequency 부분이 제 슬라이더의 밸런스인데요. 이 항목은 공격작업시 선수들이 공간을 찾아드는 빈도입니다. 즉.쉽게 얘기해서 이 항목이 높을수록? 전방공격위주. 공을 가진자는 앞사람만 바라보고 전진패스만을 목표로 합니다. 이 항목이 낮을경우? 무턱댄 전진패스 말고 미들에서 공을 멈춰잡고 볼을 돌리며 빌드업 플레이를 합니다. 작년 15기준 해외슬라이더등에서는 이 수치가 무려 5였습니다. 런 프리퀀시는 낮을수록 빌드업 플레이가 많이 나오구요. 50기준으로 올라갈수록 컴은 공격전개를 좌우 빈공간, 그리고 전방패스만을 고집하게 됩니다. | 15.09.23 11:28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12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