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필4 팬텀과 비슷한 개ㅆ빢썎ㅏㄲ 팬텀보다 더 지롤맞은 숨겨진 과제입니다.
뭔가 빡침이 보인것은 기분 탓일 겁니다.
맵 어딘가 떨어져 있는 헤드폰을 줍고 엠컴으로 가서 작동시켜 들려주는 모스신호를 해독하고
심볼 위치를 알아내어 순차적으로 찾은 후
마지막에 거인맵에서 독택을 얻는 것입니다.
들려주는 모스신호와 심볼위치는 개인마다 다르며, 무작위입니다.
*준비물:
- 녹화 프로그램(쉐도우 플레이어 등)
- https://morsecode.scphillips.com/labs/decoder/
모스코드 오디오 해독 사이트.
오디오 파일 업로드 하고 재생하면 알아서 해독해줍니다.
- https://wiki.gamedetectives.net/index.php?title=Battlefield_1
http://bfee.co/wiki/marconi-easter-egg/
진행/사진 자료 등 전반적인 공략 사이트. (영문이지만 구글 번역기로 충분히 참고 가능)
- VLC
미디어 재생기.
녹화 파일에서 오디오만 추출할때 씁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몇 초 기다리면 기부없이 다운 가능.
- 엑셀 등의문서 편집 프로그램
후에 대량으로 단어 바꾸기를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없어도 되지만 일일이 타이핑 하기 귀찮으므로..
복붙 할 일도 많으므로 있으면 좀 편할겁니다
- 아무 비어있는 서버
- 탱크수류탄 + 다이너마이트 돌격병 권장
지형/지물을 부숴야 보이는 헤드폰이나 심볼등이 있습니다
*주의사항
- 헤드폰 먹고 죽지 마세요(재배치 포함).
사라져서 헤드폰 찾으러 다른 방 가야합니다. 누가 들어와서 불안하다면 나가든지 죽입시다(?).
- 소리 주의.
아르곤 숲의 비행기 소리, 새소리
파오 요새의 파도소리, 갈매기 소리
각종 천둥, 폭풍, 모래바람 소리 등이 함께 녹음되면 해독에 심각하게 방해되므로
날씨가 구리거나, 파오/아르곤/수에즈 엠컴은 왠만하면 피합시다.
화염방사병 숨소리도 마찬가지. 심심해도 절대 입지마세요.
추천하는 엠컴은 아미엥, 무도회장, 생캉탱
- 엠컴 위치
아르곤 엠컴은 독일군 지역에 있어서 미군으로 헤드폰 먹으면
엠컴 가기도 전에 전장이탈로 사망하는 안습이 일어나므로 엠컴위치 꼭 확인하십쇼.
비슷한 예로 수에즈 부둣가 헤드폰 위치는 영국군 지역이라 오스만으로 못 먹습니다.
그라파산 엠컴은 오직 도미네이션 모드로만 갈 수 있습니다. 컨퀘에선 이탈지역이라 불가능.
*진행 과정
1. 처음으로 헤드폰을 먹고 M-COM 찾아서 작동
엠컴과 헤드폰
맵별로 엠컴 1대, 헤드폰 1개가 존재하며
둘다 고정이나, 헤드폰은 2~5군데 중에 한 곳에서 랜덤하게 떨어져 있습니다.
(종종 패치 이후로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데나 만만해 보이는 맵으로 가서과연 만만할까?
헤드폰을 줍고 엠컴에 비비면 불이 켜지면서 모스 신호가 송출됩니다.
헤드폰 위치는 공략 사이트에 사진이 있고, 유툽에도 영어로 '배필1헤드폰 로케이션스' 라고 검색해도 많이 나오므로 여기선 글이 길어지기에 생략합니다.
이 위치들은 앞으로 일어날 모스신호 노가다를 위해 외워두셔야 합니다.
(*헤드폰 위치중에 아르곤 숲 기차는 기차 앞머리로 바뀌었습니다)
뭣, 우리가 매일같이 뛰는 전장이니 한 두번 가면 외워질겁니다.
정상적으로 줏어지면 아모팩 줍듯이 딸락 소리가 나면서 없어집니다.
다 뒤져도 헤드폰이 없는 서버는 이미 누군가가 먹고 튀었으며빡침의 시작
한번 줏으면 맵 사이클이 돌아올 때까지 영원히 안 나타나므로 먹기 전/후 모두 주의해야 합니다.
모스 소리가 들리면 (혹은 작동 직전부터) 녹화를 시작합니다.
이때, 엠컴에서 1m 정도? 조금만 떨어져도 엠컴이 터지므로. 얌전히 앉아서 2~3분 정도 녹화하십쇼.
앞 부분 10몇 초만 잘 녹화하면 되지만 사실 이게 좀 어려우므로(엠컴에 다가갈때 발소리 등)
안전빵으로 2~3 사이클 정도 녹화해놓는게 좋습니다.
*VLC 사용 법
가볍기 때문에 설치는 1분 안에 끝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G5Z3mftVk
제가 참고한 유튭영상입니다.
1.스트림하기
2.추가->녹화파일 선택->스트림
3.그냥 다음.
4.'추가' 들어가서 '찾아보기' 누르고 만들 파일명 입력.
저는 정리하기 쉽게 111.mp3 로 하겠습니다.
끝나면 다음.
5.오디오-mp3 선택하고 다음.
6.스트림 하시면 됩니다.
변환에 몇 초 안 걸리며
끝나면 알아서 꺼집니다.
*모스코드 오디오 변환기:
모스 신호를 글자로 바꿔주는 사이트 입니다.
VLC 로 변환한 파일을 이곳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업로드 한 뒤 플레이.
파일이 몇 Kb 수준이기에 1초 만에 올라갑니다.
아래쪽에 샘플 있는곳의 플레이를 누르면 말 그대로 샘플이 재생되니 낚이지 맙시다.
다른건 필요없고 '필터' 부분에서 800 ~810과 90 부분이 있는데
주파수는 초록막대기, 볼륨은 빨간선입니다.
오토하면 망하므로 하지마세요. 수동으로 맞춰줍니다.
초록색 막대의 간격과 높이가 확실하고
빨간선이(세로선 말고 희미한 가로선) 초록 막대기 조금 아래에 위치하면 결과가 잘 나옵니다.
저도 모스같은거 1도 모르기에 유튜버 공략을 따라해서 주파수는 저대로 두고
볼륨만 70~150 왔다갔다 하면서 맞춰주었습니다.
각자의 녹화 환경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수치를 조절해가면서 맞추셔야 합니다.
위 사진 정도로 나오면 깔끔하게 해독이 됩니다.
잘 안나온다 싶으면 소리 우클릭->볼륨 믹서 열기 가서
스피커나, 현재 열려있는 프로그램(배필, 쉐도우 플레이어 등등) 각각의 소리를 올려서 다시 녹화해보세요.
참고로 모스신호를 들었다면
나가서 다른 서버를 가도, 어느맵이든 상관없이 헤드폰만 줏어 엠컴에 가면
현재 단계의 모스신호를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요렇게 글자가 계속 생겨납니다.
이 중에 특정 부분만 복사해서 '사이퍼'에 돌려서 심볼 위치를 알아내는 것이 요지입니다.
헤드폰 줍줍->엠컴->모스 녹화->오디오 추출->모스 변환->사이퍼 해독->심볼찾기->헤드폰 줍줍->...
찾고 해독하는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제 경우는 맨땅에 헤딩한 탓에 꼬이거나 한게 많아서 이틀이 걸렸네요.
*심볼 찾기
1.첫번째 심볼
사이퍼가 필요없는 워밍업 단계.
최초로 헤드폰을 줏어서 엠컴에 가면 하얀색 불이 들어올겁니다. (신호색은 단계별로 달라집니다)
녹화하고 오디오 파일 스트리밍 한 후, 모스 해독 사이트에 업로드 하여 플레이 하면
GO STRAIGHT TO .[location_name] OLD METHODS COMPROMISED. MUST ACQUIRE NEW KEY. WILL MISS DROPOFF IF DELAY OR INCORRECT LOCATION.
라고 나오는데, '로케이션_네임' 부분에 심볼위치가 나올겁니다.
공략사이트에 있는 심볼위치 코드 일부 입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참고해서 찾아가면
요렇게 뾱 하고 나타납니다.
최대한 딱 붙어서 몇 초간 조준하면 '빠아아아암' 하는 소리가 들리며 다음 모스신호를 들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심볼 모양은 단계마다 다르며, 굉장히 작고 아주 바짝 붙어야 '나타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독이나 위치가 잘못되었을 확률이 높으며,
재접하거나 헤드폰을 찾아 엠컴에서 모스신호를 다시 듣고 가보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모스신호를 들으려면 무조건 헤드폰 부터 먹어야 합니다.
심볼 찾았다고 맨몸으로 엠컴에 가면 무반응에 시간만 낭비하게 됩니다.
2.두번째 심볼
신호색은 노랑색.
역시 사이퍼는 필요없으나 코드를 반대로 배열해야 심볼위치가 됩니다.
[reversed_location_name] REMEMBER FIRST RULE. IF COMPROMISED L PILL.
맨 앞의 '리버스드_로케이션_네임' 부분입니다.
ex) RAFIJLABAJETARC -> CRATE JABAL JIFAR
3.세번째 심볼
파랑색.
사이퍼를 쓰기 시작합니다.
[atbash_cipher] SECOND RULE. SIGHTING. REPORT AND WAIT. INVESTIGATING ALONE COULD LEAD TO DEATH
'앗바쉬_사이퍼' 부분에 나타난 코드를
http://rumkin.com/tools/cipher/atbash.php
여기에 복붙하면 나타납니다.
4.네번째 심볼
녹색.
[rot_cipher] THIRD RULE. IF TAKEN BY THE OTHERS DISCOVER MEANS TO COMMUNICATE TO HOUSE
롯_사이퍼 부분을 http://rumkin.com/tools/cipher/caesar.php 이곳에 넣는데,
N을 19로 맞추고 붙여넣으면 끝.
5.다섯번째 심볼
무색입니다.
엠컴에 불 안 들어온다고 놀라지 마세요.
여기서 부터 어려워지기 시작합니다.
http://rumkin.com/tools/cipher/railfence.php
[rail_fence] FOURTH RULE. KILL ALL ON SAME TRAIL. REMOVE DOG TAGS AND REPORT TO HOUSE
레일 사이퍼를 사용하는데, '레일_펜스' 부분을 두번째 심볼 때 처럼 뒤에서 부터 거꾸로 쓰고
사이퍼 옵션에서 디크렙트 모드, 레일= 5, 옵셋= 0으로 맞춘 뒤 붙여넣으면 나타납니다.
6.여섯번째 심볼
신호는 오렌지색.
두 가지 사이퍼를 씁니다.
비코니안: http://rumkin.com/tools/cipher/baconian.php
앗바쉬: http://rumkin.com/tools/cipher/atbash.php
[double_cipher] MORSE MESSAGES BEING INTERCEPTED. BEGINNING FULL ENCRYPTION SOON
'더블_사이퍼' 부분에 'TETEEETE' 형식의 텍스트가 길게 나타날 텐데
엑셀에 옳겨적고 컨트롤+H 기능으로 T를 B로, E를 A로EA 바꿔줍니다.
이를 비코니안 사이퍼에 디크렙트 모드로 돌려준 후 나타난 텍스트를
앗바쉬로 돌려주면 끝.
7.일곱번째 심볼
핑크색.
겁내 짜증나는 사이퍼입니다.미친 다이스 씪빢쌖ㄲ들 주겨버릴랑께
http://rumkin.com/tools/cipher/vigenere.php
패스프레이즈 란에 Edward 쓰고, 밑에 코드를 넣으면 되는데
길이도 긴데다 전체가 암호화 되어 있으며
사이퍼 자체도 코드 순서를 제대로 맞추지 않으면 해독이 잘 안됩니다.
PXCGRJIEWSVPIQPVRUIQJEJDPOEEJFEQXETOSWDEUDWHJEDLIVANVPMHOCRQFHYLFWLHZAJDPOEEJDPZWOJXWHED
뭐 이런 식으로 띄어쓰기도 없이 나오는데, 엠컴 키자마자 나오는 모스신호를 번개같이 캐치하여 맨 처음의 단어를 찾아냈다면 모를까
발소리 같은거 섞이면 거의 불가능하죠.
결론은
(PXCGRJ)IEWSVPIQPVRUIQJEJDPOEEJFEQXETOSWDEUDWHJEDLIVANVPMHOCRQFHYLFWLHZAJDPOEEJDPZWOJXWHEDPXCGRJ...
처럼 앞에 좀 짤리면 시작지점을 찾는게 오래걸린다는 것입니다.
일일이 임의의 시작지점을 골라서 거기서 부터 문장의 끝이 되는 부분까지 복사해 사이퍼에 넣어봐야 합니다.
때문에, 이 모스신호는 3~5분 정도 길게 녹화하셔야 해독하기 편합니다.
8.여덟번째 심볼
라임색.
비교적 쉬운 사이퍼입니다.
http://rumkin.com/tools/cipher/vigenere-autokey.php
전과 같은 전체 암호화 타입이지만 문장간에 띄어져 있으며
'알파벳 키' 란에 ZABCDEFGHIJKLMNOPQRSTUVWXY 넣어주시고,
패스프레이즈에 George,
그리고 코드만 넣어주면 끝.
9.아홉번째 - 비둘기
하늘색.
8번째와 동일한 사이퍼이며 알파벳과 패스를
ZQBRIPPQOHBFIUPEYLAZAMARZIOZDSYJB
london
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신호를 해석하면 심볼 위치가 아닌 '거인의 그림자 풍차 발코니를 봐라' 라고 나오는데,
거인맵 독일군 가시면
독일군 본진 뒤쪽 제일 높은 풍차가 아닌
아래에서 오른쪽 풍차의 발코니로 올라갑니다.
거기서 왼쪽 하늘을 보고있으면 약 2분 뒤 비둘기가 날아와 지나치며
심볼을 조사했을때 나오는 빠밤 효과음이 들리면서 기나긴 보물찾기가 끝납니다.
만약에 효과음 없이 비둘기만 지나갔다면 다른 풍차라서 그렇습니다.
이때는 독택도 얻지 못하므로 다시 올라가세요.
몰론, 다행히 모든 과정이 초기화 되진 않습니다.
p.s:
독택 얻고난 이후에 헤드폰 먹고 엠컴 들리면
빨간 신호로 바뀌면서 으스스한 소리가 납니다.
신호 내용은 '마스터 맨' 의 반복.
팬텀 솔저도 독택부터 시작했는데
DLC 나오면서 비슷한 방식의 과제가 추가로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패치로 헤드폰 자리 바뀌기 전에 얼른 해놓으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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