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시리즈 공략 게시판

평점 :
5 더보기 +

최근방문

[공략/팁] [VV]입문자를 위한 기타 공략 - A에이스/게스트 포인트/데일리 미션 [10]




[광고]

이전에 언급한대로 스팀판 출시 이후 새롭게 VV를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략 및 팁 글을 몇 번 적어봤습니다.


1편은 VV의 스킬 시스템에 관련된 글이었고 2편은 VV의 이벤트의 진행 팁과 특정 이벤트에 대한 공략글이었죠.

그 이전 글들이 어떤 특정한 - 중요한 내용을 다룬 글이었다면 이번에는 좀 자투리 성격의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보단 빠트리고 지나가기 쉬울 부분이라 입문자 분들에게 알아두시면 괜찮을 부분들이죠. 1편 스킬 부분이 입문자부터 아니 입문자 분들은 좀 어려우실 수 있고 상급자까지 포괄하는 내용이었고 2편이 입문자 및 중급자 해당 내용이라면 오늘 글은 말 그대로 입문자를 대상으로 한 간략한 팁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즉 사실 별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오늘 다루려 하는 내용은 크게 1. 에이스와 에이스 효과는? / 2, 게스트 포인트와 게스트 포인트 가챠의 활용법은? / 3. 데일리 위클리 미션 공략 이 3가지 입니다.

그러면 우선 1. 에이스와 에이스 효과는? 들어가 보겠습니다.


VV는 처음 시작할 때 부터 느끼셨지만 기본적으로 두 명으로 시작하며 두 명이 꼭 필요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주 무대는 배구 경기가 열리는 페스티벌 즉 페스인데 이 페스는 2:2의 경기로 이루어지기 때문이죠.


01.jpg

 

그래서 기본적 페스 경기 들어가기 전 화면을 보면 이렇게 캐릭터가 2:2로 구성이 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플레이어 캐릭터 두 명, 그리고 라이벌 캐릭터 두 명 보두 왼편의 캐릭터는 "A 에이스"라고 적혀 있는 게 보이죠.

 

이 에이스는 단순히 이름만 붙는 게 아닙니다. 에이스 캐릭터에는 특별히 더 가산이 붙습니다. 경기를 승리했을 때 얻는 캐릭터의 경험치와 캐릭터가 그라비아 만족도 부분에서 가산을 얻죠. 그렇기 때문에 왼편에 둔, 에이스 캐릭터는 우측의 페스에 같이 참전하는 일반 파트너 캐릭터에 비해서 육성과 그라비아 영상 해금이 미묘하지만 더 빠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스팀판으로 입문하신 분들이라도 좀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바로 알아차리셨을 겁니다.


여기서 제가 좀 더 파고들어가려는 부분은 캐릭터가 얻는 경험치 부분입니다. 저는 DMM판이 주라 그라비아 판넬은 신경 끈지 오래라 그렇습니다. 이 부분은 약간 양해를...;;

캐릭터가 얻는 경험치 부분의 에이스 캐릭터와 일반 파트너의 차이가 좀 재밌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에이스 캐릭터는 오른편의 일반 파트너에 비해서 같은 조건에서 경험치를 두 배로 얻습니다. 아니 어쩌면 일반 파트너는 에이스에 비해서 경험치를 절반으로 얻는 다고 해석해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실제 사례로 예를 들어 드리자면...


03.jpg

 

결과 부분에서 뜨는 EXP 획득량은 에이스 캐릭터의 경험치 획득량을 보여주는 겁니다.

난이도 S 랭크의 특정 이벤트였습니다. 트렌드 SSR을 뽑지 못 한 캐릭터가 에이스에 있었을 때 경험치 53을 획득 했습니다. 만약 오른편의 파트너 캐릭터도 동일하게 트렌드 SSR을 입지 않은 상황이라면 그 캐릭터는 이 53의 절반인 27을 얻게 됩니다.(반올림!)


02.jpg

 

반면 동일 난이도의 동일 경기의 결과지만 에이스가 트렌드 SSR을 입고 있어서 가산을 받았기 때문에 획득 경험치가 63인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만약 오른편의 파트너 캐릭터도 동일하게 트렌드 SSR을 입은 상황이라면 그 캐릭터는 63의 절반인 32를 얻게 됩니다.


이처럼 오른편의 파트너 캐릭터는 왼편의 에이스 캐릭터에 비해서 절반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그런데 이게 둘 다 트렌드 SSR을 입고 있거나 아니면 둘 다 트렌드 SSR을 입고 있지 않은 상태면 단순히 2배 차이로 계산하면 되서 편한데 섞여 있는 상태라면 좀 계산하기가 복잡합니다.


결과론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각자 경험치를 얻는 상태에서 에이스가 아닐 경우 절반으로 깎여서 얻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좀 풀어서 말씀드리자면...


(1) 위 상황에서 에이스가 트렌드 SSR을 입고 오른편 파트너는 트렌드 SSR을 입지 않을 경우.

왼편의 에이스 캐릭터는 63의 경험치를 / 오른편의 파트너 캐릭터는 53의 절반인 27을 획득합니다. 두 명의 총합은 90


(2) 위 상황에서 에이스가 트렌드 SSR을 입고 않고 오른편 파트너는 트렌드 SSR을 입고 있을 경우.

왼편의 에이스 캐릭터는 53의 경험치를 / 오른편의 파트너 캐릭터는 63의 절반인 32를 획득합니다. 두 명의 총합은 85


즉 이렇기 때문에 트렌드 SSR을 한 명만 획득한 경우에는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이상 에이스 캐릭터는 무조건 트렌드 SSR을 입고 있는 캐릭터로 고정해 놓는 게 조금이라도 경험치 총합을 많이 받는 길입니다.


물론 두 명 다 트렌드 SSR을 얻은 나이스한 상황이나 트렌드 SSR을 전혀 얻지 못 한(ㅠ) 불운한 상황이라면 그냥 좀 더 경험치나 그라비아 만족도를 밀어주고 싶은 캐릭터를 에이스에 두시면 됩니다.


2, 게스트 포인트와 게스트 포인트 가챠의 활용법은?


우선 들어가기 전에 이 부분은 예전에 스팀판 나오기 전에도 한 번 언급했었습니다만...가끔씩 스팀판이나 입문한지 얼마 안 된 분들의 인증샷을 보면 게스트 포인트가 상당히 많이 쌓여 있는 심지어는 백만 단위도 넘는 상황을 종종 봤었습니다. 사실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상황이면 모르겠지만 입문한지 얼마 안 된...특히 스팀판의 현재 상황이라면 게스트 포인트도 골수까지 뺴 먹는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면 우선 게스트 포인트가 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04.jpg

 

게스트 포인트는 경기 승리 보상, 이벤트 페스 점수 보상, 캐릭터 레벨업 보상 등으로 얻는 포인트입니다. 그런데 이 녀석이 최대한 활용을 하라고 적는 저도 느끼지만 얻는 양에 비해서 활용처가 영 좋은 건 아니긴 합니다.

이 게스트 포인트의 사용처는 게스트 가챠입니다.


05.jpg

 

게스트 포인트 가챠 역시 다른 가챠와 같이 1회 단챠는 500포인트/10연챠는 5000포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가챠 돌리다 보면 게스트 포인트 수 만큼 V스톤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죠.(...)

여담으로 게스트 포인트도 최대한 활용하라고 이 부분을 적는 접니다만 저 "캐릭터와 수영복을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 한가득!"이란 문구는 볼 떄마다 "개뿔!"이란 생각이...


게스트 포인트 가챠로 얻는 아이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06.jpg

 

수영복이 20% / 악세사리가 60% / 강화 소재 10% / 선물 10%의 확률로 가챠가 이루어집니다.


저 개인적으로 중요성을 매겨본다면...


수영복 - 중요성 2등급. 사용처는 후술할 "샵"의 "코디 교환" 일명 갈갈행입니다. 그래서 VIP 포인트로 활용. 아 3. 데일리 미션 부분과 연동해서 수영복 아이템들을 데일리 미션용으로 쓰는 방법은 있긴 합니다. 이 부분은 데일리 미션 부분에서 후술...


액서서리 - 중요성 2.5등급. 수영복과 동일하게 기본 사용처는 후술할 "샵"의 "코디 교환" 일명 갈갈행인 건 같습니다. 단 아직까지 얻지 못 한, 그리고 신 등장 캐릭터들 대비로 R등급 악세사리는 2~4개 정도 POW/TEC/STM용으로 얻어 잠궈두는 건 센스 있는 행위가 되겠네요.

 

강화 소재 - 중요성 3등급. 제 개인으로 이거 나오면 꽝입니다. 그런데...


07.jpg

 

강화석 (대)가 나오면 이야기가 좀 다르긴 합니다. 사실 저는 DMM판이 주된 유저라 강화석 해방석 등에 큰 신경을 안 두는 성향이 강해서 강화 소재 부분을 낮게 평가한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그런데 대강화석이면 이야기가 좀 다르긴 한데요...보시면 알겠지만 확률이 죽여줍니다. 0.03%. 이 확률은 트렌드 가챠에서 픽뚫(...)로 기본 SSR 수영복을 얻는 확률과 같습니다. 즉 트렌드 SSR 뽑는 것보다 훨씬 안 나옵니다. 그런데 이 말을 적는 저는 왜 트렌드 가챠에서 픽뚫이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거죠? ㄷㄷ;;

그렇기 때문에 게스트 포인트 가챠에서 강화석 대가 뜨셨다면 트렌드 SSR 뽑은 것보다 더 운 좋은 날...이라고 하기는 개뿔...;;


선물 - 중요성 1등급. 저 개인적으론 게스트 가챠에서 제일 나오면 좋아하는 녀석이고 주로 이거 얻으려고 게스트 포인트 가챠를 돌립니다. 왜 선물 아이템을 가장 높게 치는지도 일단 후술...


이 정도로 분류할 수 있겠습니다. 체감상으론 결국 게스트 가챠를 돌리다 보면 N등급과 R등급 수영복 및 악세사리가 좀 쌓일 겁니다. 이것들을 사용하는 법은...

정말 최근 며칠 간에 입문하신 분들은 R등급 수영복이라도 사용하시려 할려나요? 그래도 대부분은 이 악물고 스톤 모아서 SR 등급 이상을 사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아 물론 위에서 적었지만 R등급 악세사리는 간간히 사용할 일도 좀 있기도 합니다.


08.jpg

 

그리고 N, R등급 수영복 악세사리는 강화 소재로도 의외로 사용가능 하기도 합니다. 정 강화가 급한 상황이시라면 이런 활용도 가능은 합니다. 아 왠만하면 SR이나 SSR 같은 건 강화 소재로 사용하진 마세요. 저는 흑역사로 SSR - 기본 SSR 이지만 강화 소재로도 사용해봤던...지금 생각하면 미쳤지 정말...


하지만 역시 주된 사용처는 역시 "갈갈"이죠.


09.jpg

 

"샵"에 "코디 교환"에 수영복 및 악세사리를 교환하여 일정 포인트로 교환하는 방법입니다.


코디 교환에선 N, R등급 수영복이나 악세사리 인연 페스에서 쓰이는 SR 수영복은 VIP 포인트로 교환되어 활용되며, SR 등급 수영복이나 악세사리는 비너스 코인으로 교환되어 비너스 샵에서 활용되고, SSR 등급 수영복이나 악세사리는 VIP 코인으로 교환되어 VIP 스킬 각성석이나 오너룸 특정 아이템이나 특정 시기 가챠 확정권 조각(DMM)등으로 활용 가능하죠.

이 글에선 게스트 포인트 가챠를 주제로 다루고 있으니 비너스 코인이나 VIP 코인은 스킵하겠습니다.


10.jpg

 

이렇게 N등급 R등급 수영복이나 악세사리를 갈갈하려 들면 VIP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선 이벤트 SR 수영복 스킬 강화석도 꼽사리(...)껴서 쓸데 없이 획득 VIP 포인트가 많게 보이네요. N등급은 하나당 1 VIP포인트를 R등긎은 하나당 2 VIP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SR 스킬 강화석은 10을 줍니다. 그래서 저 이미지는 174나 입수되게 보이는 거죠.


11.jpg

 

VIP 포인트 샵에선 획득한 VIP 포인트로 잭 머니나 해방석 등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VIP 포인트 10을 사용해서 잭 머니 5000을 얻을 수 있고 해방석 대는 개당 VIP 포인트 300, 해방석 중은 개당 VIP 포인트 100이 요구됩니다.

사실 잭 머니는 초반이나 현재 스팀판 상황에선 좀 압박에 시달릴 경우가 많으실 거고, 해방석 대 역시 그렇게 풍족한 상황은 아닐 경우가 많을 걸로 생각되므로 게스트 포인트를 갈갈을 통해 최대한 VIP 포인트로 바꿔 잭 머니나 해방석 등으로 교환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VIP 포인트 샵에서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저것보다 더 아래 부분입니다.


12.jpg

 

더 아래 부분에선 VIP포인트로 FP 회복 드링크 속칭 물약과 캐릭터에게 선물하는 음식 아이템들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물약은 스팀판에선 특이하게 하루에 하나씩 구입 가능하며 DMM판은 매주에 7개씩 구입 가능합니다. 사실 DMM판도 하루에 하나 구입으로 잠깐 바꼈지만 다시 주당 7개 구입으로 다시 돌아가더군요. 왜 스팀판은 매일 하나씩 구입으로 그냥 놔둘까 귀찮은데...

음식 아이템은 스팀/DMM판 모두 주당 특정 갯수씩 구입 가능합니다.

스팀판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화요일 새벽 시간에 갯수 갱신이 되며, DMM판은 월요일 새벽에 갱신이 됩니다.


물약은 따로 제가 중요성을 강조 안 해도 입문자 분들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음식 선물 아이템은 약간 설명을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13.jpg

 

음식 선물 아이템은 캐릭터에세 선물하면 캐릭터의 경험치가 조금이지만 오릅니다. 감자튀김/복숭아/포도 삼충사는 한 번 선물로 5였나요? 좀 작은 수치가 오르고 그 외의 아이템들은 그것보단 좀 더 많은 수치가 올라갑니다. 그래서인지 VIP 포인트 샵에서 매 주당 수입 가능한 갯수도 좀 많이 오르는 아이템들은 2개씩/적게 오르는 삼총사는 10개씩 제한이 다르게 걸립니다.

특정 기간에 이벤트샵이나 오너 미션등으로 더 많은 경험치를 주는 특정 아이템도 있는데 이건 이 글에선 넘어가겠습니다.

 

저 개인적으론 이 음식 아이템 선물이 티끌모아 태산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FP가 스팀판에 비해 훨씬 많아서 게스트 포인트도 그만큼 많이 쌓이는 DMM판 이야기지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6a0b6925532fb85.png

 

지난 4월 11일 DMM판에서 신캐 칸나가 등장했을 때 이미지인데요. 우측 하단에 보단 칸나의 레벨이 41인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스샷을 찍을 때 칸나는 아직 페스는 한 판도 참전 안 한 상황이었습니다. 게스트 포인트 가챠로 얻는 음식 아이템들 + 매주 VIP 포인트 샵에서 음식 아이템을 차곡차곡 구입했더니 나기사 등장에서 칸나 등장 시기 쯤엔 음식 아이템이 200개 정도씩 모여 있는 상황이었고 칸나를 뽑자마자 음식 아이템들 선물 폭격(...)을 했더니 페스 참전 이전에 레벨 41은 찍고 가더군요. 이 41이란 레벨을 어떻게 받아 들이실지 유저 분마다 거리감 차이가 있겠지만 저 개인적 생각으로는 게스트 포인트를 활용한 게스트 가챠에서 얻은 음식 아이템 + VIP 포인트로 변환하여 매주 음식 아이템을 얻어 활용하는 유저와 그렇지 않은 유저는 분명 기존 캐릭터의 레벨 경험치 가산 부분이나 아니면 저처럼 이렇게 쌓아 두었다가 신캐 등장시 활용한다면 게스트 포인트를 전혀 활용하지 않는 유저와 캐릭터 레벨 등어서 어느 정도의 거리를 둘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제가 게스트 포인트 가챠에서 음식 아이템이 나오면 가장 높게 친거고 그 다음으로 R등급 수영복 / 악세사리를 둔 거죠.


14.jpg

 

그래서 전 다음번 DMM판 등장 신캐를 위해서 이렇게 음식 아이템 원기옥을 모으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캐릭터에게 선물을 하다 보시면 알겠지만 가끔 캐릭터가 답례라면서 특정 아이템을 줄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낮은 등급의 강화석이나 해방석을 주지만 낮은 확률로 물약(!!!)을 줄 때가 있습니다. 가끔 운 좋은 날은 후술할 데일리 미션을 위해 감자 튀김 하나줬는데 답례라며 물약 건낼 때도 있더군요. 이러면 기분 째집니다.;; 보통은 물약 보긴 쉽진 않지만 저 개인적으론 저 위에 칸나에게 원기옥 터트릴 때는 수가 수여서 그런지 대략 30~50개의 물약을 보답으로 받은 걸로 기억합니다. 사실 시작부터 물약이 짰던 스팀판은 물론 트렌드 안 뽑고는 물약 얻을 길이 별로 없는 DMM판에서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물약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점수 보상 말고는 이 선물 답례 밖에 없습니다.


이런 물약 답레 부분까지 생각한다면 음식 아이템을, 그리고 이런 음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인 게스트 포인트 활용을 안 하는 건 입문자는 물론 사실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유저라도 자신을 강화할 수 있는 부분을 그냥 두고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스팀판의 정말 입문자 분이시라면 게스트 포인트도 위에서 적은대로 최대한 골수까지 빼먹는 게 좋다고 생각되고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유저시라도 사실 활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글을 적는 저지만 사실 저도 게스트 포인트 보답을 좀 더 늘리거나 편의성을 좀 더 늘려줬으면 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보상 더 안 늘려줄 거면 20연챠라도 만들어 줬으면 좋겠어요. 모아논 거 10연챠 계속 돌리기 귀찮아...ㅠ 귀찮아 하시는 다른 유저 분들 심정은 십분 이해합니다. ㅠ


3. 데일리 위클리 미션 공략


VV에는 매일 진행되는 위클리 미션과 주간으로 진행되는 데일리 미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미션도 있긴 한데 이벤트 미션 부분은 약간이나마 지난 글에서 언급했으니 제 지난 이벤트 공략 글을 참고하세요.

VV의 데일리/위클리 미션은 큰 변동이 없이(사실 DMM판에선 간 좀 보다가 말더군요) 계속 진행되고 있는데 달성도 매우 쉬운 편입니다. 그러므로 입문자 분들이라면 매일 달성해서 조금의 보상이라도 얻으면서 진행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 부분도 티끌모아 태산입니다.

 

15.jpg

 

미션은 이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6.jpg

 

미션은 데일리, 일일 미션과 위클리, 주간 미션이 있는데 데일리 미션을 계속 깨면 위클리 미션도 알아서 달성되는 형식입니다. 그러므로 데일리 미션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임의의 페스에서 3 - 10회 시합한다.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VV를 본격적으로 즐기실 분이라면 알아서 달성하실 거라 믿습니다.


(2) 일일 페스에서 3 - 5회 시합한다.

- 일일, 즉 데일리 페스에서 5회까지 시합해야 하는 미션이죠. 유저에 따라 FP가 좀 아깝게 느껴지실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저 개인적으론 가장 최저 등급으로 5판 돌리는 게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가장 최저로 하면 5판이라도 50FP죠. 대신 보상이 50 V스톤입니다. 50이라도 매일이라 한 달이면 1500스톤이고 이거에 관련된 위클리 미션이 또 V스톤 보상으로 있어서 그냥 넘어가기가 힘들더군요.


(3) 일일 페스를 S평가로 1 ~ 3회 승리한다.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보통은 (2) 달성하며 알아서 달성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입문자 분이시더라도 제가 위에서 언급한대로 최저 난이도의 데일리 페스라면 S랭크로 못 이기기가 더 힘들 겁니다.;;

 

(4) 캐릭터에게 1 ~ 3회 선물한다.

- 말 그대로 캐릭터에게 선물하는 겁니다. 위에서 선물의 중요성을 언급했었는데 매일 조금이나마 캐릭터들의 경험치를 조금씩이라도 증가시키시려면 부담이 덜한 감자튀김/포도/복숭아 삼총사를 선물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17.jpg

 

아니면 N등급이나 R등급 수영복을 캐릭터에게 돌아가며 매일 3벌씩 선물하면 됩니다. 이 미션 때문이라도 게스트 가챠는 팍팍 돌리는 게 좋습니다. 음식 및 N, R등급 수영복 획득이 다 그 걸로 되니까요.

 

(5) 수영복 강화를 1 ~ 3회 실시한다.

- 최대 강화가 안 된 수영복을 가장 작은 강화석 1로 3회 강화하시면 됩니다. 세 번 나눠서 하셔야 합니다. 가장 작은 강화석은 1회 비용도 100 잭 머니라 부담도 없습니다.


(6) 오늘 레슨을 1 ~ 2회 실시한다.

- 레슨이 열린 분이시라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뭐 캐릭터 3명이 필요한 거라. 극초반 입문자 분이시라면 어쩔 수 없기도 하겠네요. 여담으로 레슨이 열리셨다면 기를 쓰고 잭 머니 모아서 레슨 칸부터 해금하시는 게 좋습니다. 캐릭터 레벨업, 강화/해방석 획득/ 물약 획득 등에서 중요합니다.


(7) 오늘 텐션 버스트를 1 ~ 5회 발동한다.

- 너무 낮은 난이도 말고 요구 획득 라운드 포인트가 적어도 5 라운드 이상이 되는 난이도 경기를 5번, 올스킵 말고 멍하니 지켜봐 주시면 됩니다.

 

이렇습니다. VV의 미션은 정말 어려운 게 없죠. 매일 자린고비처럼 다 얻어 가시는 게 입문자 분들에겐 좋을 것 같습니다.


VV 입문자 분들을 위한 글을 쓰자!고 마음 먹고 글을 쓴 게 이번이 3번째인데 이걸로 어느 정도는 목적을 이루지 않았나 합니다.

부족하고 장황한 글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혹시 질문할 부분이 있다면 질문해 주세요.



댓글 | 10
1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9.07.12 00:46
(195461)

222.237.***.***

루리웹-290607933
부족한 글이 도움이 됐다면 다행입니다! | 19.07.12 20:32 | | |
(5080241)

121.133.***.***

이번에도 훌륭한 공략 ㅊㅊ드려요! GP 포인트 별 필요없다 생각했지만 가챠로 왕창 뽑아서 처분하니 쓸만하더라구요 ㅇㅇ
19.07.12 07:31
(195461)

222.237.***.***

MHW몬린이
부족한 글이 도움이 됐다면 다행입니다! 고맙습니다. 초반 말고는 들이는 수고 대비 엄청 좋은 혜택은 아니라서 좀 쌓이는 게 이해가 가긴 합니다만 역시 입문자 분들은 자린고비 정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19.07.12 20:33 | | |
좋은 정보글 정독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주에 시작했는데 하필 이벤트가 어필 강화/해방석만 줘서 고생했네요 강화석 부족으로 N/R 수영복으로 강화를 했는데 이게 일반 강화석 보다 잭머니 효율이 나쁘더군요 지난주 보상 트로피 싸그리 잭머니로 교환해도 아직 3번째 레슨 뚫을 입구도 못간 ㅠ 그래서 잘때 빼곤 레슨 10분짜리 돌리면서 강화석과 잭머니 파밍을 했네요.. 그래도 이번주 이벤트로 수영복60 까지 올리고 S라이센스도 뚫어서 뿌듯하네요 ㅎ 어서 강화석이나 잭머니 같은 기본자원에 여유로워 졌으면 좋겠네요
19.07.12 10:31
(195461)

222.237.***.***

루리웹-3508327089
입문 시기가 좀 운이 안 좋으셨네요. 인연 페스는 APL 수영복과 APL 관련 아이템 위주로 진행되는 이벤트라... 이게 또 가챠겜이지만 하나하나씩 단계를 밞아 나가는 건 또 의외로 뿌듯하기도 하더군요. 특히 좋아하는 DOA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면 정말 뿌듯하죠.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 강화석이나 잭 머니 여유가 좀 생기실 겁니다. 본문에도 적었지만 저도 DMM 초기엔 영 곤궁해서 강화용으로 SSR 수영복(기본이지만)을 사용하는 만행을 저지르기도 했었죠. ㅠ 저 개인적 기억으로는 처음으로 운 좋게 트렌드 수영복을 한 이벤트에서 2벌 뽑았을 때가 궤도에 올랐을 떄였습니다. 트렌드 2벌이라 보상 차이가 너무 나더군요. 마침 경쟁전 이벤트라 물약도 열심히 쌓였더니 코인도 왕창 쌓여서 해당 이벤트 상점 아이템 전부 다 사고도 코인이 남아서 9999 코인을 잭 머니로 몇 번 더 교환했었습니다.;; 그랬더니 그 때 부터 잭 머니나 기타 아이템이 왕창 쌓인 상태가 되서 편해졌던 기억이 나네요. | 19.07.12 20:37 | | |
(1369477)

211.181.***.***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처음할때 이런 벙보가 없어서 에이스 바꾸는 방법을 한참동안 몰랐었죠..ㅋ
19.07.12 10:40
(195461)

222.237.***.***

勇者니케
부족한 글이 도움이 됐다면 다행입니다! 어이쿠 좀 더 일찍 쓸 걸 그랬나...이놈의 귀차니즘이.. | 19.07.12 20:38 | | |
(5212666)

124.5.***.***

정성글 따봉 먼저 박공... 수고하셨습니다.^^*
19.07.12 15:25
(195461)

222.237.***.***

Fiona
부족한 글이 도움이 됐다면 다행입니다! 고맙습니다. | 19.07.12 20:38 | | |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398689 전체공지 넷기어 홍보대사를 모집합니다. 8[RULIWEB] 2019.06.01
86 전체공지 루리웹 '브라우저 알람' 설정 방법 8[RULIWEB] 2019.06.01
9089173 공략/팁 입문자를 위한 캐릭터별 매력 포인트 정리 (11) TWOI 20 60453 2016.03.30
9078578 공지 DOAX 3 공략&팁 모음 - 모바일용 (7) 루리웹 게임 14 161202 2016.03.28
9058201 정보 스샷은 어떻게 찍는 게 좋을까? 최고 화질의 스샷을 찍는 방법 (22) Erudito 15 34965 2016.03.23
1876520 공략/팁 [DOAX공략] ★프로필,능력치,호감도★ (5) ♡BOA♡ 60571 2005.08.24
1454768 공략/팁 [DOAX공략] ★DOAX-BEST 질문FAQ★ (1) ♡BOA♡ 1 55920 2004.10.16
9412863 잡담 맹내니 1 82 2019.07.16
9412862 질문 루리웹-3508327089 220 2019.07.14
9412861 잡담 비타피쉬 2 339 2019.07.13
9412860 공략/팁 Erudito 7 688 2019.07.12
9412859 질문 루리웹-0946859920 179 2019.07.11
9412858 질문 루리웹-290607933 1 423 2019.07.11
9412857 잡담 MHW몬린이 3 245 2019.07.11
9412856 스샷 VOYAGE. 1 385 2019.07.11
9412855 잡담 CMSTROM 150 2019.07.11
9412854 잡담 어둠의지배자 1 437 2019.07.10
9412852 잡담 勇者니케 2 397 2019.07.10
9412851 잡담 Erudito 2 534 2019.07.09
9412850 잡담 레이디메탈비어드 1 330 2019.07.09
9412849 질문 Fiona 277 2019.07.07
9412848 질문 루리웹-0946859920 263 2019.07.07
9412847 잡담 루리웹-0946859920 1 153 2019.07.07
9412846 질문 루리웹-2798947304 161 2019.07.06
9412845 잡담 MHW몬린이 123 2019.07.05
9412844 공략/팁 Erudito 13 799 2019.07.04
9412843 잡담 Erudito 359 2019.07.03
9412842 잡담 타느 688 2019.07.03
9412841 잡담 Erudito 1 396 2019.07.03
9412840 잡담 Oculto★ 3 488 2019.07.03
9412839 잡담 Fiona 528 2019.07.03
9412838 잡담 🔯 ­ 297 2019.07.02
9412837 잡담 프렌치파이 2 788 2019.07.02
9412836 잡담 맹내니 1 410 2019.07.01
9412835 잡담 Oculto★ 2 342 2019.07.01

글쓰기 1201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임 정보

평점
5
장르
스포츠,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SVITA, PS4, SWITCH
가격
패키지구매
개발사
팀 닌자, 테크모 코에이 게임즈


유통사
디지털터치
일정
[출시] 2016.03.24 일본 발매예정일 (PSVITA)
[출시] 2016.03.24 일본 발매예정일 (PS4)
[출시] 2019.03.20 스칼렛 (SWITCH)
[출시] 2019.03.20 스칼렛 (PS4)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