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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C [The Ringed City]
고리의 기사의 창 플레이를 했는데 생각보다 그리 스트레스를 받진 않았던거 같아 다행이네요
이제 고리의 도시에서 써보고 싶던 무기도 거의 다 써가는 듯 싶습니다
앞으로 고리의 기사의 직검은 플레이 할 계획이긴 한데, 그 뒤는 잘 모르겠네요
남옥의 단검이나 레도의 대형 망치같은걸 써 볼지... 아니면 그냥 블본2를 기다리면서 딴겜을 할지
기본적으로 스피어 무기군의 무브셋은 장점보다 단점이 도드라집니다
장점은 리치가 길다는 점, 특대검보다 살짝 길고 대낫이랑 비슷한 정도?
그 외에는 다 단점입니다만, 특히 모든 모션이 패링에 쉽게 노출된다는 고질적인 단점이 가장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거리를 두고 플레이 하는게 유효합니다
이게 맞을까? 싶을 정도로 거리를 벌리고 R1을 사용해서 치고 빠지되, 멀어서 빗나가는건 후딜이 짧아 굴러 빠질 수 있지만
너무 근접해서 딜교환을 하거나 패링을 당하면 피해가 막심하기에 최대 거리에서 싸우는 거리감을 잡아야 합니다
R1의 경우 양잡 대시 R1의 리치가 생각보다 더 깁니다
그리고 유용한 점 하나는 양잡 대시 R1, 서서 R1, 한손 대시 R1, 한손 서서 R1의 모션이 얼추 다 비슷비슷한데 발동속도가 각각 다릅니다
그래서 패링을 노리는 상대로 패링 타이밍을 뺏고 패링 딜레이를 노리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사실상 패링 방패를 들고 다니는 사람 심리상 (저도 그렇습니다만)
패링에 쉽게 노출되는 적을 상대하면 패링을 하고싶거든요... (그렇지 않으면 패링 방패를 들고 다닐 이유가 없기에)
그 심리를 역이용해서 패링을 낚고 딜을 넣으면 효과적이긴 합니다
근데 그래도 패링 당하긴 합니다 ㅋㅋ
R2의 경우 횡공격이라 횡캐치가 될 것 같긴 하지만, 선딜이 워낙 커서 단독 사용은 하지 않는 편이 좋았습니다
L2 전기 파생으로 사용을 위주로 했습니다
L2 전기가 이 무기의 핵심인거 같은데, 정말 패링에 쉽게 노출됩니다
물론 허공에 질러서 버프만 사용하는게 효과적이기도 한데, 기왕 무기 들었으면 맞춰야 재밌겠죠
양잡무기 상대로는 멀리서 질러주면 좋고, 패링 상대로는 사전에 밑밥을 많이 깔아둬야 합니다
쓸 듯 말 듯 하면서 무빙과 대시 R1으로 심리전을 깔아두면서 상대의 구르기를 유도한 뒤 사용하면 좋습니다
은근히 구르기 캐치를 꽤 해 주는 편입니다
중소기업 제품이라 그런지 회선의 편차가 있지만
L2 전기 점프 찌르기가 맞으면 R2 파생 2타중 첫번째 휘두르는 공격은 히트합니다만, 2타 찌르기는 회피 가능합니다
L2 전기 점프 찌르기가 빗나가고 R2 파생 2타중 휘두르는 공격이 히트하면, 2타 찌르기는 히트합니다
L2 전기 점프 찌르기와 R2 파생 2타 찌르기는 패링에도 취약하지만, 뒤잡에도 취약한 반면 R2 파생 첫타 휘두르기는 약간의 뒤잡 견제가 됩니다
고로 L2 이후 R2를 지르는데 휘두르기를 상대가 굴러서 내 배후로 피한다면, 후속 찌르기는 지르지 말고 빠지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뒷구르기로 빠져나간다면 후속 찌르기는 깔아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R2 2타 찌르기가 히트하면 서서 R1을 깔아줍시다
높은 확률로 구르기 캐치를 하거나 히트합니다
빗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후딜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손해볼 경우는 없습니다
물론 이 글은 개인적인 소감이고 회선별로 편차가 있기 때문에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으니 직접 써보시면서 참조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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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감만 잡고나면 어렵지 않아요 스피어 무기군 중에서는 그나마 좋은 무기라 봅니다... 딴 스피어 안써봤지만... 안써도 알것같은 무기군인지라... | 17.05.27 1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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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패링 정말 쉬워요 ㅠ 창에 불들어오면 날아오겠다는 소린데 그거 보고 뛰는거 기다렸다가 쓰면 바로 격추 ㅠㅠ | 17.05.27 10:5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