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Cannon Ranger Fane
보통 도적이나 궁수같은 민첩캐릭같은 경우 기묘한 회피나 수증기 투명화 등으로 적으로부터 피해를 입지않게 관리해 주는게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페인이 유리대포 궁수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갖췄다.
1. Glass Cannon와 Wits
a)유리대포에 어울리는 캐릭터는 wits(재치)가 가장 높은 캐릭터이어야 함. 그이유는 턴미루기를 통해서 항상 각턴의 마지막 차례와 다음턴 첫번째 차례에 오도록 한 후에 12ap를 연속으로 써야하기 때문. (밑에서 다시설명)
b)더군다나 wits는 치명타 확률을 상승시키므로 도적과(100%치명타발동) 법사(스킬데미지는 치명타 발동x) 에겐 불필요. 궁수나 양손전사에게 적합.
양손전사는 '양손무기'를 찍을 때 마다 치명타 피해량을 높여주고 궁수는 '원거리'를 찍을 때 마다 치명타 확률을 높여줘서 Wits와 더불어 치명타 공격의 효율을 높여준다.
2.루틴
[1턴에 AP를 5만 소모하고 카멜레온 시전.(높은 wit로 인해 무조건 첫턴이므로 적에게 맞고 시작할 염려가 없다.)
-> 2턴에 턴미루기를 통해 마지막 순서잡기. (이때 1턴에 걸어놓은 투명화상태가 여전히 지속됨)
-> 2턴 마지막 차례에 6AP공격 + 3턴 첫턴 5AP소모후 죽은척하기
-> 4턴에 턴미루기를 통해 마지막 순서잡기.
-> 4턴 마지막에 6AP공격+5턴 첫턴 6AP공격]
한마디로 끝순서+다음턴의 첫순서를 통해 연속해서 턴을 잡음으로서 2턴의 행동력을 끌어모아 폭딜을 넣어준 뒤 카멜레온과 죽은척하기로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이다.
이런 루틴을 돌리면 최소 5턴 공격하는동안 2AP만 소모하여(카멜레온+죽은척하기) 적의 공격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도합28AP 동안의 프리딜)
물론 그 이후에는 노출이 되겠지만 그때 쯔음이면 아군들의 물방 마방도 많이 깎여있는 상태.
+) 추가적인 AP확보
a)전투 시작을 은신상태에서 시작.
마지막 아군의 차례가 되었을때 Fane의 전투합류. 이때 턴이 남아있는 적군이 Fane을 공격하기 애매한 상황이어야 한다. 이를 확실히 하기 위해선 전투시작시 나머지 아군 3명이 턴이 늦는 적군을 cc기로 잠재우면 좋다.
은신공격을 통해 합류한 Fane은 1턴을 가장늦게 시작하기 때문에 1턴에 카멜레온을 쓸필요없이 바로 2턴 첫순서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2턴째에 5AP를 사용후 카멜레온이나 죽은척 하기를 시전하면 된다. 이경우 Fane이 프리딜 할 수 있는 턴이 한턴 더 늘어나게 되어, 행동력 소모없는 은신공격(2AP)과 1턴을 추가로 얻게 되어, 6턴간 도합 36AP를 프리딜 할 수 있다.
b)시간 왜곡
시간 왜곡을 자신에게 시전하여 2AP를 소모해 6AP추가로 얻을 수 있다.(+4AP) 결국, a)+b) = 40AP
3. Fane의 기본능력과 Glass Cannon Ranger의 궁합
이미 위에서 설명하는 과정중에 나왔지만 왜 Fane이 해당 직업에 유리한지 그 기본능력과의 연계성을 알아보자.
a)죽은척하기
만약 Fane이 아닌 다른 캐릭터로 유리대포를 운영한다면 적으로 부터 완벽하게 숨을 수 있는 수단이 카멜레온 망토 밖에 없다. 위 루틴을 다시 한번 살펴보면 [1]/[2+3]/[4+5]
이렇게 묶을 수가 있는데, 뒤에 [4+5]단계가 짤려나가고 [2+3]단계에서 루틴이 멈출 수 밖에 없다.
물론 그 이후엔 기묘한 회피라던가 전략적 후퇴등을 통해 어떻게 적으로부터 보호하느냐에 달려있다.
b)시간 왜곡
시간 왜곡은 나의 2AP를 희생해 남의 턴을 확보해 주는것이기 때문에 유리대포를 대상으로 가장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그것이 자신이라면 자신에게 써주면 된다.
c)재간둥이: +2의 주도권과 +5% 추가치명타 확률
+2의 주도권은 Glass Canon에 필수적인 선턴잡기와 시너지가 좋고,
+5% 추가치명타 확률은 궁수라는 직업과 상성이 좋다.
d)좀비
궁수는 특수화살을 제작하거나 구입하여 속성데미지와 상태이상을 유발한다. 이때 불,빙결,감전,넘어뜨리기,매혹화살은 제작할때 정수라던지 다른 특수재료를 필요로 하는데 물, 독 감속화살은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물통,기름통,독통과 조합하여 만들 수 있어서 기본화살과 다름없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화살들은 범위공격을 하기 때문에 적이 나에게 접근했을 경우 법사일때 페인처럼 적과 나에게 동시에 사용해주면 된다. 이전략은 전사와 도적일땐 사용할 수 없다.
이렇듯이 Glass Cannon Ranger 로 페인을 택할경우 캐릭터에게 주어지는 기본능력들을 모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4. 스탯
별거 없다..
특성: 레벨에 맞춰 wits를 찍어주고(11레벨이면 11개) 거미의 입맞춤도 con과 wits교환하는걸로 해준다. 나머지는 저~억당한 memory와 finesse에 찍어주고
전투능력: 원거리+워페어+악당+사냥꾼 적당히~~
재능: 유리대포 옵션으로 다혈질(최대생명시 명중률과 치확+10%), 원소화살 등등
+ 참고로 DOS2에서 추가적인 AP를 확보하게 해주는 재능(Talents)으로 대표적으로 4가지가 있는데 각 직업별로 다음과 같이 매칭시키면 좋다.
사형집행인(Executioner): 전사(은근히 이동기 많아서 The Pawn으로 안가도 된다. 공성퇴, 맹공, 불사조, 원거리인 방패던지기, 힘을 기반으로 damage scale되는 변신술을 찍을경우 황소의 돌진도 있고.)
유리대포(Glass Cannon): 궁수
졸병(The Pawn): 도적
원소친화력(Elemental Affinity): 법사
읽어 주셔서 감사!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225172706 여기에서 힌트를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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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엘프의 자해기술은 어느 직업군에든 좋긴 하죠 ㅎㅎ 피뿌리고 원소친화력으로 네크로멘서하기도 좋고. 저는 다만 페인의 기본능력 4가지를 손실없이 활용할수 있는 빌드가 어떤게 있을까 이리저리 조합해보니 유리대포 궁수가 나오더라구요.ㅎㅎ 원소화살촉은 유지턴이1턴으로 너프되서 사용한 해당턴공격에만 적용되길래(최대 2번) 전 메모리창 하나 차지하는게 아까워서 뺐어요 ㅎㅎ | 18.04.16 0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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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유지턴이 1턴이라고 분명히 표기는 되어있는데 막상 써보면 2턴간 유지되네요 원소화살촉 쓰는것도 좋겠군요 | 18.05.05 04: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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