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에 타격감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좀 애매한 문제에요
지금 영웅이 80개 가량 되는데 영웅마다 모션 퀄리티가 다 다르니까 어떤 영웅은 타격감 있는데 어떤 영웅은 없고 그래요.
타격감에서 중요한게 몇가지 있잖아요?
애니메이션도 있고 소리도 있고 피격 반응도 있지요
애니메이션은... 히오스가 탑뷰 시점 게임이라 작게 보여서 그렇지 상당히 괜찮은거 같아요
소리를 보면 영웅마다 다른데 대체로 좋고 나쁘지 않다고 봐요
피격 반응은 안좋다고 생각해요.
타격감에서 중요한것 중 하나가 피격 반응이에요
잘만든 격투게임보면 타격감 느껴지는 이유가
내가 공격을 하면 상대 캐릭터가 적절한 반응 애니메이션이 동작하기 때문이잖아요?
하지만 히오스는 죽는 순간의 효과는 멋있지만 살아있으면서 공격을 맞고 있는 시점에서는 반응이없어요
공격을 맞든 칼에 베이든 둔기로 맞든 마법 공격을 당하든
한결없는 표정에 허리 꼿꼿이 세우고 아무 변화가 없어요.
변화가 있긴 있어요. 높은 비율로 체력깎이면 신음소리 내거나 혼절 당하거나 수면당하는거 모션이 있지요
이건 뭐 어쩔수 없어요 공격당할때 공격종류, 방향마다 일일이 애니메이션 만들기도 힘들고...
하여간 히오스 타격감은 현 시점에서 만족하는 수 밖에 없어요
영웅을 죽일때는 효과가 꽤 멋있잖아요?
하지만 히오스는 교전 시간이 긴 편이라서 그에 따라서 피격 모션 못보는 시간도 기니까 타격감을 못느낄수 있겠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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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리엘같은 일부 예외를 제외하면 본문이 정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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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사다르 피격감 소리 좋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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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으학 으학핰 으아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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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이라서 죽기전까진 꿋꿋하게 버티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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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사다르 피격감 소리 좋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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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갈빌런
끄으학 으학핰 으아앆 | 18.08.15 2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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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이라서 죽기전까진 꿋꿋하게 버티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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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타한테 치료받는 관우같은? | 18.08.16 0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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