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케이긴 합니다만 보라특대는 패치내역부터 개판이겠구나 싶더니만 역시나.. 라는 말밖에 할말이 없더군요...
스코어링때문에 그렀게 유저들이 개선해달라던 기본 패시브 에어리얼 효과받는거에서 에어리얼 판정으로 바꿔주는걸 특대 패시브로 주고
치워서 사실상 특대 패시브 없는 케릭으로 만들어둔거만해도 뒤집어지기 시작해서(이건 기본 패시브를 사실상 공속 미적용 디버프로 바꿔버린거라 상당히 심각한 문제입니다)
정식때까지 꼬박꼬박 잘주던 에체벡 확정 특수기에는 ex버블 빼면 싸그리빼서 튜닝부터 꼬이게 만들시점에서 짜증이 폭팔하기 시작하더군요.
익시드 얼터에고의 경우 이제와서 일반평타를 누가 쓴다고 얼터에고 마큡에 떡하니 일반평타 강화를 박아버리고, 그 전에 스킬 자체가 익시드 스트라이크에 있던
댐증 30% 잘라와서 붙어넣기 한거고. 그것도 모자라서 공중에서 점프평타파생 순간적으로 방향 꺽으면 하면 분신이 방향 못따라와서 엉뚱한대 꼬라박는 상황이고.
Ex동백은 시전속도 느려터진 시전속도에 현실성 없는 3회 발동시 세미 익시드 발동옵(동백 쿨탐마다 꼬박꼬박 써줘도 21초 정도 잡아먹습니다)은 대체 무슨생각으로
조건부를 잡았는지 의심이 가더군요.
Ex버블은 왜 마뎀만 적용시켰는지 이해가 안되고, 마큡은 언뜻보면 좋아보이지만, 스포조정 안해주는통에 리인포스 블로가 보통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걸 생각하면
미묘하다는 생각이 들고.
그랜드 크로스는 확정 에체벡 없는거 빼면 좋긴한대 공속 적용 못받는 케릭한태 꼭 무적도 안달린 체널링기를 줘야됬냐? 라는 불만은 있습니다.
재미있는건 특대의 현 스킬이나 큐브 구성이 정식에서 추가되는 기능이나 스킬들이 아에 없다고 생각하고 수습에서 바로 특수가 들어갔다고 가정하면
당시 플레이방식이던 스킬이나 평타파생 간간히 사용하면서 주류딜링은 평타딜이라는 방식과는 상당히 잘맞는 구성이라는 점이죠.
정식대원 스킬과 비교하면 흡사 A안과 B안을 보는 느낌이더군요.
물론 현실은 정식대원에서 바이올렛의 운용방식은 평타파생기반의 특수스킬딜러로 변했고,지금 상황에서의 현 특수대원 패치는 아무 도움도 안되는 다운그레이드에
한없이 가까운 옆그레이드 수준이지만요.
결론을 말해보면 슬험쥐 시절 슬비에 버금가는 총체적 난국이라는 말밖에 할말이 없군요. 정작 그 슬험쥐 시절 슬비의 큐브중 바이올렛 제작 태스트 한거냐!?
하는 물건이 있던건 생각하면 꾀 재미있는 점도 있다고 봅니다.
더 암담한건 나딕이 과연 일주일뒤에 있는 AS패치까지 멀쩡한 전직으로 바꿔줄 수 있냐는 겁니다만, 글세요.. 테인이처럼 대부분의 문제가 단순 계수문제에
가까운것도 아니고, 메커니즘이나 케릭 이해도 자체의 처참함을 들어나는 현 상황에서는 신규던전을 공개한지 4주가 지나도록 당시 공개한 실드셋의 옵션조차
완성을 다 못시켜서 몇몇케릭을 5주차까지 미구현으로 미룬 나딕의 꼬라지를 보면 기대도 하기 힘든게 현실이지요.
(IP보기클릭)22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