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클로저스에 슬비의 상향과 유리의 특요, 그리고 신지역 출몰 등등으로 인한 뉴비분들과 연어분들이 복귀하시는 모습 참 좋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스펙을 올려볼까 해서 가보는 무저갱.
대부분 초전에는 박살나기 마련인 경우가 많았더군요..
특히, 눈으로 봐도 바로 패턴파악이 가능한 표식모이기/좌우DDR 등의 패턴은 어찌어찌 넘기시지만
복잡다단하고 절망스럽게 다가오는
'불꽃놀이의 시작이야!' 라는 목소리에 무릎을 많이들 꿇으시더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무저갱 불꽃놀이 패턴 - 노 저스트회피/강제캔슬/무적기로 패턴넘기기!
1. 불꽃놀이 패턴이란?
티어맷이 '불꽃놀이의 시작이야!' 라고 말하면서, 맵 뒤로 쭉 빠지고는, 왼쪽에서부터 벽을 불러와 플레이어를 강제로 도망치고 움직이게 만드는 패턴입니다.
그런데 패턴 파악이 안 된 상태에서 이 패턴을 마주하게 되면, 다가오는 벽이 크고 아름다워서 움직여야 할 틈을 잘 못보고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우리에게는 짱짱무적기 강제캔슬이 있지만, 이 패턴은 무려 20초 가까이 지속되기에 최대 3초 무적을 가진 강제캔슬만으로는 모든 패턴을 회피하기에는 무립니다.
물론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무적기를 더 응용하게 되면 아주 못버틸 만한건 못되지만, 그런 캐릭터는 한정적입니다. 유리라거나, 유리라거나, 유리라거나...
그리고 벽의 피격판정에 저스트회피를 띄우는 것이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지만, 한번 잘못하면 피의 80%가 증발하여 거의 즉사하게 되서,
한두번 벽에 긴회하다가 즉사하다보면 선뜻 긴회할 용기가 나지 않게 되지요.
그러기에 이 패턴을 보다 더 익숙하게, 덜 무섭게 다가가기 위해 아래 공략 영상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2. 불꽃놀이 패턴 - 구멍 벽 패턴.
네, 제가 일명 '구멍 벽'이라고 부르는 패턴입니다.
맨 처음 왼쪽에서 다가오는 벽에 구멍이 있어서 그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 설명 편집을 뺀 무편집본 영상입니다.
- 패턴 설명과 회피방향을 자막으로 띄운 영상입니다.
3. 불꽃놀이 패턴 - 맨벽 패턴
이번엔 '맨벽'이라고 부르는 패턴입니다.
위에 설명한 구멍 벽과는 다르게, 처음 왼쪽에서 오는 벽에 구멍이 없고 통짜 벽이 다가와서 그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 설명 편집을 뺀 무편집본 영상입니다.
- 패턴 설명과 회피방향을 자막으로 띄운 영상입니다.
4. 마치며
동영상은 윈10 영상촬영으로 찍어놨다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하나 옳게 못찾아서 근 4시간동안 다음팟, 반디캠 등등 유수의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깔았다가 지뢰를 밟다가를 반복하다가, 한 루리웹 은둔고수 님의 도움으로 어도비 프리미어를 알게되어 겨우 근 7시간동안 붙잡고 쓴 영상편집글입니다..
위 영상들을 보시면서, 조금이나마 무저갱 불꽃놀이 패턴에 익숙해지고 그만큼 부캡을 덜 사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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