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ustice 입니다.
10월 중에 있을 스킬 및 전투 시스템 패치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립니다.
[ 전투 시스템 패치 ]
1. '공격' 명령으로 적을 처치하면, 남아있는 다른 적이 턴을 받게 됩니다.
'공격'명령으로, 현재 대기 중인 적을 전투불능으로 만들었을 때
해당 턴에는 적이 행동하지 않는 규칙이 있습니다.
언리쉬드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는 단순 버그였지만
이를 이용한 나름대로 유효한 전략들이 상당 수 있어,
약간의 자유로운 플레이를 위해 고치지 않았습니다만
현재는 여러가지 전투들에서 평타덱이 높은 우위를 점하는 주요 요인이 되었습니다.
또한 일정 수준 이하의 체력으로 구성된 적들일 경우,
원턴 원킬로 적들을 처치해 나가면,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으며
공격 딜링만으로 전투를 끝낼 수 있기도 합니다.
오랫동안 고민하였습니다만, 유서깊게 유지되었던 이 시스템을 삭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 규칙이 사라지며, 생존한 다른 적이 대신 턴을 받아 행동하게 됩니다.
( 현재 적용되어 있는 전투는 11지역 최종전이 있습니다 )
이 어드밴티지를 거의 필수적으로 운용해야 했던 몇몇 전투들은 난이도가 수정됩니다.
[ 효과 패치 ]
1. '분격' 효과 삭제, '격노' 효과 수정
공격할 때 상대적인 수치(%) 로 기본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는 '격노' 효과가 절대치로 변경됩니다.
현재 격노 매커니즘 |
라인 ATK + ( 라인 ATK x 1% x 격노 수치 ) = 기본 공격력 |
수정 격노 매커니즘 |
라인 ATK + 격노 수치 = 기본 공격력 |
- 기존에 같은 매커니즘을 가진 효과 '분격' 은 삭제되고, '격노'로 통합됩니다.
- '격노' 효과는 스킬을 사용한 순간 성능이 결정되게 됩니다.
- 현재 '격노' 효과를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 ( 보유 녹스 : 아브라 , 얀키니코, 떡쇠 ) 는
각 지역 수준에 맞도록 '격노' 효과에 최대치 제한이 설정됩니다.
2. 라샤의 스킬 수정
액티브 | 습도유지용 분무기 | |
아군 전체에게 걸려있는 모든 방해효과의 지속시간을 1/3로 줄입니다. (스킬 사용 후, 남은 턴 수가 1턴이하인 방해효과는 자동 해제됩니다) |
스킬 자체에 큰 문제가 있어 오랫동안 수정이 필요했던 스킬이었으나,
활용이 크게 부각되지 않았던 스킬이어서 매번 패치 때마다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액티브 | 신탄축성 십육야천무 | |
(딜러일 때만 발동) 아군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라인의 ('세이스 와르 n 니얀'의 연관 캐릭터)들은 무작위의 적들에게 (각각의 ATK x 16) 만큼 N회 피해를 줍니다. N은 각 캐릭터의 cost 이며 현재 턴 x 2를 넘을 수 없습니다. |
패시브 | 고양이 코에 꽃잎을 붙이면 | |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자신이 군중제어효과로 인해 사용할 수 없는 명령 하나마다 (공격 피해 +30% , 스킬 피해 +8%) 보너스를 받습니다. ('세이스 와르 n 니얀'이 딜러라면 3배) |
액티브 | 신탄축성 십육야천무 | |
(딜러일 때만 발동) 아군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라인의 ('세이스 와르 n 니얀'의 연관 캐릭터)들은 무작위의 적들에게 (각각의 ATK x 16) 만큼 N회 피해를 줍니다. N은 각 캐릭터의 cost 이며 현재 턴 x 1.5를 넘을 수 없습니다. 자신과 선택한 라인이 소모한 HP 비율만큼 피해량이 최대 100% 까지 줄어듭니다. |
현재 이런 형태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어 스킬은 Max 데미지를 가급적 유지한 채로, 편의성 부분을 수정하는 방향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 Max 데미지에 필요한 턴이 22턴 > 30턴으로 조정
- Max 데미지를 내기 위한 조건으로 '스킬을 사용할 때 두 라인의 체력이 최대일 것'
이상으로 이번 스킬 패치에 대한 보고를 마칩니다.
항상 더 나은 언리쉬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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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꽤 오래가나 했더니 역시나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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