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thedivision/comments/6yqwyd/state_of_the_game_september_7th_2017/
이번주 SotG에서는 Petter 호스트에 Terry와 Keith가 게스트로 참석하여 1.8 업데이트의 PVP모드인 스커미시와 기타 특징에 대해 다뤘습니다.
서버점검
- 특이사항 없이 일반적인 서버점검만 시행하였습니다.
알려진 문제
RPM 글리치
- 고치기 조금 복잡한 문제이며, 고치려면 클라이언트 패치가 필요합니다.
- 최대한 빨리 수정할 수 있도록 작업 중 입니다.
- PC판은 패치가 완성되는 즉시 도입될 것입니다. 콘솔판은 패치 검수 기간이 필요해서 PC판보다 조금 늦게 도입될 것입니다.
핫 이슈
RPM 글리치 밴 웨이브
- RPM 글리치를 악용한 유저 대상으로 밴 웨이브가 있었습니다. 고의적으로 여러번 사용한 정황이 발견될 경우 영구밴 처리입니다. RPM 글리치 악용은 밴 가능 사유임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직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일정이 나오는 대로 최대한 빨리 공지하겠습니다.
다음 글로벌 이벤트 - 습격
- 아직 정확한 시작일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다음 글로벌 이벤트의 최종 스케쥴을 정하는 중이며, 순위표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할 예정입니다.
1.8 업데이트 스커미시
- 스커미시는 NPC가 전혀 없는 순수한 4v4 PVP 모드입니다.
- 스커미시는 매치 당 대략 10분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PTS 피드백을 통해 조정할 예정입니다.
매치매이킹 / 스탯 평준화
- 최후의 전투와 같은 매치매이킹 시스템이 쓰일 것입니다. 솔로로, 혹은 4인 그룹으로도 매치매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 최후의 전투와 같은 스탯 평준화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플레이어의 실력을 기준으로 매칭이 될 것입니다.
로딩 화면
- 로딩 화면에서 같은 팀의 팀원을 볼 수 있으며,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최고 랭크의 플레이어가 어떤 장비를 쓰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축기 지정을 하면 로딩 화면 중에 감정표현도 할 수 있습니다.
스커미시 아레나 "적 찾아 뛰어다니기는 이제 그만"
- 빠른 페이스의 PVP를 위해 스커미시 아레나를 특별히 만들었습니다.
- 대략 브라이언 공원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돌아다닐 만한 공간은 있으나 적과 조우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충분히 짧을 것입니다.
- 스커미시 모드에 NPC는 전혀 등장하지 않습니다.
점수 시스템 / 목표
- 적 플레이어를 사살하면 팀 점수가 오릅니다.
- 한 팀이 20점에 도달할 때 까지 팀 데스매치가 계속됩니다.
- 다운상태의 팀원을 소생시킬 수 있습니다.
- 최후의 전투와 비슷하게 적 처치/처치기여/치유/소생 등으로 경험치를 얻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 중 역시 적 처치가 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습니다.
PVP 랭킹
- 최후의 전투 랭킹이 PVP 랭킹으로 바뀌고, 여기에 스커미시 경험치가 더해집니다. 최후의 전투나 스커미시에서 얻는 경험치로 PVP 랭크가 올라가게 되고 최고치는 99입니다. PVP 랭크가 올라갈 때 마다 복합형 상자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상
- 매치에서의 성과를 통해 스커미시 상자가 주어집니다.
- 40 랭크 이후에는 복합형 상자가 주어집니다.
1.8 업데이트 장비 최적화 - 새 장비점수
- 장비 최적화는 새로운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입니다.
- 장비 최적화를 통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완벽한 빌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보정과는 별도로, 마치 최후의 전투에서 장비가 평준화 되었을 때 처럼 스탯이 최고치를 갖도록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보호장구는 물론 무기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월드 랭크 5에서 장비점수는 256 ~ 286 의 범위를 가집니다.
- 이제 장비점수는 단순히 아이템 등급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템 품질도 반영합니다. 일반적으로는 GS 256에서 머무를 것이나, 장비 최적화를 통해 286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새 장비점수 시스템을 통해 본인의 빌드, 장비 성능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장비 최적화 스테이션 / 디비전 테크
- 장비 최적화는 캠프 클린턴(서쪽 부두 내 소셜 공간)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최적화에는 디비전 테크가 필요합니다.
- 디비전 테크는 다크존이나 새로 추가된 서쪽 부두 지역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여전히 디비전 테크를 얻기 가장 쉬운 곳은 다크존으로 설정할 것입니다.)
새 월드 랭크 없음
- 이번 여름 동안 많은 플레이어가 열심히 파밍을 했지만 그 중 상당수는 아직도 원하는 장비를 얻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굳이 월드 랭크를 높여 처음부터 다시 파밍하도록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 이미 추가된 복합형 장비도 있고, 새로 생길 저항(레지스탕스) 모드로 더 어려운 난이도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도 만족시킬 수 있을 것 이라 판단했습니다.
- 새로 수많은 즐길거리가 추가될 예정이라 굳이 월드 랭크를 증가시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1.8 업데이트 스태미너 / 생명력 조정
- 1.8 업데이트에서 스태미너/생명력 시스템을 조정해 PvE 컨텐츠를 보다 파고들 수 있도록 하게 할 것입니다.
- 몇몇 새 복합형 장비는 스태미너에 스탯을 투자하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1.8 업데이트 다크존
로그 2.0
- 로그 시스템에 변화를 줄 것입니다.
- 이제 다크존에서 아군 사격이 해제되어 실수로 로그가 되는 일은 없을 것 입니다.
- 로그 2.0에서는 자발적으로 로그가 될 지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다음주 SotG에서 보다 자세하게 새 로그 시스템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새 다크존 장비점수 존 추가 없음
- 어떤 GS 200이상의 장비를 착용하든 누가 더 최후의 전투 때 볼 수 있는 평준화된 스탯에 가까우냐의 문제이지, 모든 플레이어는 여전히 같은 파워 레벨입니다.
- 새 장비점수 존 추가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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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에서 로그 선택이라면 이제 로그분들이 일반 요원들 사이로 비비는건 불가능해지겠내요. 거기다 다크존에서 돌돌이랑 폭렬탄도 마음껏 쓸수 있을테고 로그 유도하는 것도 불가능해질것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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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미너는 1.6 패치때 이미 너프 먹고 공공연하게 경시되는 경향이 있어서 너프쪽으로는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ㅁ' 기동 6세트처럼 투자대비 효율을 올려주는 방향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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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미너는 1.6 패치때 이미 너프 먹고 공공연하게 경시되는 경향이 있어서 너프쪽으로는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ㅁ' 기동 6세트처럼 투자대비 효율을 올려주는 방향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 17.09.08 1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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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에서 로그 선택이라면 이제 로그분들이 일반 요원들 사이로 비비는건 불가능해지겠내요. 거기다 다크존에서 돌돌이랑 폭렬탄도 마음껏 쓸수 있을테고 로그 유도하는 것도 불가능해질것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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