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는 Petter, Hamish, Yannick과 레드스톰 엔터테인먼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Terry Spier와 리드 디자이너 Keith Evans가 함께 하여 1.8 업데이트와 리더보드 문제 등을 다뤘습니다.
서버점검
- 금일 서버점검에서는 플레이어의 도전과제가 소급적용되지 않게 하는 몇몇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8 업데이트
- 아직 1.8 업데이트의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 1.8 PTS 시작일도 정해지지 않았으나, 9월 중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 1.8 업데이트에 신규 습격은 없습니다.
- 새 스토리 중심 컨텐츠 (음성기록 등)이 서쪽 부두 지역에 추가될 것이나, 직접 찾아야 합니다. 그 외에도 서쪽 부두 지역은 다양한 스토리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서쪽 부두는 다크존 북부에 시신을 유기해놓기 이전에 시신을 매장하던 곳이었습니다.)
- 좀비모드 추가는 절대 없습니다.
서쪽 부두(WSP)
- 플레이어가 본 적 없는 탐험할 거리가 많은 새로운 지역이 추가됩니다.
- 오픈월드 PVE 구역이 될 것이나, 이미 열려있는 다른 오픈월드와는 많이 다를 것입니다.
- 4개의 NPC 팩션들이 요원들을 죽이기 위해 함께 행동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적 조합과 새로운 적 스폰 시스템에 적응해야 할 것입니다. 또 매번 이 지역으로 들어올 때마다 새로운 임무를 받습니다.
- 다크존같은 다이나믹 AI 스폰 시스템
- 매번 다른 조합의 적이 출현
- 마치 AI에게 갱킹당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도록 만들어졌습니다.
- 적이 출현하는 방향을 ISAAC이 경고할 것입니다.
- 어떤 때는 적이 플레이어를 급습하고, 또 어떤 때는 플레이어가 NPC를 기습할 것입니다.
- 인트레피드 항공모함같은 몇몇 지역은 새로운 게임 모드인 스커미시와 저항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들 지역은 해당 게임 모드를 플레이할 때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이 지역에는 몇몇 '관심지역'이 있으며, SHD를 탈취하려는 적으로부터 방어해야 합니다.
- 한 관심지역에서 다른 관심지역으로 가는 경로는 여러 개 입니다.
- 서쪽 부두에서 디비전 테크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새 기어 강화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WSP 활동
- 게임 플레이 페이스에 변화를 주기위해 추가되었습니다.
- 관심지역에 있는 SHD 데이터 터미널을 방어하는 등의 활동이 추가되었습니다. 약 3~5 분의 격렬한 전투.
- 매 15-20분 마다 새 서쪽부두 도전과제가 주어집니다. (권총으로 20명의 적 사살 등)
- WSP 기어 상자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캠프 클린턴
- 서쪽 부두에 새 소셜 공간(안전가옥이 아닌, 터미널 같은 공간) 이 생깁니다. 판매상들과 아이템 보정대, 그리고 플레이어의 활동을 기록하는 서쪽 부두 전용 기능이 있습니다.
저항(레지스탕스)
- 저항은 디비전의 디펜스 게임 모드입니다.
- 계속 반복해서 플레이해도 재밌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캐쥬얼한 플레이어부터 하드코어한 플레이어까지 모두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 모든 적 팩션이 등장하는 무한 웨이브 방어입니다.
- 솔로로도 플레이할 수 있고, 4인 그룹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커미시
- 짧고 굵은 라운드를 즐길 수 있게 3개의 맵이 커스텀 제작되었습니다.
- 인트레피드 항공모함
- 부두 (컨테이너 등이 쌓여있는 곳)
- 북쪽의 지하 공간
- 적 AI없이 오로지 PvP 모드이며 4 v 4 대전을 지원합니다. 최후의 전투와 다르게, 상대편을 찾기위해 돌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지하 업데이트
-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며, 리플렉션 스튜디오가 작업 중에 있습니다.
로그 2.0
- 로그 시스템에 몇 가지 수정이 있을 것입니다.
- 로그나 로그 사냥꾼이 될 때 보상이 더 증가할 것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추후 SotG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기어 강화 시스템
- 1.8 업데이트에는 플레이어가 디비전 테크로 기어를 최적화시킬 수 있는 새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합니다.
밸런스 수정
- 지향 사격을 수정해서, 스커미시 PVP를 보다 경쟁적으로 플레이할 수있게 합니다. (십자선을 제거하고 조준 속도를 스코프 조준 속도와 같게 만들어서, 지향사격이 PVP 플레이의 주가 되지 않도록 함)
기어/무기 밸런스
- 엑조틱과 경기관총을 수정하여 보다 활용도를 높이고자 함.
- 기어에 달려있는 데미지 버프 옵션을 퍼센트로 전환할 것입니다.
- 새 엑조틱 무기가 추가됩니다.
- 복합형 기어셋은 1.8 업데이트에서도 계속 추가됩니다.
알려진 문제
RPM 버그
- 제작진도 알고 있고 버그 픽스는 완료되었으나, 이번 서버점검에 추가되지는 못했습니다.
- RPM 버그를 악용하는 것은 치팅 행위로 간주되며, 적발 시 밴 처리를 할 것임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볼트액션 저격총 탄걸림
- 제작진도 알고 있으며 현재 수정 작업 중입니다.
- 수정하는 데 클라이언트 패치가 필요해서 고쳐질 때까지 시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 1.8 업데이트 전에 수정될 것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 예정입니다.
랙/서버 퍼포먼스
- 관련 조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다가오는 사항
글로벌 이벤트 마스크
- 전 글로벌 이벤트에 추가됐던 마스크는 아직 수동으로 지급 중이며, 기준에 부합하는 모든 플레이어가 이번 주말 쯤 아니면 다음주 초까지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글로벌 이벤트
- 순위표 시스템 수정때문에 2주만 뒤로 밀립니다.
- 마스크 보상은 이제 순위표 보상으로 주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마스크는 글로벌 이벤트 관련 도전과제를 깨면 보상으로 주어질 것입니다. 도전과제 하나는 쉽게 깰 수 있도록 설정될 것이고, 나머지 2개는 좀 더 어려울 것입니다.
- 순위표 보상이 마스크가 아니라 복합형 상자로 바뀝니다.
특별 이벤트
이번 주말에 추가 보상 이벤트 예정입니다.
네임드 NPC 사살 보상으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보상 중에 복합형은 드롭되지 않습니다.
- 시작일: 9월 1일 09:01시
- 종료일: 9월 5일 16:01시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223.39.***.***
일단 유저마다 로그는 남을것같은데 일일이 들여다보기가 힘든거겠죠. | 17.09.01 15:11 | |
(IP보기클릭)112.185.***.***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1.214.***.***
(IP보기클릭)61.78.***.***
쓰레기 몇개 더 떨구겠죠 | 17.09.01 14:18 | |
(IP보기클릭)125.132.***.***
(IP보기클릭)220.78.***.***
(IP보기클릭)118.33.***.***
아직 세부적인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 17.09.01 20:55 | |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175.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