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forums.ubi.com/showthread.php/1708044-PTS3-Patch-Notes?p=12771739&viewfull=1#post12771739
글로벌 이벤트
- 루팅 변경점: 클래시파이드 기어 습득률 조정 첫번째 시도로, 글로벌이벤트 상자가 쓸모있는 아이템을 주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접근하였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글로벌 이벤트 상자 구입 빈도를 낮추고 쓸모있는 아이템 드롭률을 높였다.
- 글로벌이벤트 상급 상자의 가격을 1,500으로 증가 (기존 650)
- 글로벌이벤트 일반 상자의 가격을 900으로 증가 (기존 350)
- 높아진 상자가격에 대응하기 위해 일반 난이도와 어려움 난이도에서의 토큰 보상량을 증가시킴
- 상급 상자는 아이템 하나만 드롭함. 아이템은 일반 기어셋, 엑조틱, 클래시파이드 기어 중 하나가 나옴. 엑조틱과 클래시파이드 기어의 드롭률을 상향함
- 의상 보상은 클로벌이벤트 순위표 상자로만 지급될 것
- 아웃브레이크
- 플레이어가 헤드샷으로 태그한 적을 그룹원이 처리한 횟수를 기록하는 스탯 추가
- 감염으로 인해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마치 자기자신을 죽인 것처럼 표시되는 버그 수정
- 도움말 메뉴에서 글로벌이벤트가 알파벳 순서대로 정렬되지 않던 버그 수정
도전과제
- 도전과제 UI에서 보상 어깨패치가 없는 도전과제에 보상이 있는 것처럼 표시되는 버그 수정
기어셋
- 기동타격대: 전체적으로 PTS 2에서의 치유 능력을 보고 만족스러웠지만, 플레이어가 높은 DPS를 유지하면서도 너무 높은 치유력을 가지고있다고 느꼈음. 새로 바뀐 효과는 보다 높은 최대 치유 상한선을 가지지만, 이를 실제로 활용하려면 스태미나에 많은 스탯을 투자하도록 함.
- 6개 효과: 매 타격마다 초당 최대체력의 0.01% (기존 0.1%)을 치유하는 보너스를 추가. 매 2000 스태미나 씩 0.03% (기존 0.01%)의 추가 보너스가 붙음. 스택은 100개 까지 쌓임. 보너스는 매 초마다 0.01% (기존 0.1%)씩 쌓임.
- 4개 효과와 6개 효과는 EMP로 일시정지 시킬 수 있음 (기존 EMP로 스택 리셋)
- 예시 1: 4,000 스태미나 + 100 스택
- PTS 2: 12% 체력/초 (10% + 2%)
- PTS 3: 7% 체력/초 (1% + 6%)
- 예시 2: 6,000 스태미나 + 100 스택
- PTS 2: 13% 체력/초 (10% + 3%)
- PTS 3: 10% 체력/초 (1% + 9%)
- 예시 3: 10,000 스태미나 + 100 스택
- PTS 2: 15% 체력/초 (10% + 5%)
- PTS 3: 16% 체력/초 (1% + 15%)
- 고독한별: 낮은 버서커 보너스 발동률과, 버서커 보너스가 연달아 발동 되지 않던 버그로 인해 기어셋의 역량이 많이 저하됨. 이번 업데이트로, 버서커 버프를 받을 확률을 상향하고 버서커 버프가 연속될 수 있도록 함.
- 5개 효과: 경기관총/산탄총 데미지 보너스 12% (기존 8%)
- 6개 효과: 무기의 잔탄이 50% (기존 25%)일 때, 75%의 확률로 (기존 50%) 마지막 탄환이 발사되는 순간 발동되는 버서커 보너스 습득가능. 버서커 보너스가 발동되면, 무기가 즉시 재장전되며 무기 데미지는 20% 증가되고 (기존 15%), 발사속도는 20% 증가되고 (기존 25%), 안정성과 명중률 수치가 0으로 줄어듬 (기존 15% 감소). 보너스는 재장전이나 전투상황에서 벗어나면 사라짐.
- 6개 효과: 점점 감소하는 확률로 보너스가 연속적으로 발동될 수 있음. 매번 보너스가 발동될 때마다 다음 보너스가 발동할 확률이 점점 줄어듬. 확률은 재장전이나 전투상황에서 벗어나면 다시 초기화됨.
- 6개 효과 보너스가 발동한 것을 보다 명확하게 시각적으로 전달하도록 개선함
- 전투 중이 아닐 때 6개 효과가 발동되던 버그 수정
- 최후의 수단: 일시적으로 발동되는 버프가 플레이 스타일에 큰 변화를 주도록 하는 것이 목표였음. 기존의 방어도 보너스가 계산되던 방식은 의도한 바가 아니었음. 방어도가 합연산으로 증가하도록 수정함.
- 6개 효과: 수류탄을 해제하면서 받는 모든 보너스가 20% (기존 15%)의 수치를 갖도록 함. 방어도 보너스는 이제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으로 합산될 것. 따라서, 기존의 방어수치가 35%일 경우, 최후의 수단 버프를 받으면 55%로 증가됨.
- 효과 설명에 고폭 수류탄으로 잘못 표기된 항목을 세열 수류탄으로 올바르게 수정함.
- 개척자: 클래시파이드 개척자가 최강의 서포트 힐러 빌드가 되도록 의도함. 따라서 플레이어가 일부러 지원소가 적에게 파괴됐을 때 얻는 쿨타임 제거 버프를 활용한 빌드를 만들 수 있도록 효과를 수정함.
- 6개 효과: 지원소는 50%의 확률로 (기존 25%), 적에게 파괴되었을 경우 쿨타임이 없어지는 버프를 얻음. 이 확률은 매 2,000 전력마다 (기존 1,000 전력) 10% 씩 (기존 2%) 증가됨.
- 방랑자의 길
- 기어셋 효과가 발동된 후 쿨다운 아이콘이 제대로 표기되지 않던 버그 수정
- 데드아이
- 4개 효과: PvP에서 스코프 상태에서 쏜 헤드샷이 몸을 맞췄을 때 보다 데미지가 낮던 버그 수정
- 6개 효과: 보너스가 지정사수소총 타입이 아닌 무기로도 발동되던 버그 수정
- 클래시파이드 기어 아이템을 분해하면 재료가 나오지 않던 버그 수정
- 클래시파이드 기동타격대 아이템이 두 개가 아닌 한 항목만 보정할 수 있던 버그 수정
스킬
- EMP 점착폭탄이 더이상 적을 비틀거리게 하지 않음
- 특식배급 조끼를 입은 플레이어가 제세동기 범위 안으로 굴러서 들어갈 경우 지속 치유를 받을 수 없던 버그 수정
무기
- 모든 무기의 발사속도에 절대 상한선을 추가. 매크로 등의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표기된 발사속도를 넘을 수 없을 것.
- 재장전 모션이 중간에 취소되면 마피아용 RPK의 탤런트가 중첩되던 버그 수정
UI
- 사망한 그룹원이 그룹 UI에 다운 상태로 표기되던 버그 수정
- 그룹 메뉴에서 요원 상세정보가 서버 경고문 "호스트 서버와의 접속이 불안정합니다"와 중첩되던 버그 수정
- UI에 종종 디버그 텍스트가 나타나던 문제 수정
생존
- 생존 모드에서 아이템에 모듈을 장착할 수 없던 버그 수정
보정
- 보정 기능이 다시 활성화. PTS에서 보정이 용이하도록 보정비용을 0으로 설정함.
기타
- 포크파이 모자를 착용했을 때 캐릭터의 머리가 아닌 발에 모자가 나타나던 버그 수정
- 투척하는 스킬이나 수류탄을 던진 직후에 화상상태에 빠지면 직전에 투척한 수류탄이나 스킬이 취소되던 버그 수정
추가 (PTS 3 글로벌이벤트 상자 아이템 드롭률)
상급상자
15% 일반 사주경계
10% 클래시파이드 사주경계
15% 일반 기동타격대
10% 클래시파이드 기동타격대
15% 일반 개척자
10% 클래시파이드 개척자
25% 엑조틱
일반상자
드롭 테이블 1: 100% 일반 기어셋/특급
드롭 테이블 2: 35% 엑조틱
드롭 테이블 3: 5% 클래시파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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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독6세트 : 안정성과 명중률 수치가 0으로 줄어듬 (기존 15% 감소) ] 라는게 기존에는 15%감소였는데, 이번 패치에서는 핸디캡이 사라졌다는 뜻인가요? | 17.07.18 2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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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부착물 등으로 얻은 안정성과 명중률 보너스가 완전히 사라짐을 의미합니다. | 17.07.18 21: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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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7.07.19 0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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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옵션으로 맞추기 쉬워지도록, 클래시파이드 기어셋은 항목 두 개를 보정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 17.07.19 1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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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당연히그래야겟죠 네임드처럼 한속성 정해진게아니라 13세트에서 나오는지라 확률은 더적으니 | 17.07.19 13: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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