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에 iPad 초기화 하면서 잃어버렸던 거 생각하면 정확히 6일만에 계정이 돌아왔네요.
일단 크랩 EN에서 복구 시 요구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어받기 패스워드 발행이유(계정 분실한 이유등):
◆ 유저ID(프로필ID):
(유저ID는 9자리 숫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등록명(닉네임):
◆ 게임을 플레이 시 사용하신 단말장치의 기종명(예:Iphone 6 / 사용했던 기기 모두 기재):
◆ 유저랭크(Rank):
◆ 최종 로그인일(년월일):
◆ 보유 러브카스톤수:
◆ 아래 해당되는 러브카스톤 등의 결제내역에 관한 스크린샷
- 러브카스톤 등의 최근 구매시기 iTunes리스트:
- 러브카스톤 등의 최근 구매시기 Google Play스토어 스크린 샷:
- 러브카스톤 등의 최근 구매시기 ONE store스크린 샷:
◆계정등록일(년월일):
◆최초에 참가했던 이벤트명:
◆ 현재까지 발행/사용하셨던 모든【이어받기 패스워드】를 기재해주십시오.
- 전에 발행했던 이어받기 패스워드(16자리영문&숫자):
- 본인 스스로 설정하신 이어받기 패스워드:
◆입력하셨던 특전 시리얼코드 번호 등:
◆ 기타,고객님 본인만 알고 계신 정보들
(제3자가 모르는 정보)「최초에 선택했던 부원」등을 기재해주십시오.)
✿처음에 지메일로 보냈다가 구매 내역 다시 첨부해달라고 색처리가 되어서 그 이후로는 네이버 메일로 보냈습니다.
지메일이 자동으로 본문에서의 크기를 줄여서 그런데 이걸 따로 원본 사이즈로 보진 않는 모양입니다.
구매 내역이던 스크린샷이던 처음부터 식별이 가능할 정도의 사이즈로 본문에 첨부하는 게 좋습니다.
✿문의 메일을 변경하게 되면
・「」외의 메일 주소로 문의를 한 적이 있습니까? (예 / 아니오) :
・상기 대답 "예"일 경우 사용하신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십시오:
당연하지만 확인용 질문이 더 들어갑니다.
✿처음 문의를 보냈을 때 계정등록일(년월일) 부분이 색처리되어서 돌아와서
글로벌판으로 옮긴 날도 같이 써뒀습니다.
최초에 참가했던 이벤트명도 한국판 글로벌판 같이 써뒀습니다.
Korean Version - 20140626 / Global Version Transfer - 20160810
Korean Version - Sweet Holiday, 코토리의 간식 / Global Version Transfer - 『The Night Sky Knows Everything』
한국/대만버전 이주자의 경우, 신규계정 아닌 신규계정이라 시작일에서 혼동을 불러오는 모양입니다.
✿본인만 아는 정보에는
크랩에서 제시하는 최초에 선택했던 부원 외에
유료 칭호 및 유료 칭호 구매시 영수증, 한국판 시리얼로만 입력할 수 있는 특전 카드, 덱 구성, 카드 스킬 레벨, 인연 포인트 랭킹
을 기재해서 보냈습니다.
유료 칭호! 훌륭한 대화수단이지!
진짜 본인만 뭐 샀는지 알 수 있으니까요.
덱 구성에서 카드 스킬 레벨은 평소에 쓰던 덱 계산기 덕분에 쉽게 작성했고
특전 카드 중에 8레벨 찍은 카드는 다 기억하고 있어서 보유중인 특전 카드옆에 스킬 레벨도 같이 써뒀습니다.
BD 1기 2권, BD 2기 4권 특전카드가 각각 2장,
극장판 SR 우미 9장, 그리고 인연포인트 10000
이랬던 게 분실했던 계정 찾는데 도움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BD 특전 카드나 SID 특전 카드는 1기 1권 호노카를 제외하고(미국에서 BD 프리미엄 세트 특전으로 얘만 들어감)
한국에서만 풀렸던 카드라, 본인이 한국 유저임을 특정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시리얼 코드까지 적어서 보내면 더 빠를 거에요. 저는 시리얼 코드 종이가 모두 본가에 있어서 보내진 못했는데
본인만 아는 정보는 저렇게만 보내도 더 이상 물어보진 않았습니다.
✿【이어받기 패스워드】부분은 직접 써야합니다.
스크린샷으로 첨부하면 다시 보내달라는 색처리가 들어갑니다.
✿게임을 플레이 시 사용하신 단말장치의 기종명은 전부 써야합니다.
답변이 날아온 걸 보면 이틀 더 빨리 받을 수도 있었는데 제가 놓쳤던 부분이
시험 준비하면서 친구한테 계정을 잠시 맡겼을 때 친구가 플레이했던 기기를 쓰지 않았던 겁니다.
처음에는 제가 혼자서 기기 4개 (핸드폰 변경 및 iPad mini 2, Air 2) 사용한 것 때문에 혼동이 와서 그런가 해서
기기 4개의 글쿠 구동샷을 찍어서 보냈는데
다음에 날아온 답변에
---------------------------------------
・본 게임에서 지금까지 사용하신 적이 있는 '단말기 기종명" 모두:
※이미 제공하신 "단말기 기종명"제외
※단말기 기종명만 기재해 주십시오.
---------------------------------------
이렇게만 오더라구요. 이때서야 뭐가 잘못된 건지 알았습니다.
제 계정인 건 거의 확실한데 플레이한 적 없는 기기가 있으니까 공용 계정으로 의심받을 수도 있는 상황.
친구가 그때 어떤 기기로 플레이했는지 정확하게 기억이 안난다고 해서
친구가 글쿠 이전 이후부터 사용했던 모든 기기를 다 쓴 다음,
어떻게 친구가 계정을 잠시 가지고 있었는지 사유까지 적어서 냈습니다.
이 답변을 보내고 이틀이 지나서 계정을 돌려받게 되었네요.
1학년 스탭업 가챠는 놓쳤지만 이렇게 다시 글쿠 할 수 있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이벤트 들어가자마자 시크릿스폿 뜨는 거 묘하게 찡했네요.
6일 동안 시름 달래줬던 모 게임에게도 감사를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121.129.***.***
감사합니다! 이벤트 마지막 날에 6만점 찍을 생각 하고 있었는데 빠르게 복구해줘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 18.02.17 15:07 | |
(IP보기클릭)124.5.***.***
(IP보기클릭)121.129.***.***
써달라는 내용 가능한 한 다 쓰고 이벤트 기간이니 빠른 복구 희망한다고 썼었어요. 유독 하루 지나면 바로 답변이 날아오긴 했었는데 어제 드디어 아무 답변이 없길래 사람들이 말하던 답변없는 기다림의 시간인가 하고 기다리면서 오늘 점심먹고 폰 알림와서 봤더니 메일이...! 놀랬습니다. | 18.02.17 15:48 | |
(IP보기클릭)124.5.***.***
이 글은 잘 기억해놔야겠습니다. 나중을 대비해서요 | 18.02.17 15:54 | |
(IP보기클릭)59.31.***.***
(IP보기클릭)121.129.***.***
다른 게임 고객센터 보면 그래도 외국 게임이라 설연휴에도 복구됐다 싶긴 한데 예전 한쿠처럼 TOAST나 KAKAO 계정이면 처음부터 계정을 분실할 일이 없었을테니... 묘하네요. | 18.02.19 11:38 | |
(IP보기클릭)59.20.***.***
(IP보기클릭)121.129.***.***
모바일로 보니까 색깔이 다르게 되어서 오더라구요. 더 세세한 정보가 필요하다 그런 의미라 합니다. | 18.06.02 21:4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