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 일본에서 핫한 요소로드와 카난레일로 인해
말이 많은데요..
제가 생각하는 성공 이유를 대보면
1.총대 (즉 이렇게 하자고 '생각'하는 분)가 한분
처음 이 대안이 나왔을때 이러이러한 방식을 하는것이 명확하게 나와서 혼란이 없었다는게 중요 포인트같습니다. 계속해서 신경을 쓰며 고퀄리티 3d까지 제작하는 노력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2.(일본에 비해)마이너 한 규모
내한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공연장이 생각보다 아담 (?)합니다. 그만큼 멀리서도 잘보였죠
당장 일본쪽만해도 인원수가 엄청난데 비해 저희는
뷰잉으로 갈고닦은 소수정예(?)로 이루어져서 더 합동이 잘된거같습니다.
3. 충분한 홍보
내한 하기 약 3주? 에서 한달 전? 쯤부터 본거같은데요. 그때부터 정확히 무엇이 필요하고 투표를 통해 하고자하는 분들의 의견을 모았죠. 틈틈히 제작하고 생각하신것을 홍보하여 잊지않도록 노력하고
당일날에도 제작물을 뿌리시며 돌아다녔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일본쪽에서도 경쟁이라고 생각하지말고 아쿠아에게 선물한다는 느낌으로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놈의 집나간 타이거 퇴치좀하고.)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1.209.***.***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58.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