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고로 대부분 사용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노 케알 & 노 데미지 플레이시엔 가급적 사양하는게 좋습니다.
0위 - 케알가
# 최강 0순위 치료아이템
# 데미지 리스크가 큰 기술을 빵빵 날릴 수 있게 해줌
# 노데미지가 필요 없음
1위 벌룬 / 벌룬라 (양측 공통)
<장점>
# 한발 한발 데미지가 최강
# 벌룬은 리로드가 매우 빠르고 여러발 중첩시 초특급 데미지 가격.
# 벌룬라는 리로드가 빠른편. 1칸 성능대비 최고효율, 유도탄 기능덕에 공중전에 특효.
# 벌룬가는 리로드가 위에 비해 느리고, 데미지도 벌룬라와 비슷해서 비추천.
# 제작 대비 데미지 효율이 매우 뛰어난 편.
<단점>
# 범용성이 거의 지상전 한정
# 여러개를 장착하기 비교적 힘듬 (입수 루트가 대부분 이벤트 포캐스트, 드림이터 양성)
# 햇갈릴 수 있음(..) (같은 이름의 놀이기구 아이템이 존재)
# 몬스터 사냥시 효율이 다소 안좋음
2위 - 파이가 버스트 (양측 공통)
<장점>
# 파이어 업 매직 업 이중 상승
# 10~20발 다단히트 자동 유도탄 기능
# 일단 구체가 띄워지면 캔슬되어도 전탄이 자동 발사되는 안정성
# 도중 캔슬이 안되면 공중에서도 콤보 수준의 연속사용 가능
# 지상, 공중 등의 범용성이 넓음
<단점>
# 정지상태가 길어서 데미지 리스크가 큼.
# 2개 이상 제작이 꽤 오래걸림 (레어 드림이터 제작 육성 / 메달 2000개)
# 다수 상대시 유도성 불안정 불속성 보정떄문에 몬스터 사냥시 효율이 다소 안좋음.
# 2칸 성능이라 벌룬/벌룬라(1칸) 2개에 비해 최종데미지 비례 리로드 효율이 낮음
# 화염탄의 유도 범위 한정성을 고려한 고저차 컨트롤 필요
3위 - 다크 아우라 (리쿠) / 라스트 알카남 (소라)
<장점>
# 다단히트 대비 데미지가 우수함.
# 다크 아우라는 거의 캔슬이 안되는 무적상태라 갯수만 받쳐주면 무제한 무적이 가능.
# 다크 아우라의 경우 타겟을 향한 자동 텔레포트로 범용성이 매우 뛰어남.
# 잡몹 사냥시 유용함.
<단점>
# 다쿠 아우라는 시전시간과 제작노고에 비해 1,2위 효율에 비해 비교적 딸림.
# 라스트 알카남은 도중 캔슬이 잘 되고 리스크가 큰 편.
# 2개 이상 만들기가 힘듬. (리쿠는 키바타이거 제작 육성시간 필요 / 라스트 알카남은 보물상자 1개 한정)
4위 - 다크 스플라이서 (리쿠) / 소닉 레이브 (소라)
<장점>
# 거의 캔슬이 안되는 무적상태.
# 타겟을 향한 목표지정력이 매우 뛰어남.
# 2개 이상 제련하는게 비교적 3위보다 쉬움
<단점>
# 제작대비 데미지 효율이 장기적으로 좋지 않음.
5위 아이스 브레이커 & 셰도우 브레이커 (공통) / 스파크 레이드 (공통)
<장점>
# 아이스 & 셰도우 브레이커의 이중속성 공격 (아이스 파이어 / 다크 홀리)
# 타겟을 향한 목표지정력이 매우 뛰어남.
<단점>
# 아이스 & 셰도우 브레이커의 풀히트 효율이 비교적 딸림
# 제작대비 데미지 효율이 장기적으로 좋지 않음.
참고로 전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커멘드입니다.
데미지는 전부다 1:1 보스전 특화 커멘드이고 실제 사용 비교분석으로 작성해봤습니다.
의견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