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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방마마방255 민첩170 hp99999 mp999 이후 남는칸이 기본스피어보드123칸 익스퍼트 68칸이고
아군의 운스탯 기본치가 17~19이므로
운 기본스피어반 남는칸 상급자용 스피어반 남는칸
행운25개 >> 117~119 98칸 43칸
행운47개 >> 205~207 76칸 21칸
행운60개 >> 255 63칸 8칸
이렇습니다.
남는 칸으로는 민첩 명중 회피 뭘 하든 상관이없습니다만 뒷정보는 다음글에 씁니다.
이어서 글을 씁니다.
255/255/255/255 170 99999 999 여기에다가 운 205 or 230 or 255 을 맞추면 위에 써진만큼 칸이 남습니다.
무엇을 마저 채울지에 관해선인데 남는게 명중 회피 그리고 170까지만 올린 민첩 3가지죠.
우선 명중은 운이 올라간 상태에선 정말로 무의미합니다 끝.
약간의 의미가 있는 회피와 민첩을 알아보기로 하죠
먼저 회피부터 말하면 회피에는 명중률에 관여하는것 이외에 한가지 기능이 더 있습니다.
그건 상태이상 회피에도 회피수치가 관여한다는겁니다.
독, 혼란, 즉사, 버서커 등등 여하튼 상태이상 공격을 받을때 회피가 높을수록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이 살짝 낮아집니다.
회피255 캐릭과 초기스탯 캐릭으로 각종상태이상 공격을 100회씩 받아가며 실험한 결과를 봤는데 자료를 복사해두지도 않았고
파판10정보 찾으러 일웹 돌아댕길때 링크타고 넘어가고 링크타고 넘어가고 여러번 하다가 발견한 자료라 지금 기억도 안납니다.
여튼 결과로서 정리해 말하자면 회피가 높을때 아주 미미하게 상태이상에 덜 걸리더라... 라는 결론이었습니다.
255회피상태에서 어스이터전을 할때 선제공격을 당해서 즉사공격인 메가톤펀치를 맞아보면 왠만해선 안죽게 됩니다.
그다음 민첩에 대해 말하면 민첩 170과 민첩 255는 캐릭터행동순서가 돌아오는 시간측면에서는 같습니다,
그래서 민첩을 170까지만 찍어라 라는거고요.
다만 민첩 170과 민첩 255의 차이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똑같은 민첩 170캐릭끼리라도 전투를 시작하면 당연히 누가먼저 행동할지가 정해지는데 전투후 대기시간이 랜덤하게 주어집니다.
그리고 그 수치가 작은애가 먼저 행동하게 되죠.
즉 초기에 캐릭행동순서 정할때 부여하는 이 대기시간이 170민첩과 255민첩이 다릅니다.
170민첩캐릭은 대기시간이 8~9 사이에서 정해지고 255민첩 캐릭은 3~9사이에서 정해집니다
참고로 사키가케(아론 칠요무기에 있는 그거. 전투시 먼저행동) 무기를 든 캐릭은 대기시간 0입니다
경우1 아군1 >> 아군2>> 아군3>> 아군1>> 아군2>> 아군3>> 적
경우2 아군1 >> 아군2>> 아군3>> 아군1>> 아군2>> 아군3>> 아군1 >> 적
일단 두가지 경우를 위에 써놨는데
민첩 170으로 맞춘경우는 반드시 경우1 처럼 되고
민첩 255로 한경우는 경우1과 경우2 두가지 패턴으로 전투가 시작됩니다
저 실험 자료도 회피처럼 한창 일웹에서 정보 뒤지다가 본건데 역시나 출처는 잊었습니다. 적이라고 쓰여있는건 모든것을 초월한 자로 실험한 자료입니다.
어쩃거나 전투 초기에 행동순서가 정해졌다 하면 그뒤로 행동하고 순서가 되돌아오는 시간은 170민첩이나 255민첩이나 동일합니다.
결론적으로 명중은 정말 의미없고 행운도 230이상의 행운도 의미없고
170이상의 민첩수치 와 회피는 의미는 없지만 그나마 눈꼽만큼이라도 의미는 있다 이정돕니다.
어느정도로 명중을 올리고 행운은 언제 어느만치 올리고 남는칸을 뭘로 채울지 고민하는분에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