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캐릭 돌려보고 개인적으로 느낀 개선점입니다.
편의상 음슴체로 쓰겠습니다.
1. 주당 3회는 너무 피로함. 하필 또 목요일 초기화라 목금토 에 진행할경우 토요일엔 레이드까지 겹쳐서 토할거 같음
토요일에 쉬고 월화수로 넘겨라? 월화수 이시스 생각해보면 그건 좀..
2. 잡몹+보스전방 네임드 피통이 너무 많음. 네임드 피통이 문제인데 이게 사실상 버퍼 코마반을 강제함
네임드 피통을 이리 높게 잡고 다음방에 바로 보스 배치할거였으면 네임드 잡으면 파티 전체 쿨초를 해주던가 했어야 한다고 봄
3. 장판을 이용한 패턴이 너무 많아서 여러캐릭 돌리면서 집중하다 보면 눈 빠질거 같음
특히 사르포자가 진국인데 하필 우럭이어서 일곱빛깔로 번쩍번쩍 거리는 스킬을 펑펑 쏴대는대
피하려면 빡집중 하고 모니터 봐야 해서 눈의 피로감이 너무 큼
4. 탈리스만,룬 합성에 드는 골드가 너무 과도함. 몇만골드 안되길래 싸네 싶었는데
이게 여러캐릭 찔끔찔끔 쌓이니까 1주만에 수백만골드 털려버림 거기에 도핑비는 덤.
골카 보상으로 골드도 주길래 이제는 골드 파밍도 고려한 컨텐츠가 나왔구나 싶었는데 또 골드 털어가는 컨텐츠였음
5. 최종컨텐츠에 PC방 버닝이 적용되니 집유저는 파티 가입이 안됨
무슨생각으로 pc방 버닝 적용을 최종컨텐츠에 적용되게 해놨는지 모르겠음
6. 정가없는 기약없는 운빨ㅈ망겜 회귀.
시대를 역행하는 기묘한 방식의 파밍구조로 회귀하면 사람들이 옛날같이 게임을 오래 잡을지 접어버릴지 테스트 하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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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로 마지막 말씀처럼 네오플이 유저들을 시험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여러 게임들이 천장 시스템으로 유저들과 게임사가 윈윈 하니까 우리도 따라할까가 아니라 '혹시 남들이 하지 않는 운빨100% 파밍을 도입하면 어떻게될까?' '유저들이 어떻게하나 보고 나중에 어떻게할지 결정하자' 뭐 이런식으로 한국인들을 마루타로 쓰려는 의도로 일부러 정가를 안넣은게 아닌지 의심이 듭니다. 요즘 게임들이 천장시스템과 정가를 왜 넣는지 다 이유가 있는데 지금 던파는 정말 위험한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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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아직 코마관련해서는 불화를 못겪어봤는데 네임드들 피통이나 데미지가 너무 과하지 않나 싶긴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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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탈리스만, 룬 졸업하고 나면 그 때서야 골드 파밍이 가능한 컨텐츠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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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만사제
사실 성욱이가 안짤리고 뒤에서 비선실세처럼 조종했다고 생각중 | 19.08.25 14: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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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탈리스만, 룬 졸업하고 나면 그 때서야 골드 파밍이 가능한 컨텐츠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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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아직 코마관련해서는 불화를 못겪어봤는데 네임드들 피통이나 데미지가 너무 과하지 않나 싶긴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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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로 마지막 말씀처럼 네오플이 유저들을 시험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여러 게임들이 천장 시스템으로 유저들과 게임사가 윈윈 하니까 우리도 따라할까가 아니라 '혹시 남들이 하지 않는 운빨100% 파밍을 도입하면 어떻게될까?' '유저들이 어떻게하나 보고 나중에 어떻게할지 결정하자' 뭐 이런식으로 한국인들을 마루타로 쓰려는 의도로 일부러 정가를 안넣은게 아닌지 의심이 듭니다. 요즘 게임들이 천장시스템과 정가를 왜 넣는지 다 이유가 있는데 지금 던파는 정말 위험한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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