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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상으론 참 좋은데 크로니클은 밸런스 관리가 너무 어렵다는 단점이 크죠ㅋㅋ 스킬이 골고루 쎈 직업보다 특정스킬이 쎈 직업이 너무 유리한 구조라서 망한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몇년에 걸쳐서 모든캐릭 딜표를 12각>45,80제>70,40제>35.60제 이런식으로 비슷하게 맞춰버린것도 크로니클때문인 것이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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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이론상으론 자신만의 개성세팅! 다양한 조합을 누리세요!!인데 크로니클 현역때도 모든캐릭이 크로니클 교복이 있었고 그거 아니면 인식 바닥이었다는게 함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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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니클의 문제점은 바로 크로니클 아이템으로 스킬의 범위나 특징을 바꿀 수 있는 것 때문에 과도한 스킬벨런스를 해치는 것을 우려하여 크로니클 없이 사용하는 기본 스킬들의 범위나 판정 등이 쓰레기가 되어버려서 버리게 되는 일들이 많았슴니다. 그 일례로 새로 나온 직업들은 어차피 에픽세대니까 기본적으로 스킬들의 범위나 판정 등이 넓게 후하게 광역 팡팡인 기술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사냥이 편하죠? 그러나 옛날 크로니클시절 직업군 중에 개편 못받은 아이들은 여전히 스킬 범위가 구리고 힘듭니다. 개편받은 애들도 개편전에는 크로니클 아니면 스킬들 범위가 좁고 구린게 너무 많았지요. 지금이야 다들 결국 에픽이 목적이고 하니 기본적으로 그냥 쓰는 스킬들이 다 판정이 후하게 변경해준게 많지만 과거엔 그 문제로 캐릭 자체 스킬이 구린게 많았지요... 저는 크로니클 때문에 자체성능이 영향을 받게되는건 확실히 잘못됬다고 생각하기에 지금과 같이 예능용 스위칭용 정도로 사용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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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상으론 참 좋은데 크로니클은 밸런스 관리가 너무 어렵다는 단점이 크죠ㅋㅋ 스킬이 골고루 쎈 직업보다 특정스킬이 쎈 직업이 너무 유리한 구조라서 망한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몇년에 걸쳐서 모든캐릭 딜표를 12각>45,80제>70,40제>35.60제 이런식으로 비슷하게 맞춰버린것도 크로니클때문인 것이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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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쿠로
아 그리고 이론상으론 자신만의 개성세팅! 다양한 조합을 누리세요!!인데 크로니클 현역때도 모든캐릭이 크로니클 교복이 있었고 그거 아니면 인식 바닥이었다는게 함정 | 18.05.28 1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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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힘들죠. 디아3만 봐도 랭커들은 거의 특정셋만 쓰니까요... | 18.05.28 11: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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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니클의 문제점은 바로 크로니클 아이템으로 스킬의 범위나 특징을 바꿀 수 있는 것 때문에 과도한 스킬벨런스를 해치는 것을 우려하여 크로니클 없이 사용하는 기본 스킬들의 범위나 판정 등이 쓰레기가 되어버려서 버리게 되는 일들이 많았슴니다. 그 일례로 새로 나온 직업들은 어차피 에픽세대니까 기본적으로 스킬들의 범위나 판정 등이 넓게 후하게 광역 팡팡인 기술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사냥이 편하죠? 그러나 옛날 크로니클시절 직업군 중에 개편 못받은 아이들은 여전히 스킬 범위가 구리고 힘듭니다. 개편받은 애들도 개편전에는 크로니클 아니면 스킬들 범위가 좁고 구린게 너무 많았지요. 지금이야 다들 결국 에픽이 목적이고 하니 기본적으로 그냥 쓰는 스킬들이 다 판정이 후하게 변경해준게 많지만 과거엔 그 문제로 캐릭 자체 스킬이 구린게 많았지요... 저는 크로니클 때문에 자체성능이 영향을 받게되는건 확실히 잘못됬다고 생각하기에 지금과 같이 예능용 스위칭용 정도로 사용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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