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부터 시작해서 레이드 무서워서 못가다가
저번에 솔톤 개편한 뒤로 처음 레이드 가기 시작한 늙은 던린입니다.
개인적인 후기 입니다.
- 싱톤만 돌았습니다. 파티가본적 한번도 없어요.
- 모든 캐릭 에컨6+잡에픽 입니다.
1. 네임드 보다 무서운 잡몹
처음에 패턴 모를때는 메델이라던가 아그네스, 멜타도록이 엄청 무서웠습니다.
패턴에 익숙해지면 네임드는 오히려 정직하게 피하면 되니까 잘풀릴때는 한대도 안맞고 가능한데
익숙해진 지금은 잡몹방이 젤 무섭습니다.
대미지가 어이가 없을 정도로 기가 막히고 범위기 없는 캐릭이면 하....
2. 대미지
포션도 구하기 힘든주제 대미지는 또 엄청나게 쌥니다.
3. 가운데 영향
게시판에는 마수관련해서만 캐릭차별 자주 올라오는데,
사실 던파는 솔플로 가게 되면 캐릭차이는 체감이 더 커요.
절탑부터 시작해서 비탑, 솔톤도 마찬가지.
제가 느낀 불합리함은
- 그플로 에게느 껍질까기
(그플로 에게느 껍질까기 위해 때리다가 그플 방깎 패시브로 도트딜 넣다가 잡아버렸을때 어이없어서 웃음만....)
- 함포 붐 부스트 스커등 근접캐릭으로 잡을때
- 레인저처럼 노홀딩 캐릭
- 마테카 암속 무조건 가두는 패턴시 설치기 없는 캐릭
(파티플 던전의 잔재인거 같은데 수정을 안하네요...)
- 무적없는 독오캐 (니콜라스라던가 니콜라스라던가 니콜라스라던가)
4. 시간끄는 패턴
예전에야 최상급 던전이고 시간제한이 있는 던전이다 보니 일부러 시간끄는 패턴이 있는건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지금은 솔톤기준으로 예능플레이나 미숙련자 아니면 시간이 부족해서 못 깰 일이 없습니다.
마그토늄 파이브 점프, 쿠로의 무적, 에게느 껍질까기 (단타캐릭 한정) 등이 있네요.
5. 개편했으면 하는것
오래됬고 이제 사실상 주력 던전이 아니라 개편 해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본다면
- 에게느 껍질 게이지 추가와 껍질 게이지좀 줄여야함.
- 솔톤 요일제한 삭제
- 마테카 암속패턴 개선
- 토크 입장하자마자 바로 구슬
- 시간끄는 패턴 삭제
- 대미지 수정
이제 막 솔톤가기시작해서 재미있네요.
또 좀 시간 지난 뒤에 솔루크가 허벌화 되면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이만.
(IP보기클릭)223.62.***.***
특히 에게느 껍질패턴은 상당히 불평등하다고 봅니다. 특정타이밍에 카운터넣거나 패턴몇번피하면 빡쳐서 벽에 박는판정이면 좋을텐데 왜 굳이 다단을 고집하는지;
(IP보기클릭)175.223.***.***
구구절절 옳으신...
(IP보기클릭)112.187.***.***
타르탄 전사 기본공격에 화상을 싸서 맞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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