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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스지영 통합보다 더 중요한게 아포랑 크럭스 차이같은데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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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130.***.***

BEST
아포 오라화 크오빅 비채널링 두개 다 필요. 어차피 크오빅 채널링 유지해봤자 득보는건 쿨감셋뿐이라
18.05.21 15:54

(IP보기클릭)219.255.***.***

BEST
그걸 네오플이 의도했다고요 이 답답이야
18.05.21 16:30

(IP보기클릭)219.255.***.***

BEST
인식이 그렇게 생길수밖에 없죠 안톤레이드때부터 문의만 지금 몇년째인데 너무 이상적으로 보시는거 아닌가 싶네요
18.05.21 16:31

(IP보기클릭)218.159.***.***

BEST
세라핌은 용축이 스지영 합친개념이니 용축레벨링 5도 계산을 해야 형식상으로나마 비교가 되는거 아닌가요
18.05.21 17:24

(IP보기클릭)39.7.***.***

저도 이것만 해주면 솔짓히 만족할
18.05.21 15:43

(IP보기클릭)58.125.***.***

아포 다 올라가면 터지면서 크오빅 피니시만큼만 눈뽕주고 아포버프 걸리게하면 될듯 이건 정말 간단한데 안하고있는건 게을러서라고밖엔 생각이 안됨
18.05.21 15:44

(IP보기클릭)175.197.***.***

스지영 통합 이전에 수치를 밸런스를 좀 맞춰야... 한 케릭터가 10인분 가량 하는 게 말이나 되는지
18.05.21 15:46

(IP보기클릭)118.129.***.***

허믜
던파에선 이미 이게 상식이 되어버린터라 고치긴 쉽지 않을거에요 | 18.05.21 15:47 | |

(IP보기클릭)175.197.***.***

Aqua12
커맨더가 다른 케릭터 2인분 이상 하는건 이상하지만 버퍼가 최소 10인분 이상 하는건 아무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음. | 18.05.21 15:49 | |

(IP보기클릭)164.125.***.***

허믜
버퍼는 둘다 10인분이지만 커맨더는 혼자서 2~3인분하니까여 | 18.05.21 15:56 | |

(IP보기클릭)175.197.***.***

포텐셜유동
버퍼도 1인분 해야되는거고 딜러도 1인분 해야 되는건데 커맨더보다 비교는 안되게 기형적인 밸런스인 버퍼는 당연한다 싶이 계속 유지를 해야되는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네요. | 18.05.21 15:59 | |

(IP보기클릭)175.1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탈한 캐치
한명한테 버프줘도 최소 3인분 이상인데요... 그리고 파티원 모두한테 돌리니까 더 밸런스 파괴인거죠? | 18.05.21 16:02 | |

(IP보기클릭)219.255.***.***

허믜
버퍼 딜상승량 문제는 현재 존재하는 버퍼 둘을 평준화하고 생각해도 늦지 않을듯 하네요 지금 버프력이 문제 있다는건 이해하지만 현재 이 버프력이 없으면 던파 파티플레이는 성립이 안됩니다 | 18.05.21 16:05 | |

(IP보기클릭)117.111.***.***

허믜
커맨더가 밸런스 파괴인건 혼자서 4인분 하니까 그런거고 버퍼가 할당량 채우는건 말그대로 서포터형 지원인데 이걸 딜러랑 같은선상에 보면 안돼죠? 님말대로 밸런싱하려면 스지영아 다받고 힘 1000쯤 올라야 제대로된 밸런스인데 | 18.05.21 16:05 | |

(IP보기클릭)175.197.***.***

해탈한 캐치
커맨더가 4인분인건 말도 안되는 과한 비유고요... 버퍼가 왜 딜러랑 같은 선상에 놓이면 안되는지 이유를 말할 수 있나요? 버퍼는 왜 다른 케릭터들과 다르게 1인분만 하면 안되고 지금처럼 기형적으로 세야하는가? | 18.05.21 16:08 | |

(IP보기클릭)117.111.***.***

허믜
그니까 님말대로 스지영아 다받고 힘지 1500쯤 오르면 황밸이니 버프력 1할토막내면 되나요? | 18.05.21 16:11 | |

(IP보기클릭)175.197.***.***

해탈한 캐치
안될 이유가?? 그러니까 왜 지원형 버퍼는 다른 케릭터들과 다르게 파티플레이에서 1인분 어치를 하면 안되는지 이유를 알려달라니까요? | 18.05.21 16:12 | |

(IP보기클릭)219.255.***.***

허믜
네오플이 그렇게 만들었잖아요 너프 요구할수는 있는데 버프력 너프한다고 던전 너프해주지는 않습니다 그냥 버프력 미친거는 감안하고 가야해요 | 18.05.21 16:16 | |

(IP보기클릭)175.197.***.***

Arrowhead
전후관계가 중요하죠. 루크가 안톤에서 넘어올때 피통 상승량이 업글픽의 딜 상승량하고 맞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시겠죠? 전적으로 홀리 버프력때문에 던젼 밸런스가 이렇게 넘어온겁니다. | 18.05.21 16:17 | |

(IP보기클릭)219.255.***.***

Arrowhead
버퍼 너프 의론 나와서 버퍼 너프 될때마다 딜러컷만 올라갔는데 | 18.05.21 16:17 | |

(IP보기클릭)219.255.***.***

허믜
그니까 그거가 네오플이 그렇게 만들어놔서 그렇다고요 뭔 유저가 버프력 수치 정했습니까? | 18.05.21 16:18 | |

(IP보기클릭)175.197.***.***

Arrowhead
너프된것도 아니죠. 지금도 좀 좋은 홀리는 30인분은 하고 있는게 홀린데 어중간하게 너프해봤자 당연히 딜러컷만 오르는거고. | 18.05.21 16:18 | |

(IP보기클릭)175.197.***.***

Arrowhead
그러니까 기형적이란건데요. 네 네오플이 만든 이 버프 수치가 기형적이라고요. 알고 계시네요. 그럼 수정해야지. | 18.05.21 16:19 | |

(IP보기클릭)117.111.***.***

허믜
그니까 왜 같은기준? 힐만달려도 오밸이고 부활도 오밸이니 다 삭제해야 맞는데요 그럼? 애초에 역할게임에서 딜안하고 서폿하는 직업군이 같은잣대로 대는거도 웃긴데 | 18.05.21 16:20 | |

(IP보기클릭)219.255.***.***

허믜
네 수정해야하는거 압니다 그런데 수정전에 존재하는 버퍼2명을 비슷하게 조정하자는게 이 글이고요 안톤 나왔을때부터 버퍼는 계속 너프되어왔고 딜러컷은 올라갔습니다 왜 생각보다 사람들이 증폭 안따지는지 아시나요? 지금 상황에서 버퍼 너프하면 증폭 ㅈ망겜되는거 순식간입니다 | 18.05.21 16:22 | |

(IP보기클릭)175.197.***.***

해탈한 캐치
왜 같은 기준이 아니어야 되는지 말을 해달라니까요? 딜 안하고 서포팅한다는 이유 하나가 파티원 전체 딜 최소 10배이상 올리는 이유의 전부인가요? | 18.05.21 16:22 | |

(IP보기클릭)219.255.***.***

Arrowhead
애시당초 초창기에 못잡은 네오플때문에 던파에 뿌리박은 문제이고 해결할 의지자체가 네오플에 없어요 | 18.05.21 16:24 | |

(IP보기클릭)175.197.***.***

Arrowhead
적어도 증폭은 케릭터간 밸런스가 맞으면 평등하기라도 하지 버퍼는 아예 동일선상에도 못가요. 홀리 너프되서 딱 1인분 수준으로 맞춰지면 버퍼 및 힐 역할이 필요한 파티는 여전히 데려갈 것이고 그 자리에 다른 역할군 케릭터가 참여할 수도 있을 것이고 그렇게 싫어하는 날먹 비율도 낮아질 것이고. | 18.05.21 16:25 | |

(IP보기클릭)219.255.***.***

허믜
커맨더와 버퍼를 같은 기준에서 보면 안되는 이유는 버퍼는 거의 공식적으로 파티에 한자리가 있게 설계가 된것에 비해서 커맨더는 그 많은 딜러들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 18.05.21 16:27 | |

(IP보기클릭)219.255.***.***

허믜
이제 그만하죠 저도 이 문제에 대해선 이해하고 있습니다 요지는 네오플이 해결할 의지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고 이것에 대해서 불편하시다면 네오플에 문의를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18.05.21 16:28 | |

(IP보기클릭)175.197.***.***

Arrowhead
버퍼가 공식적으로 파티에 한자리 있게 설계가 된것이 아니죠... 그냥 있으면 다른 케릭터 한 5명은 있어야되는 밸런스니까 무조건 한자리 차지하는거지. | 18.05.21 16:29 | |

(IP보기클릭)219.255.***.***

Arrowhead
애시당초 버프력에 대한것이 아닌 크럭스랑 아포 비교글에 이렇게 덧글 다시는거 싫습니다 | 18.05.21 16:30 | |

(IP보기클릭)175.197.***.***

허믜
저도 네오플이 해결 안할거란건 아는데요, 유져들이 이 문제에 대해서 이런식으로 인식 갖고 있으면 그냥 다음 레이드도, 다음 아이템 풀려도 항상 똑같은 문제일겁니다. 그리고 맨날 지원금이나 걸면서 다니겠죠. | 18.05.21 16:30 | |

(IP보기클릭)219.255.***.***

BEST 허믜
그걸 네오플이 의도했다고요 이 답답이야 | 18.05.21 16:30 | |

(IP보기클릭)219.255.***.***

BEST Arrowhead
인식이 그렇게 생길수밖에 없죠 안톤레이드때부터 문의만 지금 몇년째인데 너무 이상적으로 보시는거 아닌가 싶네요 | 18.05.21 16:31 | |

(IP보기클릭)175.197.***.***

Arrowhead
네오플이 의도했다고 다 따르시면 님이 쓴 본문 글도 그냥 네오플이 의도한거니까 따르시면 되겠네요. 물론 네오플은 의도하지도 않았겠지만. | 18.05.21 16:32 | |

(IP보기클릭)219.255.***.***

허믜
넵 그렇게 생각하세요 저는 이제 버프력에 대해선 체념했으니 홀리랑 세라핌 차이에 대해서만 문의 계속 하겠습니다 님은 버프력 관련해서 문의 해주시길 | 18.05.21 16:34 | |

(IP보기클릭)211.38.***.***

아포 풍선 짤 현실화를 바라는 바입니다
18.05.21 15:47

(IP보기클릭)118.129.***.***

아포칼립스를 시전하면 홀리 머리가 번쩍번쩍
18.05.21 15:48

(IP보기클릭)117.111.***.***

똑같이 창성십 증가량은 홀리가 압도적이고 에반은 힘이 없을정도 여러가지로 불균형임
18.05.21 15:52

(IP보기클릭)219.255.***.***

해탈한 캐치
정말 둘다 키우는데 서로 아쉬운게 너무많음 에반은 고질적으로 버프력이 딸리고 (아리아 의존도) 홀리는 진짜 말 그대로 불편함 (아포 유피 버프유지) | 18.05.21 15:54 | |

(IP보기클릭)218.159.***.***

해탈한 캐치
창성십 에반이 더 높게쳐주는 편 아닌감 어느면에서 불리하죠 | 18.05.21 17:14 | |

(IP보기클릭)223.39.***.***

이스램
홀리는 영축에서 다른십자가가 더 좋은것뿐이고 스지에서는 창성이 압살하는데 창성으로인한 에반 용축 앞뎀 증가량이 창성으로인한 홀리 스지 앞뎀 증가량에 턱없이모자라요 | 18.05.21 17:21 | |

(IP보기클릭)218.159.***.***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탈한 캐치
세라핌은 용축이 스지영 합친개념이니 용축레벨링 5도 계산을 해야 형식상으로나마 비교가 되는거 아닌가요 | 18.05.21 17:24 | |

(IP보기클릭)180.224.***.***

이스램
홀리가 유피로 영축쓰는거랑 다른게 없어요. 딱히 의미가 없음. | 18.05.21 17:25 | |

(IP보기클릭)180.224.***.***

이스램
그냥 홀리가 스지창성십 + 유피영축 주는걸 에반은 합친거라고 생각하시면 됨. | 18.05.21 17:25 | |

(IP보기클릭)218.159.***.***

해탈한 캐치
그렇게따지면 유피에 달린 스지5렙을 빼던가 어떻게든 공평하진 않은데... | 18.05.21 17:28 | |

(IP보기클릭)180.224.***.***

이스램
스지영 합쳐서, 종합성능이 나온다고 해봐야, 창성십 영축에서 옵션 삭제하고 5렙 달아주는거랑 똑같은데, 이러면 어차피 양쪽다 5렙이고 저기 써놓은 대로의 차이가 나게됩니다. 레벨링 상승량은 영축이 불리하긴 하지만 계수는 영축이 더 좋게 계산되고, 애초에 물마공 차이는 죽어도 넘을수가 없음. | 18.05.21 17:31 | |

(IP보기클릭)218.159.***.***

해탈한 캐치
유피를 기준으로 잡는다면 유피기준으로 떨어지는 것 만큼 계산을 하고(애초에 십자가중에 스지옵 배려한건 유피정도밖에없는것도 문제라고 보지만) 순수하게 십자가 성능만 차이를 따진다면 양쪽다 영축2+창성옵 용축5+ 창성옵 해서 계산을 해야한다고 봐서 물마공차이를 이기 수치만큼 그대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네요. | 18.05.21 17:38 | |

(IP보기클릭)223.39.***.***

이스램
그러네요 님말대로 생각해보니 노무기 용축 19 영축 44 지축 39 예로 들면 창성 용축레벨링계수 힘 45 지능 49 물공 4 마공 4 자체계수 더하면 힘 45 지능 55 물공 22 마공 11 크루는 영축 딴데서 5렙 땡길거고 힘지 45 스킹지축까지하면 힘 55 지능 70 물공 25 마공 13 지능이 체정보다 대강 20퍼높다치고 스텟계수는 크루쪽이 10퍼정도높으니 에반쪽 계수에 1.1곱해주면 힘 50 지능 60 물공 24.2 마공 12.1 얼추 비슷하네요 노증폭에서는 실제로 20퍼이상 차이나니 노증폭 기준으로는 또이또이하게 나올듯 | 18.05.21 17:39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0651269642
앞뎀기준으로 완전동급이려면 동급 에반 지능이 체정보다 30퍼정도 높아야하는데 실제로는 이만큼은 차이는 안나니 아주 사알짝 밀릴거고 스텟은 조금 더 밀리겠네요 고증폭 가면 홀리가 더 효율이 좋아지긴 할거고 | 18.05.21 17:47 | |

(IP보기클릭)118.130.***.***

BEST
아포 오라화 크오빅 비채널링 두개 다 필요. 어차피 크오빅 채널링 유지해봤자 득보는건 쿨감셋뿐이라
18.05.21 15:54

(IP보기클릭)117.111.***.***

언젠간 한번은 꼬홀 버프쪽 개편될거라봅니다 아니면 점점 꼬홀은 사라질테니
18.05.21 17:28

(IP보기클릭)116.34.***.***

아포같은거 미러링 아이디어 좋더만...왜 도입안되는건지
18.05.21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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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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