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은 더 웃긴 게 애초에 스토리상으로 있지도 않았던 칼로소를 뜬금없이 넣고 스토리를 사도죽이기로 급변경하자니 지들도 보기에 좀 이상하다 싶거든요. 그래서 대전이니 재전이니 하면서 은근슬쩍 칼로소를 쳐넣고 사도족치기 삼류스토리로 바뀌게 된 겁니다. 지금도 현재진행중인데 스토리상 아간조의 애인이던 록시가 완전 행방불명 상태입니다. 보나마나 시로코 제물용으로 갖다쓰려고 미리 지워버린 거겠죠?
아이템에 대해서 저는 가장 불만인 게 밸패 편하게 하려고 옵션 획일화를 시도하는 게 눈에 확 띄기 때문입니다. 단적으로 85제 방어구와 90제 방어구 옵션을 비교해 보면 뻔히 보입니다. 90제 에픽 아이템 옵션을 정말 계산적으로 짜놨는데 이러면 밸런스 잡기는 쉬워져도 개성이 사라지는 단점이 있죠. 막말로 자수처럼 내자니 핀드처럼 만드는 게 더 편한 겁니다.
애초에 혼돈의 트럼프 아이템들이 어느순간 싹 사라졌을 때가 있었는데 아마 그 때부터 이러려고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지금 던파가 계단식 파밍을 잘 구축해 놨고 진입장벽을 옛날보다 많이 낮췄다고생각은 합니다만 그렇다고 마을 던전 아이템까지 입맛대로 손대면서 밸런스를 잡을 이유가 있었나요? 컨텐츠가 무슨 콜라보도 아니고.. 앞으로는 이런 컨텐츠 삭제 획일화 업데이트를 멈췄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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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계+고던 통합되서 전 좋은데요...파티 구하기도 훨씬 쉽고 끝영값도 내려갔고, 레소도 구하기 쉽고. 아이템은 획일화 하기전에는 개판 오분전 옵이 많았죠. 획일화 됬다는건 부정하지 않지만, 만족도는 훨씬 높아진것 같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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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식대전
그이름은 첨들은듯 | 18.04.19 18: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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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계+고던 통합되서 전 좋은데요...파티 구하기도 훨씬 쉽고 끝영값도 내려갔고, 레소도 구하기 쉽고. 아이템은 획일화 하기전에는 개판 오분전 옵이 많았죠. 획일화 됬다는건 부정하지 않지만, 만족도는 훨씬 높아진것 같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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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통합된 건 좋습니다 확실히 파밍이 편해지고 한번에 크로니클과 퀘전더리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근데 기존에 있던 던전들을 다 없앨 필요까지 있나 싶었어요 | 18.04.19 18: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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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523471406
파티원 팅겨도 나와요!ㅋㅋㅋ 진짜 칼로소 마수 삭제좀.. | 18.04.20 08: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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