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의 파티플은 4인 이며, 1자리는 사실상 홀라핌으로 고정 되어있는 상태이죠.
고스펙 홀라핌의 버프력은 데미지를 5배에서 최고 10배까지도 상승시켜주기 때문에
이미 제외하는 것은 불가능한 상황이니 배제합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퓨딜이라고 구조가 좋은건 아니고(마신, 검제 등),
시너지캐릭이라고 나쁜 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스핏 등)
딜 측면에 있어서는 그냥 그 캐릭이 좋으냐, 나쁘냐 일 뿐이죠.
알다시피 시너지 캐릭들의 평균 시너지 수치는 약 25% 입니다. (캐릭에 따라 20%도 있고 30%도 있지만...)
시너지 캐릭의 딜량을 100으로 가정한다면
=============================================
1) 3시너지 캐릭의 총딜량 = 156 X 3
2) 2시너지 + 1퓨딜 캐릭의 총딜량 = 1.56퓨딜 + 125 X 2
3) 1시너지 + 2퓨딜 캐릭의 총딜량 = 1.25 X 2퓨딜 + 100
==============================================
위 3가지 경우를 비교해볼 때 굳이 퓨어 딜러를 대려갈 필요가 있으려면 퓨딜은 시너지딜러보다
최소 40% 더 쎄어야한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하지만 현재 동스펙 기준 퓨딜이 전반적으로 시너지 딜러보다 40%가 더 쎈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솔플이 중요한 컨텐츠인 던파 특성 상 시너지딜러라고 솔플 OR 2인플(+홀리)에서 퓨딜보다 40%나 낮다면
그건 그거 나름대로 굉장한 디메리트가 될테죠. 그냥 누가 시너지 캐릭 하려고 할까요.
그래서 실제로 그만큼까지 차이가 안납니다.
(파플 지향 게임이 아닌 것이 이런 부분에서 굉장히 문제가 됩니다.)
그렇기에 파티플 기준으로 파티딜량을 감안하면 솔직히 퓨딜을 대리고갈 이유는 1도 없습니다.
다만 마수 정도를 제외하곤 현재 퓨딜이 시너지딜보다 40% 쎄서 그런 것이 아니라
애초에 스펙 자체가 그 이상 더 쎄니까 대려가는 것이죠.
역으로 말하면 퓨딜러들 스펙컷은 당연히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_-;;
===================================================
3줄 요약
1. 퓨딜이 파티플에서 시너지3 조합만큼 몫을 하려면 시너지딜보다 40% 더 쎄야한다.
2. 퓨딜을 대려가는 이유는 스펙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퓨딜 스펙컷이 높아지는 이유가 될 수 있다.)
3. 시너지 수치 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다.
(IP보기클릭)124.51.***.***
(IP보기클릭)114.70.***.***
(IP보기클릭)116.124.***.***
걍 풀것도 없이 시너지 낮추거나 아예 에라모르겠다 홀리 마이너 버젼만들어버리기 시전하면 되긴 합니다. 단지 사람들이 그 날먹으로 쉽게 키우는거나 최종컨텐츠 무조건 참여 한자리를 보고 키운사람들이 이젠 너무 늘어나서 그 사람들 입김이 쎈것일뿐 | 18.02.22 12:49 | |
(IP보기클릭)117.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