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증가 옵션에 대해서 오해를 하시는 분이 종종 보여서 씁니다#
황금잔 미적용
황금잔 적용
2853 x 1.18 = 3366.54 로 힘은 정확히 18%가 올랐습니다.
그런데 물공 부분은 39747 x 1.18 = 46901.46 으로 차이가 좀 있군요.
여기까지만 보시고 힘 %증가는 물공한테 안좋다 라고 생각하시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저렇게 보면 안됩니다.
물리 공격력의 계산 방식은
무기 물리 공격력[마부,강화포함] x ((힘 x 힘 %증가) / 250 + 1 ) x 마스터리 x 물리 공격력 %증가[총합]
저 식에 대입하여 황금잔 미적용 물공을 계산해보면
(1302 + 517 + 34 + 45) x ((2853 x 1 ) / 250 + 1 ) x 1.14 x 1.48 = 39747.017
#1302는 창성의 기본 물공, 517은 11강 추가 물공, 34는 황금잔 마부, 45는 귀걸이 10강 추가 물공
중화기 마스터리로 인한 물공 14%증가, 초대륙 신발, 10강 물소리, 혼돈의 옵션으로 인한 물공 48% 증가
스샷과 같은 물공인 39747이 나왔군요.
그럼 이제 황금잔 적용 물공을 계산해봅시다
(1302 + 517 + 34 + 45) x ((2853 x 1.18 ) / 250 + 1 ) x 1.14 x 1.48 = 46325.06
#차이가 좀 있는 이유는 힘계산에서 소숫점을 버리지 않았기 때문
힘계산때 나왔던 0.54를 버리고 계산하면 46318.14가 나오므로 계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렇게 물공이 18%가 딱 오르지가 않는 이유는 저 계산식에 빨간색으로 있는 1때문인데요.
힘이 0이여도 무기 공격력만큼의 데미지가 나오는 방식이라서 힘 계산을 할때 꼭 저 1 을 넣어야 맞기 때문에
(몬스터의 크리티컬 저항 -3% 같은 정보창에 다 나오지 않는 스텟으로 힘 250이 깔려있다고 보시면 편합니다)
힘 18%가 증가하여도 물공 18%가 오르지 않는 이유는 이렇게 생겨난 겁니다.
(저기에 1 을 넣지 않으면 힘 18%오르면 물공도 18%가 딱 오르긴 해요.)
물론 저건 힘 연산의 문제이기 때문에 물공만의 패널티가 아닌 고정뎀 캐릭에게도 똑같은 패널티로 적용되는 것이라
퍼뎀이 됐든 고뎀이 됐든 효율은 다 똑같다... 라는거에요
그러니 결론은 거포고 황금잔이고 예전이나 지금이나 힘%옵션 효율 그대로니까 그냥 쓰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던파생활하세요!
'-^
(IP보기클릭)211.206.***.***
퍼뎀캐됐다고 거포 구려진거냐는 사람이 종종 보여요...
(IP보기클릭)124.60.***.***
그게 제일 편하긴 합니다 이래저래 계산 해봐야 별 차이도 없고... :3
(IP보기클릭)222.116.***.***
힘지%가 수치 그대로 앞뎀에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도 엄청나게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니라는거죠? 결국 보장은 헤블론풀이 아니면 황금잔이 짜세라는거군
(IP보기클릭)143.248.***.***
스탯 퍼센트 증가 옵션은 단리 적용이 더 맞습니다. 20%와 30%를 같이끼면 50%가 되기때문이죠
(IP보기클릭)211.206.***.***
퍼뎀캐됐다고 거포 구려진거냐는 사람이 종종 보여요...
(IP보기클릭)124.60.***.***
크킄.. | 17.11.13 13:24 | |
(IP보기클릭)211.253.***.***
의문형이면 다행인데 확신하는사람도 종종 보이던 | 17.11.13 16:45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61.76.***.***
a : 증가치 (예: 15% 증가면 1.15) x : 힘or지능 분수함수라서 실제로는 a보다 작고, x가 커질수록 a에 가까워지고 x가 무한이면 a가 나옴. 근데 그럴 리는 없고...
(IP보기클릭)143.248.***.***
다시말하면 영축받고 아포받고 스탯이 충분히 높아진 상황이면 실효율이 명시된 값에 거의 근접하게 되죠 | 17.11.13 14:12 | |
(IP보기클릭)222.116.***.***
힘지%가 수치 그대로 앞뎀에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도 엄청나게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니라는거죠? 결국 보장은 헤블론풀이 아니면 황금잔이 짜세라는거군
(IP보기클릭)124.60.***.***
그렇습니다 '-^ | 17.11.13 13:24 | |
(IP보기클릭)182.212.***.***
(IP보기클릭)182.212.***.***
복리로 증가한다에서 표기된 수치보다 약간 적게를 앂을 정도로 좋음 | 17.11.13 13:24 | |
(IP보기클릭)223.33.***.***
힘 n%증가로 인한 딜 증가율은 (본인힘*(1+n)+250)/(본인힘+250) | 17.11.13 13:54 | |
(IP보기클릭)223.33.***.***
아 1+가 아니구나 (100+n)/100 | 17.11.13 14:03 | |
(IP보기클릭)143.248.***.***
위염황
스탯 퍼센트 증가 옵션은 단리 적용이 더 맞습니다. 20%와 30%를 같이끼면 50%가 되기때문이죠 | 17.11.13 14:11 | |
(IP보기클릭)182.212.***.***
아 힘%끼리는 단리고 | 17.11.13 14:22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24.60.***.***
그게 제일 편하긴 합니다 이래저래 계산 해봐야 별 차이도 없고... :3 | 17.11.13 17:10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4.60.***.***
도움이 됬다니 다행이네요! :3 | 17.11.13 19:07 | |
(IP보기클릭)182.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