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 무한한 탐식의 얼개
가진 아이템 중 가장 높은 수치만을 적용
예시] 무탐얼 30% , 칼날목20%를 동시에 착용시 가장높은 무탐얼의 30%만 적용
공격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대표 : 무한한 탐식의 잔재
가진 아이템 중 가장 높은 수치만을 적용
예시] 무탐잔 30%, 암살자바지 15%를 동시에 착용시 가장높은 무탐잔의 30%만 적용
스킬 데미지 증가
대표 : 구원의 이기, 로제타스톤, 샛별의 숨소리
아이템 수치마다 복리(곱셈)계산
예시
미해방이기 35%, 로제타스톤 18%, +10 샛별의 숨소리 15%를 동시에 착용시
1.35 * 1.18 * 1.15 = 1.831 . 83%의 데미지 증가를 가짐
속성 강화
속성강화 22.2, 약 22당 10%단리(합셈)계산
예시
속강 200의 경우 %로 환산하면 200/222 = 0.900... , 약 90%
여기서 속강 40을 더할 때의 데미지 증가율
속강 40은 40/222 =0.18 => 18%
실제 데미지 증가는 (1.9+0.18=2.08)/1.9 = 1.09... => 약 9%
속성 추가 데미지
수치에서 위의 속강효율을 곱셉
최종결과에서 추가 데미지와 합산
예시
속강 200에서 뉴링턴 속추뎀18% , 핀드 베나토르25%, 헤블론 빛의 영광 15%
속추뎀 량은 18+25+15 = 58%
속강200의 데미지 증가율 200/222=0.0900... 약 90%
속강 200에서 속추뎀 58%의 추뎀 량은 58 * 1.9 = 110%
----------------------------
스킬 데미지 증가 외 %아이템은 각각 아이템 수치마다 단리(합셈)계산
예시1.
불마력 어께12%, 불마력 상의 15%, 흑백의경계:혼돈15%, 킹갓면5% 착용시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는 12 + 15 + 15 + 5 = 47%
예시2.
불마 어께상의 27%에서 +10 물소리를 착용시 데미지 증가율
+10물소리 물마독공 15%의 데미지 증가율은 (1.27+0.15=1.42)/1.27=1.118..=> 약 11% => 표기의 15%가 아닌 약 11%의 데미지 증가를 가짐
예시3.
게슈펜스트 70%, +10 반짝임을 착용시 바벨로니아의 모공증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율
바벨착용전 모공증은 85% 착용후는 103%
바벨로니아 모공증 18%의 데미지 증가율은 (1.85+0.18=2.03)/1.85=1.097... => 약 10%
예시4.
택틱컬 커맨더 55%, 폐왕의 눈물 18% 착용시 리버무기 16%의 데미지 증가율
리버착용전 추뎀은 73%, 착용후는 89%
리버무기 추뎀 16%의 데미지 증가율은 (1.73+0.16=1.89)/1.73 = 1.09... => 약 9%
마지막에 각각의 증가율끼리 서로 복리적용
예시
뉴링턴 로드 : 속강30=13%(30/222=0.135....), 속추뎀18%
택틱컬 커맨더 : 추뎀55%, 속강20=9%
+10 황홀경 : 스킬 데미지 증가 15% , 모든 공격력 증가 15%,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15%, 공격시 데미지 증가 20%, 공격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20%
황금잔, 바벨, 로제타 : 스킬 데미지 증가 18%, 속강54 =24%(54/222=0.24...), 힘지능 18%증가, 모든 공격력 증가 18%
스킬 데미지 증가 : 15% * 18% = 1.357(=1.15*1.18) => 35%
공격시 데미지 증가 => 20%
공격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20%
속성강화 : 20+30+54=104. 104/222 = 0.46 => 46%
추가 데미지 : 55% + 26(=18*1.46)% => 81%
모든 공격력 증가 : 15% + 18% => 33%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 : 15%
힘지능 18% 증가 : 18%
결과 35% * 20% * 20% * 46% * 81% * 33% * 15% * 18%
1 * 1.35 * 1.2 * 1.2 * 1.46 * 1.81 * 1.33 * 1.15 * 1.18 = 9.271... => 최종값은 827%의 데미지 증가율
오해하기 쉬운 착각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는 고강일 수록 효율이 좋다
-> 무기앞뎀이 어떻든 같은 %증가율을 가진다. 올라가는 "숫자"는 저강일 때보다 고강일 때가 더 많지만, 올라가는 "비율"은 같은%로 일정하다
= 높은 효율이 아니라 같은 효율을 가짐
(IP보기클릭)115.139.***.***
스킬에 붙은 크증뎀은 아이템과 따로치기때문에 복리로 1.69가 됩니다 스킬로 올라가는건 그냥 다 스증으로봐도 됨
(IP보기클릭)211.178.***.***
캐릭터들의 버프, 패시브는 죄다 아이템과 곱연산됩니다. 전부 스증이라고 생각하셔도 됨
(IP보기클릭)211.219.***.***
버프크증이 다른 버프들과 딱 하나 구별되는게 있는데 자수를 비롯한 공시템에도 크리티컬이 터지면 크증뎀 효과를 받습니다
(IP보기클릭)119.202.***.***
힘지능 공식은 (1 + 힘or지능/250) 이기 때문에 실제로 올라가는 양보다 약간 손해를 보는 점이 생깁니다. 또한 힘지능 % 증가는 힘or지능을 일정 %로 올려주지만 앞에 1을 올려주지 않기 때문에 결국 상수 1과 힘or지능/250의 비율에 따라 효율이 달라집니다. 예시: 힘 1000에 힘 20% 증가 = 1+(1000/250) = 5 -> 1+(1200/250) = 5.8 (약 16% 상승) 힘 3000에 힘 20% 증가 = 1+(3000/250) = 13 -> 1+(3600/250) = 15.4 (약 18.4% 상승) 결론: 힘지능 % 증가는 다른 증가치보다 약간 손해보는 수치가 있으며, 스탯버프를 가진 캐릭이 효율이 좋다.
(IP보기클릭)211.181.***.***
정리해드림 툴팁 보고 생각하기 쉬운 10강샛숨 : 1+0.05+0.1 = 1.15 (스증15%) 실제 10강 샛숨 : (1+0.05)*(1+0.1)=1.155 (스증15.5%)
(IP보기클릭)115.139.***.***
스킬에 붙은 크증뎀은 아이템과 따로치기때문에 복리로 1.69가 됩니다 스킬로 올라가는건 그냥 다 스증으로봐도 됨 | 17.06.23 00:15 | |
(IP보기클릭)211.178.***.***
뭘잘못했는진알아?
캐릭터들의 버프, 패시브는 죄다 아이템과 곱연산됩니다. 전부 스증이라고 생각하셔도 됨 | 17.06.23 00:16 | |
(IP보기클릭)211.219.***.***
뭘잘못했는진알아?
버프크증이 다른 버프들과 딱 하나 구별되는게 있는데 자수를 비롯한 공시템에도 크리티컬이 터지면 크증뎀 효과를 받습니다 | 17.06.23 00:40 | |
(IP보기클릭)119.202.***.***
힘지능 공식은 (1 + 힘or지능/250) 이기 때문에 실제로 올라가는 양보다 약간 손해를 보는 점이 생깁니다. 또한 힘지능 % 증가는 힘or지능을 일정 %로 올려주지만 앞에 1을 올려주지 않기 때문에 결국 상수 1과 힘or지능/250의 비율에 따라 효율이 달라집니다. 예시: 힘 1000에 힘 20% 증가 = 1+(1000/250) = 5 -> 1+(1200/250) = 5.8 (약 16% 상승) 힘 3000에 힘 20% 증가 = 1+(3000/250) = 13 -> 1+(3600/250) = 15.4 (약 18.4% 상승) 결론: 힘지능 % 증가는 다른 증가치보다 약간 손해보는 수치가 있으며, 스탯버프를 가진 캐릭이 효율이 좋다.
(IP보기클릭)115.139.***.***
이건 몰랐네요 | 17.06.23 00:23 | |
(IP보기클릭)119.202.***.***
나중에 홀벞 받는걸 기본으로 잡으면 별 차이 없긴 합니다. | 17.06.23 00:27 | |
(IP보기클릭)118.45.***.***
(IP보기클릭)115.139.***.***
네. 무탐얼30%에 추증 12% , 15% 두개를 끼면 30+12+15= 57% | 17.06.23 00:33 | |
(IP보기클릭)118.45.***.***
그렇군용 | 17.06.23 00:37 | |
(IP보기클릭)218.237.***.***
(IP보기클릭)14.53.***.***
따로 적용이에요 | 17.06.23 00:45 | |
(IP보기클릭)218.237.***.***
아하 감사합니다 | 17.06.23 00:47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220.***.***
'5%+강화치%'가 되는 계산식을 단리라고 합니다.. | 17.06.23 09:01 | |
(IP보기클릭)223.33.***.***
그러니까 10강이면 5퍼 스증과 10퍼 스증이 동시 적용되서 15퍼스증이 아니라 15.5퍼 스증이에요 | 17.06.23 09:07 | |
(IP보기클릭)210.182.***.***
쓰신분이 좀오해가있게쓰신거같은데 기본옵 5%, x강 x%가 서로별개의옵션으로 스증템2개낀것처럼 복리적용됩니다. 10강이면 1.05*1.10 의 방식. | 17.06.23 09:12 | |
(IP보기클릭)1.220.***.***
Xin dw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1.05*1.10으로 표기하는걸 복리라고 해요... 제가 지적한건 샛숨이 복리가 아니다라고 한게 아니라 수식표현이 잘못됐다는거 | 17.06.23 09:14 | |
(IP보기클릭)211.181.***.***
퓨어펠
정리해드림 툴팁 보고 생각하기 쉬운 10강샛숨 : 1+0.05+0.1 = 1.15 (스증15%) 실제 10강 샛숨 : (1+0.05)*(1+0.1)=1.155 (스증15.5%) | 17.06.23 10:22 | |
(IP보기클릭)1.220.***.***
저한테 댓글다시는게 제가 지금 뭘 잘못안다고 생각해서 그런거겠죠? 저도 설명 참 못하나 보네요. | 17.06.23 11:39 | |
(IP보기클릭)118.130.***.***
(IP보기클릭)1.236.***.***
(IP보기클릭)220.89.***.***
(IP보기클릭)221.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