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범위가 넓다
육성하면서 범위가 좁아서 답답한적이 없었네요
2, 우월한 타격감
개인적으로 인파나 스커 등 타격감 좋다는 캐릭들 다 키워봤지만 그에 뒤지지않는 타격감을 가진 캐릭이라 생각합니다
3. 멋짐
그냥 멋집니다 꼭 뱅가드 아니더라도 마창사류 안키우시는 분들이 마창사보면 많이 하는 말이 대부분
'멋지긴 하네요'더군요 근데 막상 키우지는 않으시더라구요
4. 윤명진 디렉터 보증 꿀잼캐
이거 완전 읍읍..
단점
1. 기이이이이인 쿨타임
기본적으로 뱅가드의 무기, 미늘창이 물리공격스킬 쿨타임 +10%가 달려있습니다
뭐 그거랑 별개로 기본적으로 쿨타임이 길긴 합니다만..
미늘창 착용한 상태 기준
80제 버스트 슬래쉬 49.5초
75제 데들리 매서커 44초
70제 둠글레이브 55초
60제 런지스트라이크는 쿨은 27.5초로 위 스킬에 비해 짧은편이지만
기본적으로 뎀지가 형편없어서... 1만찍고 버리지요
45제 디베스테이트 44초
쿨이 좀 긴편입니다
2. 임팩트 스매쉬의 스택제한
임팩트 스매쉬는 스킬들의 연계를 좀 더 부드럽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90만렙에 달계기준 임팩트 스매쉬 히트시 342의 힘증가와 왜있는지 모를 1706의 피맥증가가 있네요
다 때려치고 임팩트 스매쉬는 스택수 제한이 2개입니다
2각을 한 뒤에는 3개까지 늘어나구요
근데 이 스킬은 앞서 말했듯 스킬들의 연계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스킬인데
스택이 너무 적습니다
인파의 드라이브 아웃의 경우 신격권 스킬을 캔슬하고 다음 신격권 스킬을 사용시
스킬 뎀지뻥이 있어서 스택이 하나가 최대라지만
임팩트 스매쉬는 깨알같은 힘증가 뿐인데
굳이 이걸 스택을 꼴랑 3개로 적게 만들어놓을 필요가 있었나 싶네요
3. 1각패시브 공속증가 옵션의 잉여로움
사실 공속패시브 자체는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공속빠른거 선호하기도 하구요
근데 이 공속증가에 조건이 있습니다 HP가 일정비율 아래로 떨어져야 한다는것인데요
1단계 60%, 2단계 30%네요
그런데 워로드에겐 체력을 떨어뜨릴 수단이 없습니다
버서커의 갈증같은 수단말이에요
그렇다고 공속 뽕 좀 받자고 오일폭을 쓰자니
이건 뭐...
4. 1각과 2각에 편중된 딜
말 그대로 1각과 2각이 딜의 대부분을 책임집니다
1각과 2각이 약 40프로
남은 7개의 무큐기를 다 합쳐야 거의 60프로정도네요
대충 생각나는 장단점 몇가지만 적어봤습니다
지약캐들이 언젠가 날아오르길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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