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공략/팁] 패치 후 8재련과 12강, 13강의 파티에서의 효율에 대해 알아봅시다. [14]




(225084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5046 | 댓글수 14
글쓰기
|

댓글 | 14
1
 댓글


(IP보기클릭)175.124.***.***

BEST
여기부터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몇몇 분들이 주장하는 대로 계수를 1:1로 맞추고 싶다면 이럴 게 아니라 무기 물공 평균치=(무기 독공+기본독공)이 되도록 맞추고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강화치에서 8재련 수치와 똑같은 물공이 오르게 하고, 아이템에 붙은 물공과 독공도 전부 똑같은 수치로 맞추는 등 여러 작업을 통해서 1:1로 맞추어야 합니다. 아니면 이렇게 강화의 효율이 기형적으로 오르게 되니까요. 그리고 이 맞춰진 계산식으로 프레이야나 아슈타르테(독공)등 극히 일부 고뎀캐를 제외한 모든 고뎀캐의 계수를 다시 조정해야 하고요. 사실 계산하는 입장에서는 방무뎀 변수만 빠지면 계수는 1:1이든 아니든 상관없습니다. 복잡해지는 건 방무뎀 때문이지 계수비 때문이 아닙니다. 곱셈 한 번이면 되거든요. 저는 퍼뎀캐만 하는 입장이지만 기형적인 강화나, 위와 같은 복잡한 패치로 1:1 계수를 만드는 것 보다는 멍청하게 독공계수를 물공계수와 똑같이 준 극히 최근의 몇몇 캐릭터들을 조정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 노트에서 말한 계산식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단순히 12~13강의 효율을 8재련 효율이 되도록 맞추면 그만입니다.
17.04.26 13:24

(IP보기클릭)114.202.***.***

BEST
수학 ㄴㄴ 산수 ㅇㅇ 단순히 숫자놀음도 못하는 집단입니다.
17.04.26 13:21

(IP보기클릭)61.251.***.***

BEST
수학 못하는 찐따 집합소 네오플에게 이런 저런 자료들좀 많이 보내줬으면...
17.04.26 13:16

(IP보기클릭)175.124.***.***

BEST
예전에 오피셜로 12~13강=8재련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계산할 때 기본독공을 빼먹은 게 아닐까라는 추측을 했는데, 개발자가 멍청하다면 그럴 것이고.. 개발자가 똑똑하다면 일부러 강화의 효율을 기형적으로 끌어올린 것이니 패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제발 개발자가 멍청하기를 간절히 빌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만족하시는 분들은 그 반대겠네요.
17.04.26 13:31

(IP보기클릭)175.124.***.***

BEST
양쪽 다 걱정됩니다. 일시적으로는 말씀하신 대로 퍼뎀캐가 일부 캐릭터(프레이야 등)을 제외하고는 훨씬 강해집니다. 하지만 앞으로 있을 밸패에서 기준을 12강으로 맞춘다면 노강에서의 퍼뎀캐는 노재련 고뎀캐보다도 훨씬 약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부캐조차 모두 12강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돈을 자루로 쏟아부으면서요. 고뎀캐의 경우, 이렇게 패치된다면 손해보는 게 없어 보이겠지만 엔드 스펙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13강이나 14강을 도전하여 성공할 때마다 200에 가까운 앞뎀을 얻을 수 있는 퍼뎀과 달리 여전히 8재련에서 정체되어 있겠죠. 제가 원하는 패치는 위에서 언급했으니 생략합니다.
17.04.26 14:58

(IP보기클릭)124.254.***.***

이러면 8재련 30%, 12강 70% 비율이 정확하군요.
17.04.26 13:15

(IP보기클릭)175.124.***.***

outrage
검마의 무기는 대검으로 설정한 상태여서 도나 광검같은 무기라면 그럴 수 있습니다. | 17.04.26 13:16 | |

(IP보기클릭)61.251.***.***

BEST
수학 못하는 찐따 집합소 네오플에게 이런 저런 자료들좀 많이 보내줬으면...
17.04.26 13:16

(IP보기클릭)114.202.***.***

BEST
하라 사유리
수학 ㄴㄴ 산수 ㅇㅇ 단순히 숫자놀음도 못하는 집단입니다. | 17.04.26 13:21 | |

(IP보기클릭)175.124.***.***

BEST 여기부터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몇몇 분들이 주장하는 대로 계수를 1:1로 맞추고 싶다면 이럴 게 아니라 무기 물공 평균치=(무기 독공+기본독공)이 되도록 맞추고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강화치에서 8재련 수치와 똑같은 물공이 오르게 하고, 아이템에 붙은 물공과 독공도 전부 똑같은 수치로 맞추는 등 여러 작업을 통해서 1:1로 맞추어야 합니다. 아니면 이렇게 강화의 효율이 기형적으로 오르게 되니까요. 그리고 이 맞춰진 계산식으로 프레이야나 아슈타르테(독공)등 극히 일부 고뎀캐를 제외한 모든 고뎀캐의 계수를 다시 조정해야 하고요. 사실 계산하는 입장에서는 방무뎀 변수만 빠지면 계수는 1:1이든 아니든 상관없습니다. 복잡해지는 건 방무뎀 때문이지 계수비 때문이 아닙니다. 곱셈 한 번이면 되거든요. 저는 퍼뎀캐만 하는 입장이지만 기형적인 강화나, 위와 같은 복잡한 패치로 1:1 계수를 만드는 것 보다는 멍청하게 독공계수를 물공계수와 똑같이 준 극히 최근의 몇몇 캐릭터들을 조정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 노트에서 말한 계산식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단순히 12~13강의 효율을 8재련 효율이 되도록 맞추면 그만입니다.
17.04.26 13:24

(IP보기클릭)175.124.***.***

BEST Ax_Lapi
예전에 오피셜로 12~13강=8재련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계산할 때 기본독공을 빼먹은 게 아닐까라는 추측을 했는데, 개발자가 멍청하다면 그럴 것이고.. 개발자가 똑똑하다면 일부러 강화의 효율을 기형적으로 끌어올린 것이니 패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제발 개발자가 멍청하기를 간절히 빌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만족하시는 분들은 그 반대겠네요. | 17.04.26 13:31 | |

(IP보기클릭)122.128.***.***

여기서 이야기하는건 고뎀, 퍼뎀의 데미지 차이가 아니라 재련, 강화의 효율과 데미지 증가량임. 즉 0재련 > 8재련 의 데미지 차이보다 0강 > 12강 의 데미지 차이가 훨씬 크다는 이야기.
17.04.26 14:41

(IP보기클릭)112.150.***.***

한마디로 이글을 요약하자면 0재련에서 8재련으로 했을경우 시너지가 16.8%이고 0강에서 12강으로 강화했을경우 시너지가 29.5% 인것을 보아하니 앞으로의 고댐캐가 걱정된다 이 말이시군요
17.04.26 14:53

(IP보기클릭)175.124.***.***

BEST 망함의절경
양쪽 다 걱정됩니다. 일시적으로는 말씀하신 대로 퍼뎀캐가 일부 캐릭터(프레이야 등)을 제외하고는 훨씬 강해집니다. 하지만 앞으로 있을 밸패에서 기준을 12강으로 맞춘다면 노강에서의 퍼뎀캐는 노재련 고뎀캐보다도 훨씬 약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부캐조차 모두 12강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돈을 자루로 쏟아부으면서요. 고뎀캐의 경우, 이렇게 패치된다면 손해보는 게 없어 보이겠지만 엔드 스펙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13강이나 14강을 도전하여 성공할 때마다 200에 가까운 앞뎀을 얻을 수 있는 퍼뎀과 달리 여전히 8재련에서 정체되어 있겠죠. 제가 원하는 패치는 위에서 언급했으니 생략합니다. | 17.04.26 14:58 | |

(IP보기클릭)112.150.***.***

Ax_Lapi
ㅇㅈ합니다 | 17.04.26 15:00 | |

(IP보기클릭)118.40.***.***

제련 강화 효율문제도 있지만, 제련 한도도 문제 강화는 한도가 없는 거니까요.
17.04.26 20:45

(IP보기클릭)223.39.***.***

재련한도 없애면 해결?
17.04.27 01:18

(IP보기클릭)223.39.***.***

초록결정
만약 한도가 문제라고 생각한다 해도 재련 한도를 없애는 건 해결책이라고 부르기조차 아깝습니다. 어떤 경우든 문제가 생기는데, 아무런 조치도 없이 한도만 없앤다면 터지지도 내려가지도 않는 특성상 사람들은 아무 던전도 돌지 않고 황룡대회에만 박혀 있게 될 것이고, 고뎀캐는 리스크조차 지지 않고 무한히 강해지게 됩니다. 밸런스에도 건강한 게임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이 사태를 막기 위해 재련보호권과 파괴, 초기화 시스템을 넣는다면 재련 특성상 피눈물이 나고요. 지옥의 운빨↗망 컨텐츠를 하나 더 자체생산하는게 옳은 일일까요. 단순히 12강화까지는 앞뎀이,이후에는 방무뎀이 오르거나, 효율이 크게 낮은 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17.04.27 03:32 | |

(IP보기클릭)59.0.***.***

케릭터가 쎄지니 몹들을 강하게 만들고 케릭터들이 투자해도 약하니 케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선택권을 상향하고 나중에 가서 또 몹 피통 방어력 올리게 생겼네... 진짜로 12 13강이 아니라 15강 미만 ㅈㅅ 소리 나올까 무섭다.......
17.04.27 03:58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0052870 정보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5939 2024.04.12
10052652 공략/팁 버퍼 커스텀 맞추는 공식/방법에 관한 공략 (모든 버퍼 공용) (3) Pro.Moon 6 3272 2024.03.31
10052633 정보 던전앤파이터 던파로ON 특별편 총정리 - 2024년 3월 30일 (1) Naeri 12 3345 2024.03.30
10050066 공략/팁 융합 장비 및 무기 옵션 선택 가이드 (6) Pro.Moon 12 23644 2023.12.30
10045989 공지 [공지]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정보" 탭 추가 안내 (3) Naeri 5 90820 2023.09.13
BEST 아재개그 족보입니다 살아가는이유 3 4000 2024.03.28
10053052 공략/팁 적색몽마 1 483 2024.04.20
10053036 공략/팁 잏힝잏힝 729 2024.04.19
10052871 공략/팁 얼리노답터 5 2316 2024.04.12
10052652 공략/팁 Pro.Moon 6 3278 2024.03.31
10052578 공략/팁 루리웹-5492522524 10 3945 2024.03.29
10052577 공략/팁 놀횽 9 2393 2024.03.29
10052572 공략/팁 보라색피부좋아 5 1739 2024.03.28
10052556 공략/팁 살아가는이유 3 4101 2024.03.28
10052484 공략/팁 탈주닌 5 2477 2024.03.24
10052466 공략/팁 로그인은장식 1 979 2024.03.24
10052047 공략/팁 오리지널 제로 1 1256 2024.03.10
10052017 공략/팁 힐미도 3 8982 2024.03.09
10052013 공략/팁 적색몽마 9 3072 2024.03.08
10051991 공략/팁 위 님 2 687 2024.03.07
10051915 공략/팁 kmk2#3980 6 2669 2024.03.04
10051862 공략/팁 kmk2#3980 1 1642 2024.03.02
10051637 공략/팁 보라색피부좋아 890 2024.02.25
10051405 공략/팁 잏힝잏힝 4 3292 2024.02.19
10051295 공략/팁 머박이닷 962 2024.02.15
10051292 공략/팁 귀뚜라미 9 2158 2024.02.15
10051287 공략/팁 오리지널 제로 6 3201 2024.02.15
10051197 공략/팁 잏힝잏힝 3 2122 2024.02.13
10050663 공략/팁 kmk2#3980 5 3884 2024.01.23
10050654 공략/팁 루리웹-5492522524 5 3173 2024.01.23
10050603 공략/팁 kmk2#3980 6 7317 2024.01.20
10050563 공략/팁 귀뚜라미 1 1083 2024.01.19
10050372 공략/팁 Muddy 11 2110 2024.01.11
10050350 공략/팁 루리웹-5569940942 6 9271 2024.01.11
글쓰기 1493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