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걸이는 90렙부터 낄 수 있는데 어떻게 얻느냐면
무한난이도 10이상에서 보스를 잡으면 일반 크로니클에 확률적으로 귀걸이를 드랍하고 귀걸이의 드랍률은 난이도가 높을수록 드랍률이 상승하는거죠
또 귀걸이 드랍은 이계 추가입장으로도 발생하며
귀걸이는 차조로 살 수 없습니다.
귀걸이를 먹을 이유가 있냐?고 물으신다면
귀걸이를 스위칭용으로 사용해 스위칭 극셋팅을 원하는 사람들의 목표가 될 수 있고, 크로니클 셋템이 3세트마다 효과가 발생하므로
무기1 + 방어구5 + 악세3 + 보장3 = 12니 12셋 효과를 만들어서 엄청난 스킬 뽕을 받거나 장난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효과를 설정하는거죠.
무한난이도를 올릴려는 목표가 생기며,
추가입장으로도 귀걸이가 드랍되니 흑요정 유적지를 돌만한 가치가 생길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떤가요?
※이건 스위칭 용도로 쓰자고 만든게 아니라 12셋 효과를 받아 극뽕을 느낄 수 있고, 장난감으로도 사용 할 수 있게 만든겁니다.
12셋이 주된거고 스위칭은 소소한 이득정도로 생각해서 말이죠
이런일은 굇굇한 분들이 아니면 잘 안하죠.
그리고 무한난이도를 올리려고 노력하는 사람들도 이런분들이아니면 잘 안할겁니다.
그래서 드랍을 10난이도 부터 한거에요.
한마디로 굇수들을 위한 패치죠.
하지만 굇수들의 12셋 세트를 보고 "우왕 나도 저런거 맞츄고싶다" 라고 생각하게 해서 또다른 목표를 세우는 게기가 되어 던파를 하는데 활력소가 되게끔 하는게 제 목적입니다.
그리고 사용할 가치가 없는 컨텐츠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역활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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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극세팅을 노리는 사람에겐 좋지않을까요 | 17.03.15 13: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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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귀걸이 크로니클은 나와서는 안됩니다 스위칭 장비 다 입고 귀걸이만 본템 입고있는게 얼마나 간지나는데!! | 17.03.15 13: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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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차도 있잖아요 | 17.03.15 13: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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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렇내요 그생각을 못했네 | 17.03.15 13: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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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무한난이도를 만들었으면 돌만한 이유를 줘야죠 | 17.03.15 13: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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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파티에도 홀리가 없으면 안될정도인데 무한난이도 파티플을 한다면 홀리가 꼭 필요하게 되지 않을까요? | 17.03.15 13: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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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크로니클단계에서 만족하고 즐기시는 분들도 많아요 뭐 꼭 크로니클로 루크레이드 폭파시키겠다! 라는것도 아니고 그냥 저 단계에서 멈추고 그 단계의 컨텐츠들로 만족하는 캐릭들은 저한테도 몇개 있습죠(홀리제외) 솔직히 저도 크로니클처럼 특정 스킬 강화 컨셉의 아이템이 없었으면 진작에 던파 접었을 듯 | 17.03.15 13: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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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걸이는 90제인 상태로 드랍하는거죠 획득 방법도 다른데 | 17.03.15 1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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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안톤도 크로니클 거르는 요즘시대에 이계는 90레벨 컨텐츠가 아닙니다. 85레벨 선에서 이미 크로니클은 고대던젼 퀘전더리 이전 거쳐가는 장비일 뿐인데 90제 드랍이라뇨. | 17.03.15 14: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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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감이나 극 스킬뽕용이죠. | 17.03.15 14: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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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그러한 구조적 문제는 개선해야할 문제들이지 귀걸이를 늘려서 더 판을 벌일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 17.03.15 14: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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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적 문제점이라는게 어떤점을 말씀하시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 17.03.15 15: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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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칭이라는것 자체가 구조적으로 좋은게 아니죠. 장난감으로 사용하신다면 귀걸이가 있어야 할 필요는 없고, 스위칭때문에 강제되거나 특정 직업군(크루)처럼 상위 아이템으로 대체 불가능한 경우를 개선해서 탈크한 시점에서 크로니클이 장난감 이상의 존재를 가지면 안되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 17.03.15 15: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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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쿠루를 키워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귀걸이의 추가로 12셋 효과를 받아 장난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겁니다. 12셋 효과를 받으려면 무기도 크로니클이여야 하기 때문에 크로니클 무기를 껴도 딜이 나올 정도로 강력한 옵션이여야겠죠. 또 그만큼 강력하기 때문에 12셋 옵션에 스위칭이 가능한 옵션은 두지 않는게 좋다고도 생각합니다. 또한 귀걸이의 드랍은 10난이도 이상으로 이미 탈크한 시점이라고 생각되며 탈크한 상태에서 풀에픽을 맞추느냐 아님 크로니클 12셋을 맞추느냐의 선택지도 추가될거라 봅니다. | 17.03.15 15: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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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성능 부족, 일부 스킬만 강화인 크로니클이 12셋 옵션이 추가되어봐야 그닥 강력하진 않을것 같은데요. 그리고 네오플이 최근 1년간 계단식 스펙업이라는 큰 그림을 그려놓고 크로니클->고던퀘전더리->에컨으로 이어지는 템파밍 구조를 완성했습니다. 근데 이제와서 크로니클 11셋추가는 할 이유가 없는 일이죠. 기껏 거쳐가는 장비 수준으로 낮춰놨는데 다시 장비 가치를 올리고, 심지어 특정 스킬만 강화하는 크로니클이 12부위나 먹는다? 낄 가치조차 없을겁니다. | 17.03.15 15: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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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12 | 17.03.15 15: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