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헬러닝관련)루리웹 여론상 동의받기 힘든건 아는데 [31]




(392515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796 | 댓글수 31
글쓰기
|

댓글 | 31
1
 댓글


(IP보기클릭)175.215.***.***

BEST
확실히 예전보다는 접근성이 높죠 3캐릭정도 굴리니 도전장 하나도 안사고 달마다 1만장정도 돌아지니
16.07.27 13:57

(IP보기클릭)211.36.***.***

BEST
패치이후 레이드 다섯캐릭돌리는 든창짓하면 대충 계산상으로 1년반정도 굴리면 과금없이 80제 방어구 도감 100프로 달성하겠더라구요 ㅎ.....
16.07.27 14:02

(IP보기클릭)119.196.***.***

BEST
다캐릭이 레이드에 진입해야 에픽 풀을 맞춘다는 분이 많이보여요. 하지만 실제로는 레이드 한캐릭만 진입시켜놓아도 그 캐릭이 초대장 농사를 병행한다면! 해당 캐릭은 과금 한 푼 없이 길어야 2년 내로 준종결급 에픽방어구 풀 세팅이 가능합니다. 그것도 한 부위는 정가로 구매한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 그런데 실제로 그런 유저들은 많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유저는 레이드나 초대장 농사를 통해 얻은 초대장은 사용하지만 도전장은 판매하기 때문이죠. :)
16.07.27 14:37

(IP보기클릭)180.210.***.***

BEST
현재기준에서 레이드돌아 도전장을 판다고하면 헬을 열심히 도는 유저라고는 볼수없죠. 레이드돌아서 나오는 도전장을 판매한다면 10캐릭이상돌려서 한캐릭정도 헬돌양보다 도전장 양이 오버되서 파는게아닌이상 헬을 열심히돈다 라고보긴힘들듯.
16.07.27 14:09

(IP보기클릭)124.46.***.***

BEST
어... 음.... 2년이라는게 결코 짧지 않은 세월이지만요....
16.07.27 14:43

(IP보기클릭)223.62.***.***

헬 난이도나 드랍률은 상관없는데 이제 조만간 그거 왜낌? 수준 될 80제 이하는 이동가격 대폭 낮춰주면 좋겠음...
16.07.27 13:56

(IP보기클릭)175.215.***.***

BEST
확실히 예전보다는 접근성이 높죠 3캐릭정도 굴리니 도전장 하나도 안사고 달마다 1만장정도 돌아지니
16.07.27 13:57

(IP보기클릭)124.46.***.***

도전장 공급이 많은건 저처럼 도전장은 팔고 초대장은 쓰는 자급자족형 헬러너가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요? 도전장까지 사서 헬을 돌면 그사람은 그순간부터 헬창이구요.
16.07.27 14:01

(IP보기클릭)126.251.***.***

레스텔
그럼 그말은 그만큼 헬을 돌지 않는다는 소리죠. 결국 도전장 하락의 이유 중 하나일 뿐.. 이말은 곧 헬러닝 난이도 하락과 이어집니다. | 16.07.27 14:03 | |

(IP보기클릭)124.46.***.***

레스텔
도전장을 판다고 헬을 안돈다는건 좀 아닌거같아서요 ㅎㅅㅎ | 16.07.27 14:04 | |

(IP보기클릭)180.210.***.***

BEST
레스텔
현재기준에서 레이드돌아 도전장을 판다고하면 헬을 열심히 도는 유저라고는 볼수없죠. 레이드돌아서 나오는 도전장을 판매한다면 10캐릭이상돌려서 한캐릭정도 헬돌양보다 도전장 양이 오버되서 파는게아닌이상 헬을 열심히돈다 라고보긴힘들듯. | 16.07.27 14:09 | |

(IP보기클릭)124.46.***.***

Xin dw
5코소는 팔고 그 이외엔 씁니다 부캐들 헬소득이 주죠 ㅋ | 16.07.27 14:19 | |

(IP보기클릭)211.36.***.***

BEST
패치이후 레이드 다섯캐릭돌리는 든창짓하면 대충 계산상으로 1년반정도 굴리면 과금없이 80제 방어구 도감 100프로 달성하겠더라구요 ㅎ.....
16.07.27 14:02

(IP보기클릭)128.199.***.***

2년전 던파 갓 시작한 뉴비일때 최종템은 에픽이라는 걸 보고 헬러닝에 발담가보다가 이거 시스템이 너무 이상해서 루던게에 글을 썼더니 던파는 원래 이런게임이라는 덧글들만 달려서 게임 참 특이하네...하고 납득하고 계속 헬러닝돈 기억이 나네요(...) 헬에 관해서 열심히 글을 써봐도 아예 무반응이거나 원래 그렇다는 말만 돌아오다가 이제서야 개선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니 역시 본인이 겪는 일이 아니면 공감을 얻기란 참 힘든것같기도ㅜ...그래도 헬에 대한 화두가 전혀 없던 시절부터 개선이 조금씩 되어온걸 보면 어떻게든 장벽은 계속 낮아질 것 같아요
16.07.27 14:05

(IP보기클릭)223.62.***.***

나메드
그만큼 고인물게임 된게 좀 커요... 이상한걸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좀 크다고 생각함 | 16.07.27 14:18 | |

(IP보기클릭)202.14.***.***

현질이라곤 몇년동안 합해서 5자리수인 지인분께선 택풀 캐릭터가 있으십니다. 다만 그분은 네이트람에서 그란슬로, 노가다캐릭이 20캐릭에 가깝습니다. 이런 노력을 한다면 불가능할건 뭐...
16.07.27 14:07

(IP보기클릭)126.251.***.***

한글네자4
물론 지금은 그거의 3분의 1 정도의 노력이면 되죠. 근데 그거도 아무나 못할 일. 역으로 에픽역시 아무나 못 맞추는 템이라는걸 생각하면 지금은 이정도 난이도도 납득이 갑니다. 물론 계속 난이도가 떨어진다는걸 가정하고요 | 16.07.27 14:17 | |

(IP보기클릭)119.196.***.***

BEST
다캐릭이 레이드에 진입해야 에픽 풀을 맞춘다는 분이 많이보여요. 하지만 실제로는 레이드 한캐릭만 진입시켜놓아도 그 캐릭이 초대장 농사를 병행한다면! 해당 캐릭은 과금 한 푼 없이 길어야 2년 내로 준종결급 에픽방어구 풀 세팅이 가능합니다. 그것도 한 부위는 정가로 구매한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 그런데 실제로 그런 유저들은 많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유저는 레이드나 초대장 농사를 통해 얻은 초대장은 사용하지만 도전장은 판매하기 때문이죠. :)
16.07.27 14:37

(IP보기클릭)124.46.***.***

BEST
반투
어... 음.... 2년이라는게 결코 짧지 않은 세월이지만요.... | 16.07.27 14:43 | |

(IP보기클릭)119.196.***.***

레스텔
완전히 과금을 하지않았고 한 캐릭만 진입한다는 전제니까요. :) 만약 소량의 과금을 하고 두세캐릭을 진입시킨다면 일년이 채 안걸릴겁니다. 던파라는 게임의 특성상 85제 세트면 만레벨이 95가 되는 시기까지 사용이 가능할테니 앞으로 최소한 3년 이상 쓸 수 있는 방어구를 1년 내로 맞추는 거면 얼추 괜찮은 교환비가 아닌가 싶어요. :) | 16.07.27 14:46 | |

(IP보기클릭)175.223.***.***

반투
보통 다른 게임은 2년 걸리는 파밍하면 도중에 컨텐츠 추가되서 버려지기 마련인데... | 16.07.27 15:02 | |

(IP보기클릭)119.196.***.***

디딛디디디디
주주배당금으로 다 빨려나가는 네오플이라 컨텐츠 개발이... | 16.07.27 15:59 | |

(IP보기클릭)27.1.***.***

반투
2년이면 인생마저 어케 바뀔지 모르는 시간 아닌가요=_= 예전 5년전에 키리약속이벤덕에 튕겨나갔던 유저로서 한국산겜은 딱 세달안에 통수맞고 접을지도 모르는 느낌으로 순간을 즐기는게 최선이지 않나싶어요 믿을게 따로있죠-_- | 16.07.28 01:00 | |

(IP보기클릭)119.196.***.***

루리웹-6332890493
개인이 생각하기 나름이죠. :) | 16.07.28 01:29 | |

(IP보기클릭)1.229.***.***

반투
초대장농사라는게 어떤식인가요? 계산하신 과정이 궁금합니다 | 16.07.29 02:34 | |

(IP보기클릭)1.229.***.***

반투
가브는 일단 미뤄두고 말씀드리자면 대충 60만장은되야 85제 방어구 조각이 100%정도되는걸로 알고있는데 1캐릭터 초,도전장 수급량을 평균 230장정도로 잡고 넉넉잡고 일주일에 700장수급 2년이면 7만장, 7만장 중 회수율이 대충 4.5장. 단일캐릭터 기준으로 2년을 돌려도 11.5만장수준입니다 회수율 포함해도 년당 15만장씩은 농사 지어야되는데, 하루에 410장씩은 획득해야되니 매일 600만원씩 농사를지어서 헬에 들이부으면 2년내로 모을수 있겠네요.. 단일캐릭터로 저게 어떻게 가능한 수친지 납득이.. 가브확률이 잠수함 패치이후 3.5에서 0.5프로에 수렴하는걸로 알고있는데, 가브 포함해서 계산해봐도 드라마틱하게 줄어들거같진않고요 | 16.07.29 02:48 | |

(IP보기클릭)119.196.***.***

뉴베갓스
일일퀘 클리어 포함해서 황룡 풀피+비약이 초대장, 도전장 합 70장 정도 나와요. 일년이면 대략 2.5만장 정도 나오고 레이드로 인한 초대장, 도전장 수급량이 일년에 3.5만장 정도 나옵니다. 중간중간 레전더리나 카드 득도 무조건 도전장으로 치환하면 추가로 1만장 정도는 나오죠. :) 회수율 50%기준으로 최종 집계치는 초대장 투입량의 199.9%가 됩니다. 대략 7만장을 집어넣으면 14만장치 까지 헬을 돌 수 있죠. 2년 돌면 28만장 되는겁니다. 중간중간 이벤트도 참여하면 30만장 언저리에서 마감되죠. :) 30만장이면 에픽 방어구 7종 이상 풀셋을 맞추는 시점이며 종결~준종결급 에픽 방어구가 1세트 이상 맞춰지는 시점입니다. :) | 16.07.30 21:22 | |

(IP보기클릭)1.229.***.***

반투
흠.. 1년내내 황룡을 돌면 초대장을 소모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피로도가 없을텐데요.. 전 회수율 40%기준으로 환급량 70프로정도로 잡고 계산했다는점에서 좀 많이 차이가 나네요 | 16.07.30 21:28 | |

(IP보기클릭)1.229.***.***

반투
초대장 14만장을 소요하려면 최소한 125일은 헬만돌아야합니다 | 16.07.30 21:40 | |

(IP보기클릭)119.196.***.***

뉴베갓스
아 맞네요 그 점을 깜빡했네요. :) 실전으론 25%정도만 진행하고 하차했던 수법이라 끝까지 가는 인내력이 필요하겠죠. :( 저 같은 경우 약 반년정도 저렇게 초대장을 모으다가 결국 소과금으로 전향했습니다. 헬 도는 기간을 뺀다면 최종 회수를 포함한 초대장이 2만 내외로 줄어드니 약 27.5~28만장에서 종결이 되겠죠. 회수율의 경우는 저는 조각 이전 51%, 조각 이후(초대장 드랍추가, 코소 드랍율 상승) 54%가량이 나왔습니다. 문제는 제가 코소, 구슬 모두 평균치보다 적게먹은 편에 속하는 지라 실제로는 더 높은 회수율이 나오겠죠! 제가 거의 7천장에 1구슬을 먹은 수준이라.. | 16.07.30 21:53 | |

(IP보기클릭)119.196.***.***

반투
다시 계산해보니 추가로 버닝마다 pc방을 가야하는 점이 있으니 완전히 무과금이면 한캐릭이 추가로 레이드를 돌아야 2년내로 되겠네요. :( 모으기만 열심히 모았지 쓰는걸 고려하지 못하다니.. | 16.07.30 22:39 | |

(IP보기클릭)61.84.***.***

무과금으로 키우기 시작해서 하나하나 키우더니 3캐릭 노가다 돌려서 반년정도하니까 에픽풀셋 맞추긴하던
16.07.27 15:16

(IP보기클릭)119.206.***.***

다른 예로 블소는 최종템을 맞추기 쉬울때 가장 각광받고 인기있었습니다 아이템 2.0이라는 미친 노가다를 요구하고 폭삭 망했죠 길어야 2년이면 최종템 맞춘다는데 던파 제외하고 그 어느게임이 2년동안 최종템 파밍을 요구하나요;; 과금러 얘기 꺼내면 리니지랑은 비교도 안된다는 소리밖에 안나오니까 과금얘기는 하기싫네요 ㅋㅋㅋㅋ
16.07.27 22:22

(IP보기클릭)126.251.***.***

나츠메★
그럼 역으로 지금 던파 이외에 도트겜으로 던파만큼 성공한 겜이 있는지를 따져봐야죠. 어찌되었건 장르가 다르면 평가하기 애매해지기 때문입니다. RPG라고 다 같은 RPG가 아니듯, 던파도 이미 던파라는 하나의 장르를 만들 정도로 왔죠. 딱히 저는 네오플의 패치 행태를 쉴드치려는 것은 아닙니다만 저는 던파라는 장르로서의 특정성이 형성 되었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 16.07.27 23:32 | |

(IP보기클릭)118.222.***.***

게임중독법이 빨리 통과됬으면 좋겠어요
16.07.27 23:46

(IP보기클릭)61.80.***.***

최종템 파밍 기간이 다른 겜에 비해서 매우 긴편에 속하죠. 요즘 겜의 스피드성에 비하면 던파가 왜 안망하고 버티는가는 긴파밍 시간 그러한 지루함을 달래주는 신캐릭 육성이 아닌가 싶긴 합니다. 그렇다고 운빨 존망 컨텥츠 헬러닝을 뭐 산규유저에 맞춘다거나 그런건 좋은데. 그런거 할거면 에픽 풀셋이고 이제 템파밍은 무탐씨리즈 아쿠아젤로 이그니스 이딴것 밖에 없는 유저도 생각해 줘야 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왜 에픽 풀셋 맞춘 사람이 운빨존망이나 파밍의 난이도를 낮추는걸 싫어한다고 생각하는지...
16.07.28 05:31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0052870 정보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5779 2024.04.12
10052652 공략/팁 버퍼 커스텀 맞추는 공식/방법에 관한 공략 (모든 버퍼 공용) (3) Pro.Moon 6 3254 2024.03.31
10052633 정보 던전앤파이터 던파로ON 특별편 총정리 - 2024년 3월 30일 (1) Naeri 12 3331 2024.03.30
10050066 공략/팁 융합 장비 및 무기 옵션 선택 가이드 (6) Pro.Moon 12 23629 2023.12.30
10045989 공지 [공지]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정보" 탭 추가 안내 (3) Naeri 5 90814 2023.09.13
BEST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5716 2024.04.12
10053191 잡담 전기모기채 82 16:09
10053190 잡담 보라색피부좋아 4 241 15:39
10053189 잡담 맨아이트러스트 2 140 15:29
10053188 잡담 대마법사지향중 207 15:18
10053187 잡담 양산형 매그넘 194 15:18
10053186 잡담 Samoyed♡ 363 15:03
10053185 자랑 로즈번스타인 249 14:56
10053184 잡담 피로틴 280 14:28
10053183 질문 SupremeType 493 14:14
10053182 자랑 얼리노답터 1 315 14:12
10053181 공홈정보 아타호-_- 159 14:12
10053180 잡담 행인A씨 1 514 13:36
10053179 질문 잇힝돌진 571 13:27
10053178 잡담 1UP 4 544 13:20
10053177 잡담 흑진단 4 410 13:15
10053176 잡담 리볼트♭ 147 13:13
10053175 잡담 아타호-_- 535 12:54
10053174 잡담 보라색피부좋아 389 12:43
10053173 정보 슈리나 298 12:40
10053172 잡담 Muddy 1 442 12:38
10053171 잡담 아타호-_- 405 12:36
10053170 잡담 루리웹-4644371130 180 12:36
10053169 스샷 슈리나 1 753 12:09
10053168 잡담 행인A씨 307 12:04
10053167 스샷 슈리나 837 12:02
10053166 스샷 슈리나 445 12:01
10053165 잡담 슈리나 2 230 11:40
10053164 잡담 슈리나 256 11:20
글쓰기 177874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