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병자의 마을 프레임
이 게임 최악의 프레임 드랍 구간을 꼽으라면 두 말 할 것 없이 병자의 마을이죠.
리마스터가 일반 플스4 에서도 60프레임을 유지 시켜준다는데 병자의 마을에서 과연 드랍이 있을 지 없을 지가 궁금합니다.
2. PC 버전에서 있던 60프레임 점프, 구르기 거리 문제
전 플스3로 입문해서 지금까지도 플스3 판만 돌리느라 잘 몰랐는데
PC 버전의 특권인 패치를 통한 강제 60프레임 향상이 점프와 구르기의 거리를 줄여버린다는 군요.
그래서 플스 3 버전에서는 껌과 같은 난이도인 앉아베기 검 루팅이 60프레임 패치를 받은 PC 버전에서는 칼 타이밍에 맞춰야 먹을 수 있다던데
과연 이번에 60프레임 목표인 리마스터에서 똑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싶네요.
3. 텍스트 오류 문제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크 소울 1에는 몇 가지 텍스트 오류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고룡의 대검, 내면의 힘이 있을 수 있겠네요.
고룡의 대검은 설명 텍스트가 데몬의 마체테와 똑같고, 내면의 힘은 루팅 시에 이름이 혼돈의 대화염구로 나오지요.
게임 진행에 큰 장애가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게임 완성도를 생각하면 수정해서 나오는 게 맞겠지요.
4. 성수의 소울 사용처 추가
다크 소울 1에서 유일하게 사용처가 없는 보스 소울
성수의 소울은 그 사용처가 없기에 거의 회차 얼마나 돌았나 알려주는 회차 도우미 수준인데 말이죠.
리마스터에서 그 회차 도우미 신세에서 벗어나면 좋겠습니다.
더 원하는 것은 많지요.
사용되지 않은 많은 이벤트 (아스토라의 오스카 이벤트, 동방의 시바 이벤트)
사용되지 않은 장비 (공왕의 검)
등이 많이 나왔으면 좋았겠지만
게임 디자인, 레벨 디자인 변경은 없을 거라니 꿈도 못 꾸겠군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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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런데 60프레임으로 하는 도중에는 점프 거리가 짧아지는 거잖아요. 만약에 리마스터 버전에도 똑같은 현상이 일어난다면 프레임 조절도 안되는 콘솔은 어찌해야 할지;; | 18.01.18 00: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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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 프롬은 그래도 초큼 다를 것 같았는데 ㅠㅠ | 18.01.23 11: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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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못해 텍스트 오류라도 좀 ㅠ | 18.01.23 11: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