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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베르세리아 전투의 단점 - 이게 정말 잘 만들었을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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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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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난이도부터 내리세요 열거하신 단점몇개는 없어지고 쓸데없이 고생안해도됩니다
16.08.28 19:29

(IP보기클릭)1.11.***.***

BEST
일단 50시간 중후반 진행중인 입장으로 반박해보자면. 1.인정. 남은 연계수를 보여주긴 하는데 확인하기가 좀 힘들긴 하죠. 2.다른 종류끼리 연계해야 연계보너스가 붙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오의를 여러번 연계하고 특기를 쓰면 특기에 상태이상 확률 보너스가 붙는 식. 3.가드차지 3단계 쓰세요. 브레이크 소울로 가드 박살내도 되고. 4.이번엔 Z와 달리 BG 채우기도 정말 쉬운편입니다. 브레이크 소울만 깔짝깔짝 써도 3 채우는건 일도 아니죠. 스킬 배워서 브레이크 소울 BG 차지량 상승 배우면 더 쓰기 쉬워집니다. 5.스턴도 상태이상 취급이라 연계로 확률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애초에 스턴중인 적한텐 대미지가 2배(+스킬로 대미지 % 상승)로 들어가구요. 6.인정. 그레이세스에 비해 회피의 중요성이 떨어지긴 했죠. 7.개취. 8.개취. 개인적으론 호쾌하게 다 쓸어버리는걸 좋아하네요. 일단 중반 넘으면 대부분의 문제점은 해결됩니다.
16.08.28 19:31

(IP보기클릭)5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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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에도 20시간 정도 플레이하면 시스템 대부분 이용 가능해지면서 하드도 굉장히 쉬워지는 느낌이라 난도에 따른 짜증나는 점은 없었어요. 회피 같은 경우엔 연속공격도 첫타만 타이밍 맞춰 피하면 연속회피가 가능해 꽤 손맛이 있던데요. 칼회피는 필수는 아니지만 보스 공격중엔 가드 불능도 있어서 미리 피하는 용도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마 초반부터 고난도에서 적들 공격이 힘든 것이 짜증나는 점 같은데 윗분 말대로 노멀이하에서 하다 익숙해지면 하나씩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작은 특히 캐릭터 바꿔가면서 플레이하는 게 거의 필수인 전투라... 내 상태이상을 스위치로 풀며 공격, SG부족하면 스위치해 +1 여기에만 익숙해져도 고난도에서도 전투가 굉장히 쾌적하고 재밌어집니다.
16.08.28 19:54

(IP보기클릭)14.44.***.***

저는 조작난이도가 상당히 쉬운편이라 2회차부터 제약이 하나둘 풀리기 시작하면 동료 체인지 써가면서 쉽게 조작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내요. 개인적으로 PS3 세대 테일즈 시리즈 중에서는 조작이 제일 편하고 직관적인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16.08.28 19:19

(IP보기클릭)175.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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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난이도부터 내리세요 열거하신 단점몇개는 없어지고 쓸데없이 고생안해도됩니다
16.08.28 19:29

(IP보기클릭)1.11.***.***

BEST
일단 50시간 중후반 진행중인 입장으로 반박해보자면. 1.인정. 남은 연계수를 보여주긴 하는데 확인하기가 좀 힘들긴 하죠. 2.다른 종류끼리 연계해야 연계보너스가 붙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오의를 여러번 연계하고 특기를 쓰면 특기에 상태이상 확률 보너스가 붙는 식. 3.가드차지 3단계 쓰세요. 브레이크 소울로 가드 박살내도 되고. 4.이번엔 Z와 달리 BG 채우기도 정말 쉬운편입니다. 브레이크 소울만 깔짝깔짝 써도 3 채우는건 일도 아니죠. 스킬 배워서 브레이크 소울 BG 차지량 상승 배우면 더 쓰기 쉬워집니다. 5.스턴도 상태이상 취급이라 연계로 확률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애초에 스턴중인 적한텐 대미지가 2배(+스킬로 대미지 % 상승)로 들어가구요. 6.인정. 그레이세스에 비해 회피의 중요성이 떨어지긴 했죠. 7.개취. 8.개취. 개인적으론 호쾌하게 다 쓸어버리는걸 좋아하네요. 일단 중반 넘으면 대부분의 문제점은 해결됩니다.
16.08.28 19:31

(IP보기클릭)222.237.***.***

답변 감사합니다. 난이도를 내리고 해보겠습니다. 높은 목표에 도전하는 것도 좋지만 우선 스트레스를 안받아야 한다는 가장 중요한점을 잊고 있었네요.
16.08.28 19:32

(IP보기클릭)117.111.***.***

개인적으로 역대 작품들중 비오의가 가장 사용하기 쉬운 시리즈 같습니다. 데미지도 시원시원해서 속이 뻥 뚤리네요 ㅎㅎ
16.08.28 19:34

(IP보기클릭)110.46.***.***

1 극공감합니다. 테일즈 시리즈 하면서 이렇게 불편한 표기는 처음입니다.
16.08.28 19:50

(IP보기클릭)5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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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에도 20시간 정도 플레이하면 시스템 대부분 이용 가능해지면서 하드도 굉장히 쉬워지는 느낌이라 난도에 따른 짜증나는 점은 없었어요. 회피 같은 경우엔 연속공격도 첫타만 타이밍 맞춰 피하면 연속회피가 가능해 꽤 손맛이 있던데요. 칼회피는 필수는 아니지만 보스 공격중엔 가드 불능도 있어서 미리 피하는 용도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마 초반부터 고난도에서 적들 공격이 힘든 것이 짜증나는 점 같은데 윗분 말대로 노멀이하에서 하다 익숙해지면 하나씩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작은 특히 캐릭터 바꿔가면서 플레이하는 게 거의 필수인 전투라... 내 상태이상을 스위치로 풀며 공격, SG부족하면 스위치해 +1 여기에만 익숙해져도 고난도에서도 전투가 굉장히 쾌적하고 재밌어집니다.
16.08.28 19:54

(IP보기클릭)59.13.***.***

골드펜슬
중반쯤 가면 하드에서도 그냥 막공해도 상관없는게 벨벳으로 SG 신경 안쓰고 다수에게 BS 적중시켜 콤보 잇다보면 스턴 걸려 SG 늘어나면 그냥 계속 BS 쓰며 연계, 스턴이 발생안한다면 SG가 2개밖에 안되니 다른 캐릭터로 체인지하면 SG4로 등장한 캐릭터로 공격. 그러다 다시 벨벳으로 체인지하면 SG 올라 있어 연계, BS 자주 쓰면 BG도 금방금방 채워져 이런식으로 톱니바퀴 돌듯 쉴새없이 공격이 가능합니다. | 16.08.28 20:05 | |

(IP보기클릭)14.46.***.***

아직 시스템을 활용을 다안해보셔서 그런것 같네요 스위칭이라던가 연계 비오의 라던가
16.08.28 20:38

(IP보기클릭)121.140.***.***

원래 테일즈는 다 오픈된후반부 가봐야아는건데 초반 해금거의없는 10시간하면 불만 많을수밖에요 과거 모든 테일즈가 10시간으론 전투 구렸음 그나마 님이말한 그레이세스정도가 해금되는게 적은편 그만큼 팔것도 다른시리즈보다 적었어서 개인적으로 그레이세스를 높이안침
16.08.30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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