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효과
각종공격기술에는, [확률효과]가 설정되어있어 확률로 추가효과를 가져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스턴]으로,
성공하면 적으로부터 소울을 빼앗는 것외에,
상대를 수초간 기절상태로 만드는것도 가능합니다.
기절상태 중에는 데미지가 2배가 됩니다.
똑같은 확률효과라도 강적일수록 걸리기힘들게됩니다.
발생확률을 올리기위해서는
-약점을 찌른다.
-스턴중의 상태이상을 노린다.
-상태이상중에 스턴을 노린다.
-능력을 감소시켜, 대응한 상태이상을 노린다.
-브레이크소울 같은기술로 가드브레이크를 노린다.
이런 테크닉을 활용해봅시다.
상태이상
[상태이상-마비]
무속성의 상태이상으로, 이동이나 공격시에 저림 때문에 행동이 중단될때가 있습니다.
또한,상태이상중의 특징으로서 구미(물약)사용으로 HP회복이 되지않습니다.
상태이상은 파나시아보틀 로 해제가능합니다.
적을공격력감소 에 걸리게할 경우 마비확률이 4배가됩니다.
무속성에 내성을 가진 적에게는 무효입니다.
[상태이상-화상]
화속성의 상태이상으로, 다메지를 받았을 경우 경직시간이 길어지게됩니다.
HP회복도 할 수 없습니다.
그 외에, 이쪽의 공격시의 확률효과의 성공률도 크게저하되어버립니다.
적을술(마법)공격감소에 걸리게 하게되면 화상확률이 4배가됩니다.
화속성에 내성을 가진 적에게는 무효입니다.
[상태이상-鈍足(둔족)]
지속성의 상태이상으로, 이동속도가 극단적으로 저하됩니다.
스텝 도 불가능이되며, HP회복도 할 수 없습니다.
적을 방어력감소에 걸리게하면 둔족확률이 4배가됩니다.
지속성에 내성을 가진 적에게는 무효입니다.
[상태이상-맹독]
수속성의 상태이상으로, 일정시간마다 HP데미지를 받고, 적이공격을 방어할확률이 높아집니다.
HP회복도할수없으며, HP가 1일 때 맹독데미지를 받게되면 전투불능이 됩니다.
적을 술방어감소에 걸리게하면 맹독확률이 4배가됩니다.
수속성에 내성을 가진 적에게는 무효입니다.
[상태이상-피로]
풍속성의 상태이상으로.SG회복속도와 브레이크소울 사용시의 BG회복량이 극단적으로
저하됩니다.
HP의 회복도 안되며, 영창시간도 길어지게됩니다.
적을 집중력감소 에 걸리게하면 피로확률이 4배가됩니다.
풍속성 내성을 가진 적에게는 무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