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패밀리사이트 메뉴

최근방문 게시판

[공략/팁] 포켓몬고 자주 묻는 질문 답변 모음 (1월30일 업뎃) [65]





[광고]

안녕하세요. GInko 입니다.

 

질문과 응원은 트위터 @Ginko1229 로 오세요.

트위터는 매일 10번이상 확인 합니다.

먼저 저의 친형의 도움으로 루리웹에 가이드를 올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이드 시작전에 저의 형님에게 감사드립니다. (형 너무 많이 탱큐~~)


*************************중요 공지 **************

많으신 분들이 쪽지와 유투브 댓글, 그리고 트위터로 질문을 많이 해주시는 것은 참 고맙습니다.

그리고 참 영광입니다. 제가 이렇게 많은 쪽지와 트위터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갑자기 엄청 바빠지고 어제는 하루 종일 햄버거 한개 먹었네요.

그래서 반응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일주일에 한두번은 스카입을 이용해서 질문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시간은 한국시간 밤 11시에 생각 합니다. 요일은 화요일 생각 하고 있습니다.

(바뀔수도 있습니다.최대한 여기에 바뀐 시간을 올리겠습니다)

시차떄문에 이시간밖에 안됩니다 이떄가 그래도 제가 출근후 제일 안바뻐서 잠시 짬을 낼수 있습니다.

시간과 요일은 바뀔수도 있습니다. 제 트위터 오시면 미리 날짜 시간을 알려드릴꼐요.

더 많은 분들이 도움이 필요하시면 차후에 더 시간을 늘릴지 아니면 고만할지 결정하겠습니다.

Skype (스카입) 아뒤 ginko1229   스카입 친추 하실떄 루리웹에서 왔다고 꼭 말씀해주세요.

*****************************************************

 

가이드 2편 링크:

http://bbs.ruliweb.com/etcs/board/184071/read/449

 

가이드 3편 링크:

http://bbs.ruliweb.com/etcs/board/184071/read/450

 

가이드 4편 링크:

http://bbs.ruliweb.com/etcs/board/184071/read/452


가이드 5편 링크:

http://bbs.ruliweb.com/etcs/board/184071/read/604

 

 

저의 포케몬고의 유트브 모음 입니다. 계속 체육관 배틀, 팁, 커브볼 등등 계속 업뎃중입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wixK8OH2-pseeTseahijGM4Ni1_Ekxsh

 

당연 오타, 마춥법, 표기법이 많이 틀려도 양해 바랍니다.

한국 사람이지만 미국에 이제 거의 26년쨰입니다.

 

유용한 사이트와 앱

1. 포케스탑을 미리 검색해 볼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https://www.pokemongomap.info/

2. 대량 진화전에 미리 몇마리씩 필요한지 캔디 숫자등을 계산해 줍니다

https://pokeassistant.com/main/pidgeyspam?locale=en

 

3. 포켓몬의 IV를 아주 손쉽게 알려주는 앱입니다. (아이폰 버전)

Poke Genie 입니다.

아주 안전하고 정확하고 손쉽게 포켓몬의 IV를 알려줍니다.

(제가 처음 나왔을떄 부터 사용했습니다. 최고의 앱입니다.)

사용법 간단 설명은 동영상을 참고 하세요.

한국버전 출시에 마추어서 한국어 업데잇까지 바로 해주시는 개발자님들의 센스.

곳 앤드로이드 버전도 출시 된다고 합니다. (개발자에게 직접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https://youtu.be/cGG-k0wXGZI

 

4. 네스트 공유 사이트 (설명은 밑에 가이드를 보세요)

 

https://thesilphroad.co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답변 섹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몬스터볼이 다 떨어 졌어요. 상점에서 사야 돼나요?

답변. 절대 사지 마세요. 포스탑 조금만 돌려도 줄줄 나와요. 근처에 포스탑이 없으시다고요. 가까운 공원이나 시내로 나가셔야 돼요.

이겜은 나가서 걸어댕기면서 하는 겜입니다. 절대 집에 소파에 앉아서 할수 없습니다.

(불법 프로그램또는 치팅 하시지는 않는 한. 하시다가 영구 정지 돼시면 맘 아프잔아요.)

(이 겜은 지역 차별이 많은 겜인것 알고 있습니다. 저도 사실 뉴욕주이지만 맨하탄에서 한2시간 떨어 져있는 시골입니다.

저도 포켓스탑 많은 곳으로 겜을 하려고 40분 정도를 운전을 하고 가야 돼는 그래서 아주 지역 차별에 불만이 조금 많이 있는 유저입니다. 들어 보니 한국 지역분들은 저보다 더 상황이 심각하다고 하네요. 한국에도 스폰서가 생긴다고 합니다. 아직은 어느 회사인지는 발표하지 않았지만 곳 발표한다고 합니다. 스폰서가 생기면 조금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되요. 힘내세요)

나가시기 전에 사전 검색을 하세요. 어디가 포스탑이 많은지를.

밑에 링크한 사이트 제가 쓰는 것인데. 한국도 보이네요.

(다만 100%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미국에서는 스폰서 체육관 또는 포스탑은 안보여요. 스타벅스 커피와 스프린트 전화회사가 스폰서 입니다. )

https://www.pokemongomap.info/

 

질문. 구구, 꼬렛, 뿔충이 대박 진화 (매시브 이볼브) (대박 진화 = 행운의 알을 사용후 30분 안에 계속 진화만 해서 경치를 많이 얻는 방법) 를 하려고 모으고 있는데 자리가 없네요. 몇마리 모아야죠.?

 

답변. 자리는 상점에서 사셔야 돼요. 가격은 200 코인이 +50칸 늘려 줍니다. 저의 개인 적인 생각으로 초반에는 포케몬 창고 칸을 350-400 이면 충분합니다. 몇마리 모아야 돼는 지는 제 트위터 오시면 더 자세히 설명돼어 있지만. 간단히 설명은 진화에 12캔디 그리고 진화후에 캔디 1개 돌려 줍니다. 밑에 링크 사이트 가시면 몇개 필요한지 얼마나 걸리는지 등등 미리 알려 줍니다. 영어 지만 사용해 보세요. 나중에 사용법 동영상으로 올릴꼐요.

https://pokeassistant.com/main/pidgeyspam?locale=en

 

그리고 저는 7일쨰 추가 경치 줄떄 같이 합니다.

매일 첯 사냥은 500 경치와 추가 스타더스트를 줍니다. 그리고 첯 포스탑 스핀은 500 경치와 더 많은 아이템을 줍니다.

7일쨰 매일 하루도 놓치지 않고 하시면 7일쨰는 2000 경치를줍니다.

그래서 저는 7일쨰 일부러 근처에 포스탑으로 운전해서 가서 그앞 주차장에서 차 주차후.

행운의 알을 사용 하고 얼른 포스탑을 돌립니다. 그럼 4000 경치. 그리고 얼른 근처 포케몬 한마리 잡으면 4000 경치

그리고 계속 차에 앉아서 진화만 합니다.

7일 보너스 경치 2천이 두배가 돼는 것을 이용하는 거죠.

 

추천은 나눈 매일 3-4 시간 사냥을 한다..그럼 3-4일 쨰 집에서 편하게 그냥 행운의 알쓰고 진화 하세요.

그리고 7일쨰는 위의 방법 쓰시고요.

나는 그리 많이 못한다..그럼 저 저럼 일주일에 한번 하세요.

 

질문. 커브볼 던지는 것이 너무 어려워요?

 

답변. 연습만이 길입니다. 많이 해보시면 몸이 자동으로 눈 감고도 합니다. 운전 처음에는 생각도 많이 하고 손도 떨리고 해서 잘 안돼었쟌아요.. 지금은 옆에 또는 전화로 통화 하면서 자동으로 운전하시죠.. 자동신경이라고 하나요..몸이 기역을 해서 자동으로 하는 거죠.

미국에는 머슬 메모리 라고 합니다. 근육의 기역이라고 하죠.

다만, 포케몬들의 위치 (거리가) 다릅니다.

 

1.뿔충이가 가장 가까이 있습니다.

(기타 다른 넘들은 차후에 이름 찿아서 알려 드릴꼐요. 하얀색 물개 미국에서는 씰 이라는 넘은 덩치 크지만 가까이 있습니다.)

2.구구, 캐터피와 꼬렛은 그냥 기본 거리 입니다.

3.베너낫(보라색 동그란 벌래, 나방 진화전 포몬) 과 사이덕 (노란 오리) 는 조금 멀리 있습니다.

4.박쥐 와 기타 날라다니는 포케몬은 거리는 같지만 날라다니므로 거리상 더 멀리 있는 거와 같습니다. (더 멀리 던져야 합니다)

5.드래고나이트 (노란색 용 최고 높은 CP를 자랑하는 포케몬이죠 젠2 나오기 전에는요) 날라다니고 얼트라 래어 포몬이라 아주 최악으로 멀리 있습니다.

 

위의

2번은 .구구 기준의 동영상 밑에 있는 것을 보세요. 45도 정도 이죠. 이걸로 먼저 연습을 하세요. 제일 많이 있으니까요.

3은 45도가 아니라 조금더 위쪽으로 올리세요. 90도는 아닙니다.

4는 3과 같은 각도 지만 아주 손가락에서 휙 소리 날정도로 빨리 화면 끝까지 올리세요.손가락이 화면을 지나치고 나간다는 생각으로요.

5는 4를 마스터 하시면 다들 알아서 하십니다.

 

구구로 연습후 박쥐 연습하시면 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하죠.  동영상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비가와서 비 안오는날 나가서 찍어서 이거 먼저 얼른 올릴꼐요.

빙빙이 방법과 한손 방법. 등등 모든 방법요. 제가 알고 하는 모든 방법요

밑에 링크를 눌루시면 오늘 열심히 찍은 따끈 따끈한 동영상 있습니다.

초반의 몇편은 1-8번 까지는 꼭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제가 설명도 최대한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wixK8OH2-pseeTseahijGM4Ni1_Ekxsh

 

그리고 제가 커브볼을 던지는 방법이 100% 옭은 방법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에 어떤분은 왼쪽 구석에서 빙빙 돌리다가 던지시고, 어떤 분은 핸드폰은 옆으로 누여서 던지시고. 등등

 

질문. 왜 렙을 20까지 빨리 올려야 돼나요? 그리고 트리오 뺴고는 진화를 하지 말라고 하나요?

 

답변: 제 가이드 2편 섹션  1-3을 보시면 설명해놨지만 다시 설명하자면. KJlost님의 간락 요약의 설명이 너무 좋아서 따왔습니다.

 

"외국에서 레벨 20까지 빨리 도달하라는 이유는 부활시키는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의 레벨 최대치가 20이거든요. 알에서 부화시키는 포켓몬은 기본적으로 IV 수치가 야생보다는 좋을 가능성이 높고, 또 레어한 포켓몬도 나올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레벨 20 이상에서 알을 많이 부화키시라는 말입니다. 레벨 20 이전에 포획한 포켓몬이 쓸모가 없는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강화 하려면 들어가는 자원이 많아서 이게 효율적인가 머리를 좀 굴려야 해서요. 그래서 전 개인적으로 키울 포켓몬을 뽑을때 CP보다는 개체값 (IV)를 더 많이 보는 편입니다. 개체값이 좋아야 최종 CP가 더 높으니까요"

 

 

질문. 지금 저렙이지만 아주 좋은 얼트라 레어 포켓몬을 얻었습니다. 키울만 한가요?

 

답변: 개인 적인 취향이라서 정답은 없습니다. 다른 좋아하는 음식이 다르듯이요. 다만 효율성에서 저렙에 잡은 포켓몬은 렙업에 들어가는 스타더스트(가루)가 너무 많이 들어 갑니다. 가이드 5편에 가루 효율성 설명을 하겠습니다.

 

 

질문. 이비이 확정 진화법이 있다던데요?

 

답변: 이비이 확정 진화법은 이비이의 이름을   (대문자 조심하세요. 제일 앞의 알파벳은 대문자 입니다.)

Rainer 로 하시면 샤미드를 얻습니다. 

Pyro 는 부스터 

Sparky 는 쥬피썬더  입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딱 한번씩만 됩니다. 그후 많이 해봤지만 안됩니다.

(미국 현지 지금까지도 한번만씩입니다. 제가 렙37때 까지 얼마나 많은 이비이를 진화 했겠습니까. ㅎㅎ

한국은 늦게 출시돼서 혜택을 드리는 건지 모르겠지만. 아, 그리고 한국 지금 레어와 얼트라 레어 스폰이 많다고 그리고 IV 좋은 포켓몬도 많이 나오고요. 혜택이 있을때 열렙해서 렙 높은 애들 얼른 잡으세요.)

 

질문: 포켓몬을 파트너로 지정하는 것은 뭐죠?

 

답변: 제가 이가이드를 만들떄에는 구현이 안되었던 부분이라 가이드 5편에서 업데이트 사항과 앞으로 업데이트 될사항에서 다룰라고 했지만 우선은 간단한 설명을 드릴꼐요.

겜화면에서 왼쪽 밑에 본인 케렉사진을 클릭 하시면 본인 케렉 상태 화면이 나옵니다 그화면 오른쪽 밑에 버튼을 누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가운데 메뉴 눌르신후 오른쪽 밑에 버튼 눌르신후 바꾸시면 됩니다. 화면 참조 하세요.

 


20170130_184604.png20170130_184626.png20170127_094825.png

 

 

 

 

 

파트너로 지정한 포켓몬을 바꾸고 싶으시면 언제든 같은 방법으로 바꾸시면돼요.

하지만 캔디 받은 후에 바꾸세요.캔디 받기 전에 걸으신 노력이 다 사라집니다.

 

질문: IV를 편리하게 알아보는 앱이 있나요? 안전한가요? 뭐를 조심해야 돼죠?


답변: 제가 유일하게 추천하는 앱은 Poke Genie 하나 입니다. (제가 이떄까지 포켓몬고겜을 하면서 써본 것중에는 제일입니다.)

Poke Genie는 포켓몬고겜의 구글 아뒤나 트레이너 아뒤 로그인 없이 그냥 스샷을 찍어서 IV를 계산해주는 앱입니다. 위에 보시면 동영상 링크를 해놨으니 보시고 참조하세요.

 

하지만 만약 로그인을 하는 앱을 쓰신다면 조심하세요. 먼저 그런 앱이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설명하겠습니다.

처음에 미국에 겜이 출시 되었을시 여러 가지 앱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중 성능과 편리함의 1위인 앱들이 대부분 겜하시는 계정의 구글 아뒤나 트레이너 아뒤로 로그인하는 앱이었습니다. 이런 앱들은 대부분 앱에서 자동으로 유저의 계정 아뒤 비번으로 나앤틱 게임 서버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그 계정의 모든 포켓몬의 정보의 데이터를 받고 앱안에서 IV, 공격기술등등 정보를 계산하여 포켓몬고의 겜위에 오버레이(화면 위에 또 정보화면을 입히는)로 표시를 합니다. 유져 입장에서는 아주 편리하죠. 그냥 겜중에 포켓몬 화면 위에 바로 정보가 나오고 앱을 계속 바꿔서 왔다갔다 안해도 되고요. 하지만 밑에 몇가지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왜 조심하셔야 되는지를.

 

1. 본인의 겜 아뒤/ 비번을 앱 개발자 또는 회사에게 넘겨주는 겁니다. (생판 모르는 남에게 그냥 알려주는 식이죠.)

앱 회사가 맘만 나쁘게 먹으면 많은 안좋은 불쌍사가 일어날수 있죠.

2. 앱을 만든 회사가 정직해서 아무것도 안해도 그 회사가 해킹을 당하면 유출 될수도 있죠. (이 경우는 100% 안 좋은 일 생기죠)

3. 아뒤 비번으로 나앤틱 게임 서버에 접속해서 그 계정의 데이타를 가져오는 시스템인데. 나앤틱 입장에서 보면 봇(사람이 아닌 프로그램, Bot)이 서버 접속후 데이타를 뺴오는 행위입니다. (나앤틱이 좋아 할리 절대 없죠)

4. 접속 숫자가 늘죠. 예를 들어 한국분들 10만명이 겜을 접속해서 하신다면. 그 모든 10만명 분들이 이런 앱을 쓰신다면 접속자 수는 20만명이네요. (동시 접속이죠.). 나앤틱 입장에서는 필요 없는 2배의 접속이죠. 서버 과부하가되고 렉도 더 많아 지고. 나앤틱이 공지로 말한적이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쓰면 (또한 그떄는 다른 스캐너가 문제였죠) 나앤틱 입장에서는 DDOS 같은 것이라고요. (DDOS는 인터넷에서 데이타를 한곳으로 너무 많이 전송해서 렉또는 서버가 견디지 못해서 다운이 되는 인터넷 공격입니다.) 그래서 쓰지 말라고요.

그떄 다른 불법 프로그램 사용사와 스캐너와 함꼐 몇몇은 밴당했죠. 그리고 몇몇은 경고 이멜이 왔다고 합니다. (포럼에 날리가 났죠. 저는 불법 또는 위험한 행위를 안하는 성격이라서요. 애써 정성들여 시간들여 키운 계정이 날라간다고 생각하면 소름이 끼칩니다.)

 

그후 미국 커뮤니티 사이트 또는 페이스북 그룹에서 모두 그런것은 위험하다 사용 말라 등 글이 많았습니다.

몇몇은 괘안타 등등. 몇은 안된다..솔직히 의견은 제각각입니다. 하지만 그후 많은 이런 앱 쓰는 사람들이 현저히 줄었고.

다른 안전한 방법들을 사용하죠.

 

저의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저는 애써 시간과 정성을 들여 키우는 계정.  

절대로 남한테 비번 알려주는 행위는 너무 꺼려 지네요

질문: 렙 20 넘었습니다. 어느 포켓몬이 좋은 건가요? 어느 애들을 키워야 돼죠?

 

답변: 항상 저는 예기 하는 부분이지만 "개인적인 취향이 다르므로 정답은 없습니다." 입니다.

저는 다만 저의 경험을 토대로 정보를 드리는 것이고 저의 5개월을 정보가 한국분들이 1-2 시간만에 습득을 하시면 많이 도움이 되고 좋겠다는 생각에 말씀 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밑에 리스트는 당연히 스탯과 공격기술에 비한 것이지만 공격용 포켓몬은 저의 개인 적인 성향이 많이 포함 되어있습니다. (만약 "이 포켓몬은 아닌것 같네요. 제 생각은 달라요.." 하실수 있겠죠.. 다만 하지만 전 제가 밑에 적은 리스트의 포켓몬이 왜 좋은지 이유를 다 하나하나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틀시에 에니메이션 쿨 타임과 cp 1천 짜리로 2배 넘는 넘들 잡을수 있는 이유등등..그리고 개인 적인 취향입니다. 이부분은 진짜 태클 거실꺼면 준비 하시고 하세요. 전 100% 자신 있습니다. 이 겜에 한에서는요.  그리고 위에 언급했듯이 이부분은 모든 가이드안에 제일 많이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가는 부분이라 첨에는 안쓸라다가 많은 분들이 물어봐서 많이 고민 하고 추가 하는 것입니다. ~~!!!!!!)

 

현 메타 (또 패치로 포켓몬들의 스탯과 CP가 막 바뀔수도 있습니다.) 에서는 일단 밑에 리스트에 있는 애들이 좋아요.

기준은 나중에 렙업후에 체육관 배틀을 많이 할경우를 감안하여 제일 효율적인 애들입니다.

 

방어용 포켓몬 :

CP가 높으면 최고 입니다. 공격스킬(무브셋)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체육관에 올릴 애들이라 cp가 높은 애가 최고 입니다.

1. 망냐뇽 (공격용이로도 좋죠),

2. 잠만보,

3. 코뿌리

4. 갸라도스

5. 샤미드

6. 라프라스

7. 나시

 

각각의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가이드 6편 또는 유투브로 올리겠습니다.

 

공격형 : 적팀의 체육관을 공격시 좋은 포켓몬입니다. 당연 무브셋(공격스킬) 엄청 중요합니다. 포켓몬과 같은 속성의 공격 기술 (일반과 스페샬) 둘다 같은게 제일 좋습니다. 각각의 자세한 설명은 당연 나중에 유투브로 올리겠습니다 또는 가이드 6편요. 제일 마지막에 다루어질 내용입니다. 하지만 너무 궁금하시면 보이스 채팅 질답 섹션에 오셔서 하세요. 아니면 유투브 나오시면 보세요. [먼저 하려해도 너무 많은 내용입니다. 150개 넘는 포켓몬과 가각의 포켓몬의 최소 6개의  공격기술 조합을 다 타자로 적는 다는 생각만으로도 벌써 손이 아픕니다. 그래서 다른 정보 먼저 올리고 나중에 보이스로 최대한 할려고 합니다.]

 

밑에 속성 안에 순위는 있지만 밑에는 생각 나는 애들 먼저 적은 겄입니다.

빨간색은 무지 좋은 애들입니다. 담은 오랜지색요.

 

풀 속성: 이상해꽃, 라플레시아, 우츠보트, 덩쿠리, (나시), (파라섹트)   (가로 안에 포켓몬은 같은 속성의 공격 기술이 아닙니다.)

물 속성: 샤미드, 거북왕, 암스타, 골덕  (암스타 공격력 좋은데 왜 빨간색 아닌가요? 샤미드 피통과 너무 쉽게 구하는 이유요)

불 속성: 부스터, 윈디, 리자몽,

전기 속성: 주피 썬더, 에레브, 레어코일, 라이츄,

얼음 속성: 라프라스, 파스셀, 쥬레곤,

벌래 속성: 스라크, 파라섹트, 버터플,

땅 속성: 코뿌리, 텅구리, 딱구리, 닥트리오, 고지,  (코뿌리는 좋지만 체육관에 항상 있기떄문에요)

__________ 요기 까지만 모으시면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밑에 속성 없어도 다 잡습니다. ____________

 

바위 속성: 딱구리

에스파 속성: 후딘, 야도란, 슬리퍼, 나시,

전투 속성: 시라소몬, 괴력몬, 성원숭,

 

기타 유용한 포켓몬들: 레트라 (이상하죠..하지만 이유가 있습니다.), 푸크린 (작은 잠만보라고 불리죠), 레어코일, 후딘,

 

어..속성 더 있쟌아요.. 위에 정도만 커버 하면 배틀시 모든 속성이 커버가 됩니다.

뺴먹은 포켓몬 있네요.. 진짜 효율이 않 좋은 애들은 뻈습니다.

 

 

 

질문: 앞으로 2세대 포켓몬들이 나온다는데 뭐죠?

 

답: 벌써 베이비 포켓몬 6마리는 나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2세대 포켓몬은 조금씩 그룹으로 풀린다고 소문이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소문이지만 2세대 포켓몬중에 베이비 포켓몬들만 먼저 나왔으니 그럴싸한 소문이네요.

 

밑에 리스트의 1세대 포켓몬들의 캔디와 좋은 IV 포켓몬들은 모아 두세요. (우선 1세대 포케덱 다 완성하시고요)

(뺴 먹은 것도 있을수 있습니다. 머리 속에 있는 것을 쓴거라 .. 나중에 재확인해볼꼐요..지금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서두르다 보니..)

이브이, 주벳, 뚜벅쵸, 발챙이, 롱스톤, 럭키, 쏘드라, 폴리곤,

 

 

 

** 추가 알아 두면 좋은 팁.**

트레이너 렙 20이상이면 알에서 부화 하는 포켓몬의 렙은 같습니다. 스타더스트(가루) 2500 업글.

20전에는 저렙 포켓몬이 나오니 트레이너 렙 20 되시면 부화기 모아 놓으신것을 다 사용해서 (렙업시 주는 공짜 또는 상점 구입)

렙 20 띠딩 렙업후 모든 9개의 알을 부화기에 모두 넣어서 부화하세요. (이것을 알 리셋 이라고 합니다.)

** 스탑에서 받으신 알은 재멋대로 석이는 것을 느끼셨죠.. 5킬로짜리 수두룩 이면 언제 20렙 전에 부터 가지고 있었던건지 못가려 냅니다. **

알을 리셋을 20에 하는 이유는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은 알을 부화할떄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알을 얻었을떄 정해집니다.

 

******************* 야생의 사냥 *****************

트레이너 렙 30 이상이 돼면 야생에서 잡는 포켓몬은 모두 같은 CP와 같은 IV 그리고 같은 공격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팀이던 같은 팀이건요.

렙 31과 렙 37 친구가 같이 옆에서 야생 포켓몬을 잡으면 위의 3개 같습니다.

 

만약, 렙 26 과 렙 31 분이 같은 포켓몬을 잡으면 포켓몬의 CP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거의 다릅니다) 하지만 IV 와 공격 기술은 같습니다.

 

1-29 렙 까지는 동렙이 아니면 CP가 다른 경우가 거의 99%입니다.

 

이유는 야생에서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의 렙 최고치가 30 입니다. (그렇다고 항상 최고치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렙5짜리도 나옵니다)

 

그래서 트레이너 렙30이 안된분은 최고치를 못보니 그냥 다른 수치가 나오는 겁니다.  (제가 실수로 수치를 31.5라고 했읍니다. 죄송합니다. 많이 피곤해서 그랬나 봅니다..수정 바로 했습니다. 그리고  쿠파껍질님이 기가 막히게 찝어 주서서 얼른 수정 가능했네요..감사합니다.)

 

추가로 트레이너 렙38이 되면 한번 포켓몬 강화 버튼 눌르면 한번 강화후 버튼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결국, 더이상 렙39가 돼도 더이상 포켓몬을 강화를 못하는 거죠.

 

경험상...렙 30이상이면 최고치의 포켓몬의 렙의 포켓몬을 만날 자격이 주어 지지만...항상 낮은 애만 수두룩..높은 애 나오면 IV는 바닦입니다.

.


*********************************************************************************************..



댓글 | 65
댓글쓰기


BEST
긴코님의 정론이 당연히 옳은 의견이신데 그렇다고 쿠파껍질님의 의견이 틀린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정도를 걷는 편이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약간의 꼼수도 필요한 경우도 있잖아요. 다만 가이드에 꼼수를 포함시키지 않는건 긴코님의 의견이 맞다고 봅니다. 교과서에 백도어를 설명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17.01.31 14:01
(810541)

69.26.***.***

BEST
올려주신 내용에서 조금 잘못된 것을 수정하고, 추가 정보를 조금 올려드립니다. 1. 30분안에 진화가능한 몬스터의 최대치는 약 70-80마리입니다만, 2대의 폰으로 동일 계정 접속하여 진화를 진행하면 행운의 알 1개로 약 150마리까지 진화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레딧 유저들이 진화하는 방법이며 한계정 두기기 접속시에는 포켓스탑을 돌린다던지 포켓몬을 포획하시면 안됩니다.) 2. 사실 커브볼은 요령을 찾는 것이지, 연습해서 숙달하는 것이 아닙니다. 레딧의 유저들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포켓볼을 왼쪽으로 한바퀴 돌려준 후에, 폰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에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향해서 직선으로 던지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연습없이 100%의 확률로 커브볼 사용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커브볼을 던지는 목적은 10%의 추가 경험치 때문이 아닙니다. 물론, 경험치도 중요합니다만, 커브볼이 가지는 포획 확률 상승에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글이 어떻게 번역되어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영문판 기준으로) Nice Throw : 0-30%, 평균 15% Great Throw : 30-70%, 평균 50% Excellent Throw: 70-100%, 평균 85% Razz berry : 50% Curve Ball : 70% Great Ball : 50% Ultra Ball : 100% 위의 확률만큼 포획 확률이 복수 연산되어 가산됩니다. 커브볼은 70%의 포획 확률을 상승시켜주는 것으로 50%인 라즈베리보다 1.5배나 높은 확률의 상승을 가져옵니다. 이것이 커브볼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4. 트레이너 레벨이 20에 도달하면 알에서 부화시킬 수 있는 포켓몬들의 레벨은 최대치에 도달합니다. 즉, 20레벨부터 본격적으로 알부화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알은 획득하는 순간을 기준으로 포켓몬의 부화시 레벨이 결정되기 때문에 저레벨에서 획득한 알을 20레벨 이후에 부화시키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지역 한정 포켓몬들은 해당 지역에서 획득하는 것은 물론, 해당 지역에서 부화가 되어야 나올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유럽 여행 갔다가 알을 가져왔더라도 부화 장소가 유럽이 아니라 한국이라면 마임맨은 나오지 않습니다. 5. 알에서는 66.7% 이하의 개체값을 가지는 포켓몬은 부화되지 않으며, 약 75% 이상의 개체값을 가지는 포켓몬이 부화됩니다. 즉, 일반적으로 야생에서 포획시 보다 다소 높은 개체값을 가지는 포켓몬이 부화됩니다. (참고로 100%의 개체 확률은 약 0.5% 입니다.) 또한, 알에서 부화시 일정 수량의 캔디를 가지고 부화가 되는데 2 Km : 5 - 10 5 Km : 10 - 21 10 Km : 16 - 32 위 수량의 캔디를 추가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6. 야생에서 포획되는 포켓몬 레벨의 최대치 트레이너 레벨과 동일한 30입니다. 포켓몬은 트레이너 레벨보다 1.5 높은 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30레벨의 트레이너가 최대치의 포켓몬을 포획했을시 3번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17.01.31 01:45
(810541)

69.26.***.***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심기를 건드리려고 썼던건 아니였습니다. ^^;; 생각하신것처럼, 저는 나이앤틱 본사가 위치해 있디고 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거주중입니다. 일단, 제가 추가 정보를 올리면서 레딧을 언급한 이유는 세계에서 가장 큰 포럼이기도 하거니와, 포럼의 성격이 부정한 방식의 플레이에 상당히 부정적인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여기서 언급하기에도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이드에서 직접 부계정에 대해 언급을 몇번 하셨길래, 이 정도의 치팅(?)은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외 유저시라 이미 아시겠지만, 복수 계정 역시 마찬가지로 약관 위반 사항이고, GPS 조작은 일부에서는 어느 정도의 면죄부(?)를 주는 것과는 달리 (미국의 경우 90% 이상의 포켓스탑이 5%미만의 지역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95%의 지역에 거주중인 유저들은 사실상 1시간 거리안에 단 1개의 포켓스탑도 없고, 심지어는 great ball 이상의 포켓볼은 돈으로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레벨업 할수록 희귀하거나 강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확률은 점점 0에 수렴하는 구조라 GPS spoofing에 대해 한정적인 선에서 우호적인 여론도 강한 것이 사실) 반면, 복수 계정은 그 자체로도 약관 위반 사항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이 같은 팀의 포켓몬을 체육관에서 밀어내고 본인의 포켓몬을 앉히기 위해 사용되는터라 굉장히 비신사적인 행위로 취급되는 것 역시 사실입니다. 단, 다중 접속 꼼수(?)는 이러한 행위와는 달리 타유저와 관련되어 비신사적인 부분으로부터 자유로운 꼼수(?)라고 생각되고 안전하면서도 플레이어들의 현질 부담감을 다소 줄여줄 수 있는 부분이기에 추가했습니다. 3. 커브볼에 대해서 적어주신 정보도 유익하게 잘 읽었습니다만, 정확한 캐치 확률 수치 정보가 없는듯 하여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린 방법은 커브나 궤도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이도 100% 가까운 확률의 커브볼 구사가 가능하여 도움이 되고자 추가하였습니다. (나이키의 로고를 따라 그리듯 던져주시면 됩니다.) 좀 더 덧붙이자면, 아이폰 유저들의 경우에는 '설정 - 손쉬운 사용 - Assistive touch'에서 미리 커브볼의 모션을 추가해놓으면 포켓몬 플레이시, 버튼 한번으로 100% 확률로 정중앙 커브볼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확인해보니 말씀하신 부분이 맞는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지역한정 몹은 알에서 부화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6. 적어주신 가이드에서 포켓몬의 야생 포획시 최대 레벨이 31.5라고 적혀있어서 수정하고자 했던 부분입니다.
17.01.31 03:37
(4779923)

24.187.***.***

BEST
5번은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캔디 예기를 깜밖했네요..가이드 안에도 수정 해서 추가 하겠습니다. 6번도 가이드에 언급했던 얘기 입니다. 암튼 많이 감사합니다. 정보 정확히 알고 계시고 레딧도 아시는 것을 보면 미국파 이신것 같은데.. 감사합니다.. 다만 1번 사항은 솔직히 읽고 많이 예민해 젔습니다. ..전 진짜로 위험부담이 있는 사항은 절대로 언급을 안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쿠파껍질님이 하셨네여..ㅡㅡ;; 숨기는 것이 아니라 ..제가 정성들여 쓴 가이드에 "이런 방법도 있어요.." 하고 썻다가 제가 쓴 대로 하다가 불이익 당하면 저도 책임이 있는 것 아닌가요? 그래서 지금 까지 쓴 가이드 모두 읽고 또 읽고 혹시 미쳐 피곤해서 실수 하는 것은 아닌가 엄청 신경 써서 쓴겁니다.. (그냥 막 대충 쓴것 같아도..퇴근시 매일 운전중..어떻게 쓰면 될까 ..뭐를 쓸가..등등..) 암튼 너무 감사합니다..
17.01.31 02:26
(810541)

69.26.***.***

BEST
추가로 IV를 체크하는 앱이나 사이트의 안전성을 의심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로그인 방식으로 IV를 체크하거나 몹의 위치를 알아내는 앱과 사이트는 모두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API를 건드리는 방식의 모든 플레이 방식은 약관 위반이며 제재의 대상이 됩니다. API를 건드린다는 것은, 쉽게 말해 앱과 서버의 데이터 교환을 살짝 엿보는 행위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는데, 모든 봇들과 맵등이 이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나이앤틱은 주기적으로 API를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혹시 사용하는 앱이 과거를 API를 사용하여 작동한다면, 밴의 확률은 더 커집니다. 실제로 출시 한달 지난 시점에 처음으로 밴파동이 있었고, 이 당시에 로그인 방식으로 IV체크를 하는 사이트의 유저들이 대량 밴되는 사태가 있었습니다. 항의가 많아서 일정 기간뒤 밴을 해제시켜 줬습니디만, 다음 밴웨이브에서는 밴 대상에 포함된다는 나이앤틱의 경고는 분명히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너무 많은 유저들이 API를 사용한 방식의 여러 앱들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밴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분명한 것은 완전히 안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17.01.31 01:59
(4834300)

114.207.***.***

Ginko님 글은 추천부터 누르고 봅니다.
17.01.31 01:17
(4779923)

24.187.***.***

임프루브
감사합니다. | 17.01.31 01:56 | | |
(1326949)

121.146.***.***

저도 Ginko님 글은 추천부터 ㅎㅎ
17.01.31 01:19
(4779923)

24.187.***.***

김영민
감사합니다. 휴~~ 이제 다 썼네요. | 17.01.31 01:57 | | |
(4834300)

114.207.***.***

IV를 편리하게 알아보는 앱이 있나요? 안전한가요? 뭐를 조심해야 돼죠?에 대한 답변을 한다면, 편리성을 따지면 결국 포켓몬go와 구글아이디를 통해 연동하는 앱을 찾게 되는데 연동시키는 것 자체가 밴 대상이니 안전함과 거리가 멀어지는 양면성이 있는거죠. 조심해야 할 것은 포켓몬go 앱과 IV계산앱 간의 구글 아이디를 통한 연동성이죠. 즉, 앱 연동성이 안전함과 편리성이라는 두 양날의 검을 가지고 있는거죠.
17.01.31 01:19
(584668)

218.156.***.***

수정 중인 글만 봐도 많이 알아가네요. 추천 꾹 누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17.01.31 01:28
(4779923)

24.187.***.***

가오리씨
감사합니다. | 17.01.31 01:58 | | |
(810541)

69.26.***.***

BEST
올려주신 내용에서 조금 잘못된 것을 수정하고, 추가 정보를 조금 올려드립니다. 1. 30분안에 진화가능한 몬스터의 최대치는 약 70-80마리입니다만, 2대의 폰으로 동일 계정 접속하여 진화를 진행하면 행운의 알 1개로 약 150마리까지 진화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레딧 유저들이 진화하는 방법이며 한계정 두기기 접속시에는 포켓스탑을 돌린다던지 포켓몬을 포획하시면 안됩니다.) 2. 사실 커브볼은 요령을 찾는 것이지, 연습해서 숙달하는 것이 아닙니다. 레딧의 유저들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포켓볼을 왼쪽으로 한바퀴 돌려준 후에, 폰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에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향해서 직선으로 던지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연습없이 100%의 확률로 커브볼 사용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커브볼을 던지는 목적은 10%의 추가 경험치 때문이 아닙니다. 물론, 경험치도 중요합니다만, 커브볼이 가지는 포획 확률 상승에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글이 어떻게 번역되어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영문판 기준으로) Nice Throw : 0-30%, 평균 15% Great Throw : 30-70%, 평균 50% Excellent Throw: 70-100%, 평균 85% Razz berry : 50% Curve Ball : 70% Great Ball : 50% Ultra Ball : 100% 위의 확률만큼 포획 확률이 복수 연산되어 가산됩니다. 커브볼은 70%의 포획 확률을 상승시켜주는 것으로 50%인 라즈베리보다 1.5배나 높은 확률의 상승을 가져옵니다. 이것이 커브볼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4. 트레이너 레벨이 20에 도달하면 알에서 부화시킬 수 있는 포켓몬들의 레벨은 최대치에 도달합니다. 즉, 20레벨부터 본격적으로 알부화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알은 획득하는 순간을 기준으로 포켓몬의 부화시 레벨이 결정되기 때문에 저레벨에서 획득한 알을 20레벨 이후에 부화시키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지역 한정 포켓몬들은 해당 지역에서 획득하는 것은 물론, 해당 지역에서 부화가 되어야 나올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유럽 여행 갔다가 알을 가져왔더라도 부화 장소가 유럽이 아니라 한국이라면 마임맨은 나오지 않습니다. 5. 알에서는 66.7% 이하의 개체값을 가지는 포켓몬은 부화되지 않으며, 약 75% 이상의 개체값을 가지는 포켓몬이 부화됩니다. 즉, 일반적으로 야생에서 포획시 보다 다소 높은 개체값을 가지는 포켓몬이 부화됩니다. (참고로 100%의 개체 확률은 약 0.5% 입니다.) 또한, 알에서 부화시 일정 수량의 캔디를 가지고 부화가 되는데 2 Km : 5 - 10 5 Km : 10 - 21 10 Km : 16 - 32 위 수량의 캔디를 추가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6. 야생에서 포획되는 포켓몬 레벨의 최대치 트레이너 레벨과 동일한 30입니다. 포켓몬은 트레이너 레벨보다 1.5 높은 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30레벨의 트레이너가 최대치의 포켓몬을 포획했을시 3번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17.01.31 01:45
(810541)

69.26.***.***

BEST
쿠파껍질
추가로 IV를 체크하는 앱이나 사이트의 안전성을 의심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로그인 방식으로 IV를 체크하거나 몹의 위치를 알아내는 앱과 사이트는 모두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API를 건드리는 방식의 모든 플레이 방식은 약관 위반이며 제재의 대상이 됩니다. API를 건드린다는 것은, 쉽게 말해 앱과 서버의 데이터 교환을 살짝 엿보는 행위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는데, 모든 봇들과 맵등이 이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나이앤틱은 주기적으로 API를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혹시 사용하는 앱이 과거를 API를 사용하여 작동한다면, 밴의 확률은 더 커집니다. 실제로 출시 한달 지난 시점에 처음으로 밴파동이 있었고, 이 당시에 로그인 방식으로 IV체크를 하는 사이트의 유저들이 대량 밴되는 사태가 있었습니다. 항의가 많아서 일정 기간뒤 밴을 해제시켜 줬습니디만, 다음 밴웨이브에서는 밴 대상에 포함된다는 나이앤틱의 경고는 분명히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너무 많은 유저들이 API를 사용한 방식의 여러 앱들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밴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분명한 것은 완전히 안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 17.01.31 01:59 | | |
(4779923)

24.187.***.***

쿠파껍질
쭉 읽어 보니 경험이 많으신 분이네요.. 먼저 추가 수정 정보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 그리고 제가 가이드 2-4 편은 오래 전에 올린 것이라 열심히 수정중입니다. 하지만 1번 사항은. 저도 몇몇 써보고 알고 있는 진화 방법 이지만 . (솔직히 이제는 좀 꺼려서 절대 안하는 방법 입니다.) 이유는 같은 계정 동시 접속 떄문에 밴 당했다는 사유는 들어 본적이 없지만 그리고 많은 분들 특히 레딧 애들 쓰는 것 압니다. 하지만 조금 이라도 위험 부담이 있는 사유를 가이드에 적을 이유가 없습니다. (솔직히 폰 2대 써서 동시 접속 한다는 것이 정식으로 겜을 하는 것은 아니죠. 가이드 쓰는 입장에서는 조금 이라도 위험 부담 있는 내용은 쓸수가 없습니다. 최소한 저는요.) 그리고 또 추가로 미국애들이 하는 위험한 방법 중에 "한 계정을 2대의 폰으로 동시 접속해서 행운의 알을 써서 위에 말씀하신 1번 처럼 하지만 1번 보다 더 많은 경치를 먹는 법도 있죠. 하지만 이런 행위가 요령으로 보일수 있지만 어찌 보면 글리치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 17.01.31 02:11 | | |
(4779923)

24.187.***.***

쿠파껍질
그리고 3번은 제 가이드를 다 읽으셨으면 아실텐데요..가이드 5편에 올라와 있습니다. 하지만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동의 합니다. | 17.01.31 02:15 | | |
(4779923)

24.187.***.***

쿠파껍질
4번도 가이드에 있지만 .. 쿠파껍질님의 4번 내용에 동의 합니다. 하지만 베이비 포켓몬 추가 패치 후 부터 지역 제한 포켓몬은 더이상 알에서 부화가 안된다고 실험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Siph road 연구팀에 의하면요. ( 당연 100% 아닙니다 하지만 글을 읽어 보시면 많은 실험을 통해서 얻은 정보니 저는 아직까지는 다르게 발혀지기 전까지는 맞다고 믿고 싶습니다.) 원본 링크: https://thesilphroad.com/science/hatching-evolved-pokemon-and-regionals | 17.01.31 02:19 | | |
(4779923)

24.187.***.***

BEST
쿠파껍질
5번은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캔디 예기를 깜밖했네요..가이드 안에도 수정 해서 추가 하겠습니다. 6번도 가이드에 언급했던 얘기 입니다. 암튼 많이 감사합니다. 정보 정확히 알고 계시고 레딧도 아시는 것을 보면 미국파 이신것 같은데.. 감사합니다.. 다만 1번 사항은 솔직히 읽고 많이 예민해 젔습니다. ..전 진짜로 위험부담이 있는 사항은 절대로 언급을 안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쿠파껍질님이 하셨네여..ㅡㅡ;; 숨기는 것이 아니라 ..제가 정성들여 쓴 가이드에 "이런 방법도 있어요.." 하고 썻다가 제가 쓴 대로 하다가 불이익 당하면 저도 책임이 있는 것 아닌가요? 그래서 지금 까지 쓴 가이드 모두 읽고 또 읽고 혹시 미쳐 피곤해서 실수 하는 것은 아닌가 엄청 신경 써서 쓴겁니다.. (그냥 막 대충 쓴것 같아도..퇴근시 매일 운전중..어떻게 쓰면 될까 ..뭐를 쓸가..등등..) 암튼 너무 감사합니다.. | 17.01.31 02:26 | | |
(4779923)

24.187.***.***

쿠파껍질
우선 전 뉴욕입니다... 반가워요~~ 저랑은 생각이 조금 다른 부분이 있네요.. 전 레딧이 큰 포럼이기는 하고 정보도 많죠..(사실 저의 가이드의 데이타와 정보 많은 부분이 레딧이죠. 저도 매일 매일 읽고 있고요.) 하지만 전 부정적인 방식의 플레이를 선호 정도는 아니지만 부정적인 플레이(글리치 또는 꼼수) 방식을 많이 올리고 해서 저는 조금 많이 걸러 읽습니다. 아..레딧 언급하신것에 민감해졌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꼼수(위험부담이 있는) 방법을 전 쓸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부정적으로 생각하실 수 있으나 포켓몬 혹은 포켓스탑과 접촉하지 않는 방식은 안전하면서도 플레이어들의 현질 부담감을 " 라고 하셔서 다행입니다. 3. 그리고 커브볼에 관해서는 위에 가이드에도 언급했듯이. 제가 하는 방법이 100% 아닙니다 라고 가이드 2편에 보시면 언급했습니다. 아..그리고 괘안으면 스샷이랑 방법 퍼서 제 가이드 2편에 추가 하고 싶네요. 6. 아..좋은 지적이네요..실수예요..수정 해야죠..확인해 보니 맞네요..지금 곳 수정하겠씁니다. | 17.01.31 03:30 | | |
(810541)

69.26.***.***

BEST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심기를 건드리려고 썼던건 아니였습니다. ^^;; 생각하신것처럼, 저는 나이앤틱 본사가 위치해 있디고 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거주중입니다. 일단, 제가 추가 정보를 올리면서 레딧을 언급한 이유는 세계에서 가장 큰 포럼이기도 하거니와, 포럼의 성격이 부정한 방식의 플레이에 상당히 부정적인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여기서 언급하기에도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이드에서 직접 부계정에 대해 언급을 몇번 하셨길래, 이 정도의 치팅(?)은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외 유저시라 이미 아시겠지만, 복수 계정 역시 마찬가지로 약관 위반 사항이고, GPS 조작은 일부에서는 어느 정도의 면죄부(?)를 주는 것과는 달리 (미국의 경우 90% 이상의 포켓스탑이 5%미만의 지역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95%의 지역에 거주중인 유저들은 사실상 1시간 거리안에 단 1개의 포켓스탑도 없고, 심지어는 great ball 이상의 포켓볼은 돈으로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레벨업 할수록 희귀하거나 강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확률은 점점 0에 수렴하는 구조라 GPS spoofing에 대해 한정적인 선에서 우호적인 여론도 강한 것이 사실) 반면, 복수 계정은 그 자체로도 약관 위반 사항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이 같은 팀의 포켓몬을 체육관에서 밀어내고 본인의 포켓몬을 앉히기 위해 사용되는터라 굉장히 비신사적인 행위로 취급되는 것 역시 사실입니다. 단, 다중 접속 꼼수(?)는 이러한 행위와는 달리 타유저와 관련되어 비신사적인 부분으로부터 자유로운 꼼수(?)라고 생각되고 안전하면서도 플레이어들의 현질 부담감을 다소 줄여줄 수 있는 부분이기에 추가했습니다. 3. 커브볼에 대해서 적어주신 정보도 유익하게 잘 읽었습니다만, 정확한 캐치 확률 수치 정보가 없는듯 하여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린 방법은 커브나 궤도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이도 100% 가까운 확률의 커브볼 구사가 가능하여 도움이 되고자 추가하였습니다. (나이키의 로고를 따라 그리듯 던져주시면 됩니다.) 좀 더 덧붙이자면, 아이폰 유저들의 경우에는 '설정 - 손쉬운 사용 - Assistive touch'에서 미리 커브볼의 모션을 추가해놓으면 포켓몬 플레이시, 버튼 한번으로 100% 확률로 정중앙 커브볼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확인해보니 말씀하신 부분이 맞는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지역한정 몹은 알에서 부화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6. 적어주신 가이드에서 포켓몬의 야생 포획시 최대 레벨이 31.5라고 적혀있어서 수정하고자 했던 부분입니다. | 17.01.31 03:37 | | |
(810541)

69.26.***.***

Ginko
아 삭제하고 수정하여 다시 올리는 사이에 답글을 다셨네요. 죄송합니다. | 17.01.31 03:38 | | |
(4779923)

24.187.***.***

쿠파껍질
부케 키우는 것이 약관 위반이지는 몰랐네요..흠. (부케 더이상 하지 말아야겠네요..) 그리고 위에서 예기 했듯이 안 좋은 행위는 언급을 안하셨으면 하는데.. 또 밀어 내는 예기를 하셨네요..ㅡㅡ;; (참고로 저는 와이프한테 혼나서 못합니다. 그리고 안 좋은 일은 잘 안하는 성격이라서요..) 가능하시다면 GPS 예기와 밀어 내는 예기는 언급이 안되었으면 하네요.. 뭐..사실 아실 분들은 다 벌써 아실테지만.. | 17.01.31 03:49 | | |
(4779923)

24.187.***.***

쿠파껍질
담배 한대 피면서 생각 하니 쿠파님이 쓰신글도 일리가 있네요. 그리고 제가 걱정하고 할필요가 없죠. 제가 항상 와이프한테 말하듯이. 꼼수 또는 안 좋은 GPS 스푸핑도 알아야 피하고 조심할수 있는 것처럼. 하지만 저는 제 가이드에 위험성 있는 사항은 언급을 못하겠네요. 첨에는 몇몇 시작하시는 분들 도와 드린다고 쓰기 시작했던 가이드가 지금은 56만 조회수를 넘어가네요. 그래서 더욱더 조심해 지는 겁니다. | 17.01.31 03:58 | | |
(810541)

69.26.***.***

Ginko
지난 땡스 기빙때 와이프의 조카가 샌프란 저희 집을 방문했었는데요. 알라바마 시골(-_-;;)에서 온 꼬맹이였어요. 10살이 안된 꼬맹이가 레벨이 27인데 포케덱스가 100마리가 안차있더라구요. 저희 집 애는 6살에 20렙도 안됐지만 포케덱스가 120개정도 차있는걸 보고 그 녀석이 너무 부러워하더라구요. 그 놈 아이템 백에 볼은 당연히 빨간 포켓볼 밖에 없고 본인 집 근처에는 포케스탑이 없으니 엄마 아빠가 항상 코인을 사주는데 그래봐야 빨간 포켓볼로는 고레벨 쥬벳만 떠도 써클이 빨간 색이에요 -ㅁ-;; 그러니 잠만보 라프라스 망나뇽은 커녕 좀 높은 CP가 뜬다하면 왠만해선 다 잡을 수 없는 거죠. 그레이트볼 슈퍼볼 라즈베리는 코인으로 구입도 못하니까요. 포켓몬이라는 컨텐츠가 성인보다는 미성년자들을 위한 컨텐츠이고 그 아이들에게 돌아다니면서 포켓스탑까지 가서 볼 충전하면서 건전하게 플레이하는게 맞는거야라고 하는게... 미국사신다면 아실꺼에요. 아무리 가까운 거리라도 이게 얼마나 말이 안되는 일인지... 이렇듯 포켓몬고가 제공하는 게임 환경이 애초에 모두 공정하지 않은데 적당한 반칙(?)정도의 꼼수는 공유하는게 꼭 나쁜다고 생각되지는 않아요.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지만요. | 17.01.31 04:36 | | |
긴코님글은 언제나 추천!
17.01.31 04:41
(4779923)

24.187.***.***

우리동네젠야타
감사합니다. | 17.02.01 02:21 | | |
(1609918)

211.227.***.***

올려주신 공략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7.01.31 09:08
(4779923)

24.187.***.***

알큰이
찿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 17.02.01 02:22 | | |
팬텀은 별로인가요?
17.01.31 10:54
(4779923)

24.187.***.***

대마도사포프
나쁜 포켓몬이 아니라 좋은 포켓몬이죠. 하지만 지금 메타상 독속성과 고스트 속성이 없어도 체육관 배틀에 전혀 문제가 안되어서요. 위의 속성은 최소한 있어야 되는 속성입니다. | 17.02.01 02:23 | | |
(113277)

175.223.***.***

고수 두분의 토론에 지나가던 야생의 트레이너는 그냥 좋은정보에 감탄만 하고 갑니다. 강추!!
17.01.31 11:02
(4779923)

24.187.***.***

주름없는뇌
감사합니다. | 17.02.01 02:21 | | |
고수들의이야기에 지나가던 행인은 정보 잘 듣고 갑니다
17.01.31 13:56
(4779923)

24.187.***.***

프림블루로즈
감사합니다. | 17.02.01 02:23 | | |
BEST
긴코님의 정론이 당연히 옳은 의견이신데 그렇다고 쿠파껍질님의 의견이 틀린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정도를 걷는 편이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약간의 꼼수도 필요한 경우도 있잖아요. 다만 가이드에 꼼수를 포함시키지 않는건 긴코님의 의견이 맞다고 봅니다. 교과서에 백도어를 설명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17.01.31 14:01
(4779923)

24.187.***.***

늑대소년켄
감사합니다. 제맘을 읽으셨네요. | 17.02.01 02:25 | | |
(4779923)

24.187.***.***

늑대소년켄
그리고 너무 영광입니다. 저의 이 부족한 (정성은 가득하지만요) 가이드를 교과서에 비유 해주시니..너무 영광입니다. | 17.02.01 02:27 | | |
(1369359)

114.206.***.***

저도 IV GO의 위험성을 이제서야 인지하고 추천해주신 'poke genie'앱을 써보려고 하는데... 아직 한글화가 안 된 거 같네요.(아이폰 앱스토어) ㅠ 영어실력이 부족해서 한글화되면 써봐야 겠습니다.
17.01.31 14:34
(4779923)

24.187.***.***

오호아
Poke Genie 앱 아이폰이시면 다운 받아서 쓰실수 있습니다. 한국판 게임에서도 가능하도록 개발자가 패치를 했습니다. 다만 앤드로이드 버젼이 지금 개발중이라 조금 기다리셔야 됩니다. | 17.02.01 02:26 | | |
(1369359)

114.206.***.***

Ginko
아이폰이어서 다운받아봤는데 포켓몬 이름만 한글화돼있지 메뉴, 팀리더가 판정한 문구 등은 싹 다 영어로 돼있더라고요. 특히 팀리더가 판정한 게 영어로 나오는 건 정말 불편합니다. ㅠ 일단 포켓몬 이름만 한글화하고 나머지는 차차 한글화를 할 예정인건지... 아니면 완전 한글화를 할 계획이 아예 없는건지 개인적으로 궁금하네요. 아직 육성을 할 레벨이 아니라서 기다리고는 있는데, 메뉴 등을 포함해서 완전 한글화해주면 정말 많은 국내 유저분들이 잘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IV GO가 밴위험이 있다는 걸 인지해서 불안한 분들이 해당앱을 IV GO의 대채앱으로 활용하실 거 같은데, 포켓몬 이름을 제외한 부분들이 모두 영어로 나온다면 글쎄요... 많은 분들이 깔았다가도 다시 지우실 거 같네요. ㅠ | 17.02.01 23:01 | | |
(4779923)

24.187.***.***

오호아
제가 개발자에게 문의를 해보겠습니다. 아주 좋은 지적이네요.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한국분들 편하게 사용을 위해 제가 문의를 하겠습니다. 차후 연락이 오면 여기에 소식을 업뎃하겠습니다. | 17.02.01 23:40 | | |
(4779923)

24.187.***.***

오호아
혹시 괘안으시다면 팀리더의 판정 문구 영어로 된 스샷을 올려주실수 있나요.그러면 제가 문의할떄 참고하겠습니다. | 17.02.01 23:42 | | |
(1369359)

114.206.***.***

Ginko
그렇게까지 해주신다니 정말 감사합니다.바로 스크린샷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ㅎㅎ | 17.02.02 01:09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09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0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1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1 | | |
(1369359)

114.206.***.***

Ginko
순서대로 팀 인스팅트, 팀 미스틱, 팀 발로입니다. 국내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해당앱을 다운받았는데 보시는바와 같이 포켓몬 이름만 한글로 나타나지 그 외의 부분들은 모두 영어로 돼있어서 국내 유저 분들이 대중적으로 활용하시기에는 접근성면에서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ㅠ 막 엄청나게 어려운 설명들이 있는 건 아니지만 라이트 유저분들은 영어로 된 문구들을 보고는 금방 지우실 거라 생각되네요. ㅎㅎ 아마 국내 앱스토어는 사용하지 못하실테니 다른 부분들도 같이 캡쳐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17.02.02 01:14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5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5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5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6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6 | | |
(1369359)

114.206.***.***

Ginko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 17.02.02 01:16 | | |
(1369359)

114.206.***.***

Ginko
이상입니다. 포켓몬 이름과 포켓몬 기술을 제외한 모든 부분들이 다 영어라서 한글화됐다기엔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국내 유저분들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서 경험담 및 정보를 올려주시고 이런 부분에서도 신경쓰신다는 거에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요즘 몸이 좀 안 좋으신 거 같은데 건강 해치지 않게 몸생각도 하시면서 천천히 정보 등을 업로드해주시는 게 더 좋을 거 같습니다. | 17.02.02 01:22 | | |
(4779923)

24.187.***.***

오호아
스샷 다 저장했습니다. 저의 시간 저녁에 퇴근후에 문의 글 작성해서 보내겠습니다. 우연히 Poke Genie 개발자 팀이 저의 트위터 팔로어를 해주셔서 개인 메세지로 보낼예정입니다. (사실 전에 앤드로이드 판은 없냐는 트윗을 보고 개발자에게 문의 한적이 있죠.) 이번에도 해보겠습니다. 답장이 오면 좋은 소식이던 나쁜 소식이던 업뎃하겠습니다. | 17.02.02 02:21 | | |
(1369359)

106.250.***.***

Ginko
네. 좋은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이건 개인적으로 궁금한 건데 혹시 긴코님도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가 궁금해서 하나만 여쭤보겠습니다. 커브볼이 보너스 경험치 및 포획률이 더 높다하여 레벨 1때부터 지금까지(레벨 16) 연습해서 이제 어느정돈 감을 잡고있는 상태입니다. 참고했던 커브볼 동영상은 긴코님이 구구를 잡던 동영상인데요. 엄지로 볼을 잡고 한바퀴 휙 돌려주면서 빠르게 대각선으로 볼을 던져주는 식이었지요. 원래는 볼을 빙글빙글 돌리다가 던지고 그랬는데 그 동영상을 본 이후 그대로 연습하여 지금 수준에 도달하였습니다. 쥬뱃같이 날아다니면서 멀리 있는 포켓몬들은 검지로 하고 구구, 꼬렛같이 가까이 있는 포켓몬들은 엄지로 볼을 잡고 한다는 게 차이점이라면 차이점이겠네요. 어쨌든 그렇게 커브볼을 잘 하고 있었는데 요 근래에 갑자기 커브볼 판정을 못 받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커브볼이 됐으니까 오른쪽 방향으로 볼을 던져도 왼쪽으로 휘는 걸텐데 그렇게 잡고나면 커브볼 보너스 경험치가 안 들어오는 경우가 있네요. 원래는 이런 증상이 전혀 없다가 약 4일 전부터 10번에서 3~4번정도는 이럽니다. 너무 자주 그러다보니 방식을 예전처럼 빙글빙글 계속 돌려주다가 던지는 식으로 바꿔야할지 요즘 엄청 고민이네요. 긴코님도 한바퀴 휙 돌려주면서 던지는 방식으로 하시는만큼 비슷한 경험이 있으실 거 같은데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방식은 문제가 없지만 단순 버그인지뭔지 판단이 안되네요. ㅠ | 17.02.02 10:57 | | |
(4779923)

24.187.***.***

오호아
버그 반, 한바퀴 돌리는 것이 반입니다. 한바퀴 돌릴떄 너무 빨리 돌리면 가끔 판정이 안됩니다. 근데 가끔 너무 느리게 돌려도 판정이 안되니 버그입니다. 아 그리고 겜 출시 초반에는 빙빙 돌려도 그랬습니다. 저도 그떄는 빙빙 돌리다가 던지는 방법만 썼습니다. 그떄는 10번에 5번 정도 판정이 안되었습니다. 그후 나앤틱이 패치하고 패치 노트에 커브볼 판정 고쳤다고 했으나 아직도 가끔 있네요. 그떄 보다는 적지만 아직도 가끔 그러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10번에 3-4번 정도는 아니고 한두번입니다. 돌리는 스피드를 조금 바꿔보세요. | 17.02.02 12:34 | | |
(1369359)

106.250.***.***

Ginko
음... 너무 빨리 돌려서 그러는 거 같네요. 좀 천천히 돌려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 17.02.02 13:48 | | |
(4779923)

24.187.***.***

오호아
좋은 소식입니다. Poke Genie 개발자분들의 답장이 왔습니다. 다음주 중에 "포켓몬 조사" 부분 한글화 업뎃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메뉴포함 모든 부분 한글화는 차후에 업뎃한다고 합니다. | 17.02.03 11:21 | | |
(4779923)

24.187.***.***

오호아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증 스샷입니다. 오예~~ | 17.02.03 11:23 | | |
(1369359)

114.206.***.***

Ginko
오 일단 제일 시급했던 조사 부분이 먼저 한글화되고 나머지는 차차 될 예정인가보네요. 정말 다행입니다. ㅎㅎ 더 많은 분들이 활용하실 수 있게 될 거 같습니다. 기대되네요. ㅠ | 17.02.03 14:18 | | |
한국에 어느 시골마을 트레이너 입니다.ㅋ ^^ 긴코님 열정에 감동 받았습니다. ㅠㅠ 가이드 모두 잘 읽고, 저는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ㅋ 긴코님 덕분에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겠네요.ㅋㅋ 글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던거 같은데ㅠㅠ ,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 드려요^^
17.02.01 23:35
(4779923)

24.187.***.***

생각많은나무
감사합니다. 저도 여기서 저와 같이 열정이 많으신분들 많이 만나서 즐겁워요. 저의 지금 몸살은 이런 글을 읽으면 잠깐동안은 싹 달아 나네요.. 기운을 받아 가이드를 업뎃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약빨 떨어지기 전에요. | 17.02.01 23:44 | | |
늦은 시간이라 여기에 질문올려봅니다. 공략을 보고 말씀하신대로 해서 후다닥 20찍은 유저입니다. (덕분에 쉽고 빠르게찍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켓몬 출물 질문입니다. 그 시간대마다 출물하는 포켓몬이 다른가요? 낮에는 안뜨던 미뇽,신뇽이 밤에 뜬다거나 제가 오늘 밤에 미뇽 신뇽 망나뇽을 다잡았는데 낮에는 못본거 같아 혹 시간대별로 출물하는 포켓몬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해봅니다.
17.02.02 01:43
(4779923)

24.187.***.***

호노하렘 백설기♡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보는 미국 커뮤니티에서 (레딧이 아닌 다른 곳요) 아주 많은 양의 테스트와 테이타 마이닝을 통해 알아낸 가설은 시간대 마다 포켓몬 출몰 확률이 바뀐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역이 안나지만 저도 미뇽 좋아해서 미뇽만은 기역합니다. 미뇽은 저녁 7-11시에 더 많이 나옵니다. 정확한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느낌상 그리고 경험상 (렙37까지) 그럭저럭 맞는 것같습니다. 그렇다고 미뇽이 낮에 안나온다는 말은 아닙니다. 미뇽 5 마리 이상 낮에 11-3시까지 토요일에 잡은 적도 있으니까요. | 17.02.02 02:27 | | |
(361882)

222.96.***.***

공략들 정말 잘 봤습니다. 커브볼 던지는 법에대해 설명 해주신것도 잘봤고, 직접 만드신 유튜브 영상도 잘봤습니다. 그런데 혹시 망나뇽(dragonite)를 상대로 커브볼 던지는 영상도 가능하다면 부탁드려도 될까요? 쥬뱃을 상대로 커브볼을 실수하진 않는데 망나뇽은 주뱃보다 더 멀게 느껴지더군요...커브볼로는 도저히 못맞추겠어서 직선으로 던져서 맞추곤 했는데 결국 못잡고 놓친 기억이 있어서 특별히 부탁드립니다.
17.02.03 14:24
(4779923)

100.8.***.***

나나xPile♬
가능한 마른 시일안에 올리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불른다고 망냐뇽이 오는것이 아니라서요. (그러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 17.02.03 22:30 | | |
(4779923)

24.187.***.***

나나xPile♬
쥬벳을 커브로 잡으신다면 일단은 커브볼 멀리 던지기에 익숙하시네요. 그럼 우선 말로 설명을 하면요.. 지금 까지 망냐뇽이 안나와서요. (여기는 한국 처럼 레어가 팍팍 안나옵니다. ㅡㅡ;;) 먕냐뇽 머리에 색깔있는 원이 줄어들죠. 굉장히 멀리 있습니다. 당연, 베리 쓰시고요. 항상 그리고 하이퍼볼 항상 쓰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커브와 Great 판정을 받으면 조금 확률을 올릴수 있습니다. Great 판정도 다 같은 것이 아니라 색깔의 원이 작으면 작을 수록 확률이 올라갑니다. 결론 최대한 색깔있는 원이 작을 떄 성공을 시키세요. 위의 사항을 다 해도 꼭 5번 정도는 볼에서 나옵니다. | 17.02.07 22:26 | | |
트리오랑 꼬렛 등은 무조건 많이잡는게 이득인데 허면 자주뜨는 다른포켓몬들도 다 잡아야하나요? 몬스터볼이 많이 부족한데 쥬뱃 슬리프 등등 이런 잡다한녀석들은 어떡하죠
17.02.08 14:54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30 전체공지 루리웹이 느린 거 같을 때 - [크롬] 브라우저 권장 8[RULIWEB] 2016.12.28
2049 공략/팁 발렌타인 이벤트 팁 7가지 (txt포함) (21) 루리웹-9785574769 10 29876 2017.02.09
1159 공략/팁 포켓몬고 자주 묻는 질문 답변 모음 (1월30일 업뎃) (65) Ginko 26 52732 2017.01.31
802 공략/팁 성공률 높은 직선 커브볼 던지는 방법. ( 2차 업데이트 완료 ) (17) DoubleS_Catsby 14 68393 2017.01.27
604 공략/팁 포케몬 고 고급 가이드 5편 (업뎃 중-2월1일 업뎃) (79) Ginko 31 80098 2017.01.25
452 공략/팁 포켓몬고 고급 가이드 4편 (1월26일 수정) (56) Ginko 50 100792 2016.10.04
450 공략/팁 포켓몬고 중급 가이드3편(1월30일 수정) (23) Ginko 34 127196 2016.10.01
449 공략/팁 포켓몬고 초급 가이드. 2편 - 2월3일 업뎃 (178) Ginko 168 816424 2016.09.30
221 공략/팁 포켓몬GO 초반 육성팁 (14) 부엉이프레세페 19 132702 2016.07.18
4994 스샷 이 세하 0 152 2017.04.24
4993 잡담 푸른랩터 0 115 2017.04.24
4992 스샷 소 나 1 144 2017.04.24
4991 질문 라이더엘더리드 0 131 2017.04.24
4990 잡담 샤스르리에어 0 296 2017.04.24
4989 잡담 Jukyung. 0 281 2017.04.24
4988 질문 목따기바사라 0 314 2017.04.24
4987 잡담 마그네슘 두유 0 240 2017.04.24
4986 잡담 슈퍼도굴꾼 2 360 2017.04.24
4985 잡담 톱을노려라 0 363 2017.04.24
4984 잡담 이 세하 0 337 2017.04.24
4983 잡담 고욱희 0 288 2017.04.24
4982 잡담 설탕커피.. 0 422 2017.04.24
4980 잡담 이 세하 0 798 2017.04.24
4979 잡담 푸른랩터 0 417 2017.04.24
4978 잡담 mylovear 0 524 2017.04.23
4977 잡담 게초밥 0 575 2017.04.23
4976 잡담 페미나치4 0 328 2017.04.23
4975 영상 lanal 0 259 2017.04.23
4974 잡담 Ariones++ 0 417 2017.04.23
4973 질문 쌈밥TV 2 744 2017.04.23
4972 잡담 푸른랩터 0 493 2017.04.23
4971 잡담 마그네슘 두유 0 435 2017.04.23
4970 잡담 알봇 2 364 2017.04.23
4969 잡담 푸른랩터 0 483 2017.04.23
4968 잡담 마뱀마뱀 도마뱀 1 792 2017.04.23
4967 잡담 여우와토끼 0 384 2017.04.23
4966 정보 방구석 정셰프 0 827 2017.04.23
4965 잡담 더러운캔디 0 591 2017.04.22
4964 잡담 Levyana 1 574 2017.04.22

글쓰기 460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