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5 더보기 +

[잡담] 개체값..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9]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9
    1
     댓글


    (IP보기클릭)183.109.***.***

    BEST
    사실 개체값이라는 개념 자체가 원래 목적이 포켓몬의 개체별 개성을 나타내기 위해 도입된 만큼 인게임에서 개체값이 없어지기는 힘들겁니다. 물론 저도 개체값은 굉장히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8.05.19 15:55

    (IP보기클릭)58.227.***.***

    BEST
    네, 저는 [하트비늘이나 왕관 마냥 특정 아이템을 지불하는 것으로 원하는 개체를 뽑을 수 있는 방식]이면 가장 바람직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게임 내에서 직접 개체값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좋은 것이지,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할 필요가 있나요?
    18.05.19 22:15

    (IP보기클릭)61.72.***.***

    BEST
    현실은 무조건 V. 잠재파워용 U. 트릭룸, 특공어태커용 Z. 그나마 분배가 극단적인 울비가 비스트부스트 써먹으려고 특정 개체값에 집착하게 됐지, 그전까지 실전 유저들의 개체값은 저거 3개가 전부 아니었나요? 1~29까지 숫자들은 대체 다 어디간거죠
    18.05.19 21:28

    (IP보기클릭)58.227.***.***

    BEST
    V, U, Z에 의미있는 차이를 주기 위해 갔죠. 3개가 전부 아니냐 하시는데, 3개의 차이는 차이가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교배에 있어 확정 요소를 늘리는 쪽이 좋다고 했는데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도 이상하네요. 원하는 개체를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어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과 개체값이 없어져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 중 후자가 좋은가요? 어차피 노가다가 없어진다면 다양성도 살릴수 있는 전자쪽이 좋은거 아닌가요.
    18.05.19 21:51

    (IP보기클릭)58.227.***.***

    개체값에 따라 같은 포켓몬도 다른 역할을 부여하여 쓸 수 있는것이 큰 매력점이라 생각해서 개채값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개체값은 유지시키고 교배에 있어서 확정 요소들을 대폭 늘리는게 맞죠.
    18.05.19 15:23

    (IP보기클릭)61.72.***.***

    BEST
    두리안맛우유
    현실은 무조건 V. 잠재파워용 U. 트릭룸, 특공어태커용 Z. 그나마 분배가 극단적인 울비가 비스트부스트 써먹으려고 특정 개체값에 집착하게 됐지, 그전까지 실전 유저들의 개체값은 저거 3개가 전부 아니었나요? 1~29까지 숫자들은 대체 다 어디간거죠 | 18.05.19 21:28 | |

    (IP보기클릭)58.227.***.***

    BEST
    sylveon
    V, U, Z에 의미있는 차이를 주기 위해 갔죠. 3개가 전부 아니냐 하시는데, 3개의 차이는 차이가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교배에 있어 확정 요소를 늘리는 쪽이 좋다고 했는데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도 이상하네요. 원하는 개체를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어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과 개체값이 없어져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 중 후자가 좋은가요? 어차피 노가다가 없어진다면 다양성도 살릴수 있는 전자쪽이 좋은거 아닌가요. | 18.05.19 21:51 | |

    (IP보기클릭)61.72.***.***

    두리안맛우유
    U는 애초에 잠재파워를 개체값에만 의존하는 랜덤성 기술로 만들었으니 의미가 있을 뿐이죠. 그리고 분명 개체값 노가다가 하도 답이 없고 에딧을 조장하니 6,7세대 들어 분명 확정 요소를 계속 늘려줬죠. 결과는 그래도 육갑몽이, 잠재몽이 있어야 진짜 실전을 취미생활처럼 즐길 수 있을 정도고 에딧을 아예 안쓰고 원하는 실전몬 하나 뽑으려면 몇시간 가볍게 깨지죠. 그게 정상인가요? 그럼 그 이상의 확정 요소는 뭔가요, 아예 직접 개체값을 설정하는 것?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유저들이 단순히 편하게 날로먹는 것에 익숙해져서 개체값을 비난하고 아예 없애라고 하는 게 아니죠. 이제는 그게 너무나도 의미가 없는 단순 숫자놀이일 뿐이잖아요. 그렇게나 많은 유저들이 에딧에 손을 대는 이유는, 물론 다른 이유들(환포 갖고싶어서, 전포 여러마리 필요해서)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개체값이라는 요소 하나가 너무나도 많은 시간투자를 강요해서일겁니다. | 18.05.19 22:10 | |

    (IP보기클릭)58.227.***.***

    BEST
    sylveon
    네, 저는 [하트비늘이나 왕관 마냥 특정 아이템을 지불하는 것으로 원하는 개체를 뽑을 수 있는 방식]이면 가장 바람직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게임 내에서 직접 개체값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좋은 것이지,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할 필요가 있나요? | 18.05.19 22:15 | |

    (IP보기클릭)183.109.***.***

    BEST
    사실 개체값이라는 개념 자체가 원래 목적이 포켓몬의 개체별 개성을 나타내기 위해 도입된 만큼 인게임에서 개체값이 없어지기는 힘들겁니다. 물론 저도 개체값은 굉장히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8.05.19 15:55

    (IP보기클릭)221.164.***.***

    좀 까다로운 수치이긴 하지만 아예 없애면 같은 포켓몬이면 능력치가 다 거기서 거기라서 밋밋해질 것 같아요. 현실에서도 태어날 때부터 다 조금씩 다른데.
    18.05.19 16:47

    (IP보기클릭)123.98.***.***

    개체값이라는 시스템 자체는 전략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체값 노가다의 난이도는 세대가 지날 때마다 점점 낮아져오긴 했습니다만 왕관의 레벨제한 해제, 성격을 유지한 채로 성격보정을 변경하는 시스템 도입 등 더욱 노가다 요소를 줄여나갈 필요는 있다고 보네요 이쯤되면 사실상 에딧이 불필요한 것이나 마찬가지니까요
    18.05.21 08:55

    (IP보기클릭)121.132.***.***

    저는 원래 있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쪽이었는데 에딧 같은걸 소용없게 만들기 위해서라도 점점 없애가는게 맞는거 같기도 해요.
    18.05.22 11:27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36)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23)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3)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5)
    [게임툰] 섀도 타임이 뭔데, 페르소나 3 리로드 (95)
    [PS5]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추억을 넘어 다시 태어난 최종환상 (76)
    [게임툰] 나 사실 격겜에 재능있는 거 아니야? 철권 8 (58)
    [MULTI] 이 한 몸 슈퍼 민주주의를 위해, 헬다이버즈 2 (84)
    [MULTI] 여전히 안개 속을 표류하는 해적선, 스컬 앤 본즈 (28)
    [MULTI] 비로소 하나가 된 두 개의 이야기,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9)
    [MULTI] 더 친절해진 한국 인기 격투게임, 철권 8 (95)
    [MULTI] 누굴 죽이냐보다 어떻게 죽이냐가 중요하지, 수어사이드 스쿼드 (35)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12543 공지 스포일러만을 위해 작성되는 글 삭제됩니다. 관련 글 [스포] 태그 필수! ∠이건45˚도 10 732006 2016.10.18
    6217642 공지 포켓몬스터 패밀리 게임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14/07/30) ∠이건45˚도 18 868866 2013.09.15
    통신 이로치 국내산 포고산 라티아스 구합니다 루리웹-6057880660 26 15:40
    통신 스바 울볼로 브다샤펄 마볼 구합니다 Real Madrid 37 13:31
    통신 돌핀맨 진화 도와주세요 루리웹-3437645671 39 12:26
    통신 축복받은 갑옷으로 저주받은 갑옷 구합니다 루리웹-6154394081 20 11:03
    9472414 잡담 루리웹-6019631222 20 16:26
    9472413 잡담 루리웹-6057880660 120 2024.03.18
    9472412 질문 팁코 191 2024.03.18
    9472411 정보 루리웹-40216684 177 2024.03.18
    9472410 잡담 루리웹-40216684 98 2024.03.18
    9472409 잡담 루리웹-0951402650 84 2024.03.18
    9472408 질문 희망괴령 342 2024.03.18
    9472407 잡담 루리웹-4280226074 74 2024.03.17
    9472406 잡담 젤리킹1067 155 2024.03.17
    9472404 질문 XBS로 가자. 122 2024.03.17
    9472403 잡담 루리웹-0252656662 80 2024.03.17
    9472401 잡담 kangjr70 243 2024.03.17
    9472400 잡담 루리웹-40216684 128 2024.03.17
    9472399 잡담 루리웹-4090403494 82 2024.03.17
    9472397 질문 루리웹-8366300258 260 2024.03.17
    9472396 질문 XBS로 가자. 274 2024.03.16
    9472395 질문 참나무씨앗 210 2024.03.16
    9472394 정보 Jn2move 260 2024.03.16
    9472391 잡담 루리웹-4257322937 128 2024.03.16
    9472390 잡담 일본신사게임홍보대사 250 2024.03.16
    9472389 스샷 우상숭배자 4 580 2024.03.16
    9472388 잡담 XBS로 가자. 93 2024.03.16
    9472387 잡담 엘레자크 226 2024.03.15
    9472386 잡담 루리웹-40216684 253 2024.03.15
    9472385 잡담 메로엣타 1 233 2024.03.15
    9472384 잡담 XBS로 가자. 153 2024.03.15
    9472383 질문 팁코 358 2024.03.14
    9472381 스샷 柏崎星奈(세나고기) 5 1338 2024.03.13
    9472380 정보 Jn2move 2 646 2024.03.13
    9472379 잡담 Jn2move 1 1050 2024.03.13
    글쓰기 13587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평점
    5
    장르
    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게임프릭


    유통사
    닌텐도
    일정
    [출시] 2022.11.18 (SWIT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