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판 꽉 채웠습니다..
괜히 채웠습니다 ㅠㅠㅠㅠ
이 때 찍은 1700점을 정점으로 이후 연패..
아마 1650점대에서 끝났을걸로 생각되네요.
집중력이 흩어지는 바람에.. 흣.
저한테 있어서 첫 레이팅 점수였습니다.
1700대로 끝내는걸 목표로 했는데.. 아쉽네요.
오루알사때도 와자몽 이상해꽃 주축 파티를 즐겨 썼기에 이번에도 비슷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제 파티원 소개를 하자면..
메가리자몽 y 조심
열풍 순풍 솔라빔 방어
노력치는 물리 내구에 대부분 박아넣은 형태. 특공 100 약간 넘게 투자. 스핏4투자, 순풍받고 스카프 조심 나비나 추월
-나눔받은 파이리를 키운 아이. 감사합니다.
화력은 본판이 강력한 편이라 괜찮았고 비자속 스톤샤워라던가 그외 2배공격까지 한대는 버티는 내구는 만족스러웠지만 서로 순풍깔면 필패하는 그림이 자주 나옴..
이상해꽃 독z 조심
기가드레인 오물폭탄 잠빙 방어
엽록소&순풍 받고 스카프 조심 나비나 추월만큼 스피드보정, 특공몰빵 나머지 내구.
-순풍과 엽록소를 같이 받으면 매우 빠름. 카푸시리즈나 내구 부실한 딜러한테 독z꽂으면 어지간히 1타를 낼수있음. 무난하기는 참 무난함.
잠빙이 조커카드. 통게에서 이녀석 구할때 잠빙 꼭 부탁드립니다 하고 강조했었는데, 그 이유는 지금 구축중인 파티가 드래곤타입 견제에 매우 약하다는 이유때문.
겁도없이 들이대는 한카를 선빵잠빙으로 목을 쳐 낼때의 쾌감이란.. ㅎ
한카는 괜찮은데 보만다는 답이 없음.
썬더 구애스카프 조심
십만볼트 볼트체인지 열풍 잠빙
cs풀보정.
-스피드 220투자로 스카프 나비나를 추월가능하지만 체력에 32더 투자해서 바뀌는게 있으려나 싶어 에라모르겠다 스피드에 풀투자.
다른 전기타입도 많은데 굳이 얘를 넣은 이유는?
스카프사용의 의외성, 지진 흘리기 가능, 상대하기 어려운 드래곤타입 견제용 잠빙, 무엇보다 열풍사용으로 쾌청파티에 시너지 형성.
상대가 스카프를 예상못하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약점이 적어 실질 내구가 괜찮고 화력도 무난해서 활약하는경우가 꽤 자주 나옴. 채용에 대해 매우 만족.
한카리아스 땅z 명랑
지진 스톤샤워 드래곤크루 방어
as252
-그야말로 평범무난함의 대명사.
보통이면 랜드로스를 넣었겠지만 룰에서 막혀서 대체제로 투입.
처음엔 기합의띠를 넣고 굴릴까 했는데 프리배틀에서 연습도중 깨달은게, 기띠가 발동하는 모습을 단 한번도 볼 수가 없던 것.
고로 땅z로 교체, 결과는 매우매우 만족.
분산지진에 안죽는 2배애들, 물몸딜러들을 1타로 삭제가능.
앤테이 돌격조끼 고집
성스러운불꽃 니트로차지 스톤에지 땅고르기
공격몰빵, 1니트로차지&땅고르기로 130족 추월할만큼 스핏, 나머지 내구
-사실 이자리에는 인파이트 채용한 윈디를 넣고 싶었는데 가지고 있는 윈디가 없어서 ㅠㅠ 마침 전에 잡아둔, 비슷하게 생긴 이녀석을 급히 만렙찍어 왕관먹여 투입.
..그랬었는데 생각이상으로 너무 활약을 잘 해줘서 스스로 놀람.
준수한 내구를 바탕으로 땅고르기로 기점을 잡기도 하고 니트로차지를 한번만이라도 성공하면 게임을 혼자 터뜨려버리는 구도도 자주 만들어내기도 하는 가장많은 게임의 mvp. 유일신 앤신 찬양하라..
따라큐 레드카드 고집
도발 트릭룸 방어 치근거리기
as252
조커카드.
원래 이 자리에는 페어리z 카푸꼬꼬꼭을 넣을 예정이었는데 한카에 땅z를 채용해버려 순서에도 밀리고 지진도 못흘리고 파티에 시너지가 전혀 없어서 강판.
트릭룸 파티에 대한 대처방법이 전혀 없다보니 고민끝에 엔트리 직전에 급히 도구랑 기술배치만 바꿔서 투입.
상대쪽에서 트릭룸이 나오겠다 싶으면 무조건 뽑아서 탈 몸빵하고 도발. 가끔 멘탈허브들고 트릭룸쓰는애들 있으면 다음턴 옆에 애 방어시키고 맞트릭룸으로 철거해버리기. 순풍파티 카운터도 가능.
상대가 순풍 쓸걸 예상하고 같은 턴 트릭룸을 써서 승기를 완벽하게 잡을 때의 그 쾌감이란..!!(직후 치근거리기 삑나서 역으로 게임이 터진건 안비밀)
트릭룸 파티 상대나 짜랑고우거가 나올때 주로 뽑는데, 트릭룸카운터는 확실하게 해주는 조커카드역할을 매우 잘 수행. 짜랑고우거 잡기는.. 거의 실패.
레드카드의 경우는 변수만드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넣어봤는데 매우 후회. 대부분의 경우 이쪽에 불리한 방향으로 변수가 만들어짐.
딱 한 번 신의 한수가 된 일이 있는데, 상대 하랑우탄이 지휘쓰려는 대상을 볼로 쫓아내서 무효로 만든것. 그판 그덕분에 이김..
급하게 넣는바람에 성격이 고집에 공격투자가 되어 있는데, 명랑성격에 내구형으로 했어야 한다고 생각.
선도발을 못하고 사이드체인지에 농락당하는 경우가 가끔 생김. 최속보정 휘석무우마라던가.
순풍파티 카운터용으로 좋다고는 해도 순풍예상하고 선발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음..
따라큐 뽑고나니 상대가 순풍 쓰길래 얼쑤 좋다 트릭룸받아라 하면 대부분 이기긴 하는데..
이건 그냥 실력부족 경험부족이라 생각.. 후반부 연패가 대부분 순풍파티 예상못한것 때문. 슬프다.
따라큐 채용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 급히 채용하느라 최적의 형태가 아니었던게 아쉬웠다..
이상 후기 겸 일기글이었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제대로 된 파티로 더 높은 점수를 뽑아보고 싶네요.
참가하신 다른 분들도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이야기해 보아요!!
(IP보기클릭)175.208.***.***
(IP보기클릭)39.121.***.***
눈팅만 하다가 울썬문과 함께 다시 왔습니다ㅎ 대회.. 저만 열심히 한건가요 ㅠ | 17.12.18 12:15 | |
(IP보기클릭)218.151.***.***
리자몽 순풍이라 와 | 17.12.18 14:43 | |
(IP보기클릭)39.121.***.***
대회에서 만난 리자몽들은 십중팔구 순풍을 쓰더군요. 요즘 대세인 모양입니다.. 보만다나 썬더도 대부분 쓰구요. | 17.12.18 17:40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39.121.***.***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17.12.18 17:4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