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전설 잠재 개체표를 제작했던 Kasha 입니다.
http://www.w3.org/1999/xhtml" cellspacing="0" cellpadding="0" dir="ltr" border="1" style="table-layout: fixed; font-size: 10pt; font-family: arial, sans, sans-serif; width: 0px; border: none;">
근데 솔직히 표를 만들었지만, 표와는 다르게 생각보다 잠재 악, 강철이 자주 보이는 반면 불꽃, 땅은 너무나도 안 보였죠.
표만 보면 잠땅이 잠재 강철보단 자주 나와야하는데 말이죠. 물론, 홀짝성의 차이가 있지만 크진 않다고 보았습니다.
그치만 잠재 불꽃에 고통 받는 분들을 보고, 내친 김에 아예 경우의 수를 이용해서 확률 계산을 했습니다.
계산 결과....
드래곤 = 21.25%
악 = 12.5%
얼음 = 11.875%
풀 = 8.75%
강철 = 8.75%
에스퍼 = 8.125%
전기 = 7.5%
고스트 = 6.25%
벌레 = 4.375%
물 = 3.75%
땅 = 3.75%
불꽃 = 1.25%
독 = 0.625%
바위 = 0.625%
비행 = 0.625%
격투 = 0%
노말, 페어리 = 존재하지 않음
잠 드래곤은 무려 20% 이상.
잠불은 1%대.
*자세한 계산 값은 [여기] 로 가시면 있습니다. 뭐 거창한 건 없고 그냥 단순 경우의 수 계산입니다.
(IP보기클릭)121.160.***.***
(IP보기클릭)115.94.***.***
(IP보기클릭)211.112.***.***
(IP보기클릭)146.115.***.***
드래곤은 노말처럼 4배 타격이 존재할 수 없는데, 차라리 페어리로 바꿔줬으면... | 17.12.12 09:06 | |
(IP보기클릭)210.102.***.***
(IP보기클릭)141.238.***.***
(IP보기클릭)112.153.***.***
(IP보기클릭)221.146.***.***
(IP보기클릭)180.67.***.***
(IP보기클릭)18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