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버퍼는 누구?(마법)
마법-> 페이즈 포함 3중첩은 가능하게 / 4중첩까지 되면 금상첨화
마법버프는 물리와는 좀 다르게 다각도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마력 자체의 버프 잘받는 상한치가 물리보다 높기 때문에
마대업이 아닌 마중업 이라도 그 효과는 상당히 높습니다.
마법버퍼의 경우 마법 전용파티/ 물리 마법 혼합 파티의 경우가 있는데
전자 마법 전용 파티만 여기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마중업+헤이스트------------------------------------------
기본적으로 잘 알려진게 [마중업+ 헤이스트]버프 쿠루루죠 마중업+헤이스트+리제네 대
유우나의 아버지 브라스카의 경우에도 비슷하게 마중업+영창시간 3턴 단축+리제네 대
인데 둘중 하나라면 무조건 쿠루루를 권합니다 왜냐하면 영창시간 단축의 경우에는
음유시인 6성 스킬 '아레크로콘 모드' 로 단축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어쨋든 마법 파티에도 여전히 헤이스트는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전체 헤이스트 버프기가 없으면 쿠루루도 적당히 좋습니다.
단, 헤이스트 버프 양파검사, 에코 초절 등과 겸용하는거라면 당연히 브라스카 쪽이 좋겠죠?
-----------------------------------------------------공중업+마중업--------------------------------------------------
그다음으로 들어갈게 [공중업+마중업] 이죠. 이쪽 멤버가 정말 다재다능한 인재들이 많습니다. 세리스, 양파검사, 가넷 등등....
될 수 있으면 공마중업 버프 후 자신도 공격에 들어갈 수 있는 버스트 유저가 좋지만 알피노의 반사 배리어 초필의 경우
보스에 따라 반사 배리어가 정말 유용하기 때문에 이 경우도 추천 합니다.
어느 캐릭터로 버프를 투입 할 것인가는 소지하고 계신 어택커의 속성이나 부가 옵션에 따라 결정하시는게 좋겠죠.
만약 이 버프 캐릭터들을 먼저 얻어야 될 상황이라면 무난하게 세리스나 양파 검사 정도 추천합니다. 여튼 중요한 것은
-마중업+(공중업+마중업) 버프는 카테고리가 다르고 고로 중첩이 되기 때문에 마음껏 동시에 날려주시라는 겁니다.-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마중업 전체 버프 대신에 백마법 3성 [페이즈] 를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이 경우 전체 다른 옵션등을 포기하고 단일 대상이라 일일히 걸어줘야 되는 귀찮음은 있죠.
그럼에도 쓰는 페이즈 전법의 강점은
/따로 유닛을 추가하지 않고 공마중업 캐릭이 버프를 추가로 줄 수 있다/ 는 점 입니다.
(물리는 이런거 없냐구요? 있죠 그게 '힘의 물' 입니다 마찬가지 원리로 힘의 물+공마중업은 중첩이 되지만
두배뻥과 힘의 물은 중첩이 안되고 효율이 페이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므로 이 경우는 추천드리지 않네요)
---------------------------------------------------추가로 들어가는 마력 버프들---------------------------------------
자 그다음 단계부터가 중요합니다......... 레키 글 보시다 보면 '레잉스 키퍼'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 파판13 레잉스 라는 캐릭터는 정말 취급이 좋습니다. 그게 버스트에서 비롯된 다양한 중첩 때문인데요,
레잉스 버스트 효과를 볼작시면 뭐 말이 많습니다 죽음의 선고에서 데미지 상승 어쩌고..... 전체에게 마력중업+방어 소업!!!!
레잉스 평가에 대해서는 /공격과 동시에 버프가 된다/ 그런데도 다음 대기시간이 없다 사기다 뭐 의견이 많은데
레잉스 버스트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은 방어 소업입니다.
방어 소업이 왜 중요하느냐?
저게 만약 마력 중업에서 끝났으면 아~ 공격도 하고 버프도 되는 전천후 유닛이네 좋다~
이정도로 끝나고 말았을 겁니다. 근데 저 방어 소업이 들어가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버프들과 중첩이 되는겁니다 중첩이!!!!!
중첩까지 가능한 대기시간 없는 딜링 버퍼라니 그것 참 사기스럽죠.
그래서 사실 마법 파티에는 페이즈 쓰는 양파-레잉스 이렇게만 있어도 사실상 버프는 끝입니다.
페이즈-공마중업-마중방소 이렇게 3중첩이 되니까요.
근데 여기서 한술 더 뜬 버퍼가 나왔죠. 바로 라파.
랜덤 공격 무속성 포함 4타후 단일 회복 춤추기 가능 뭐 난리 납니다.
근데 더 무서운건 전체 마력중업+마법방어 소업 이기 때문에 위 레잉스하고 또 중첩이 된다는 점이죠.
이렇게 보면 4중첩까지 손쉽게 되지만 디버퍼도 필요하고 하니 레잉스나 라파 버스트중 있으시면
꼭 마법파티에는 넣는게 좋다~ 라는 이야 깁니다. 그렇게 되면 기본 마력버프 3중첩은 쉽게 깔리고
3중첩 깔린 마법 파티에 보스들은 쉽게 녹으니까요. 물리파티와는 달리 많은 캐릭터들이 만능해서
이미 버프 후 딜링이나 힐링 보조 등이 가능한 전천후 유닛들이 많으니 이런 버퍼들은 얼마든지 환영입니다.
----------------------------------------------------마력중업+정신중업------------------------------------------------
마력버프의 최후의 보루(?) 입니다. 마정중업! 보통 정신 중업을 어디에 쓰느냐 하시는데
일단 힐러의 경우 힐량이늘어나며 상태이상에 걸렸을 시의 지속시간도 다소 줄일 수 있죠.
하지만 그건 다 마력 버프를 중첩시키기 위한 부수적인 수단일 뿐입니다.
가지고 있는 캐릭이 몇없어서 잘 은 알려져 있지 않은데 이번에 모그리한테 떠서 새삼스럽게 난리가 난거 같은데
유우나랑 파롬 버스트가 있습니다. 라이트닝 동생거는 걍 초필이고.....
주로 힐러가 쓰면 자기의 정신 중업도 되고 파티원의 마력 버프도 되니 좋은 경우 입니다.
모그의 경우 다른 메인들의 서브를 고루고루 해주는 경우, 유우나 같은 경우 첫 힐량은 다소 적지만
정신 중업 받고 괜찮은 힐을 한다던지 소환 후 공격까지 겸하는 용도로 적격입니다.
왠만하면 보스에 대한 디버프가 잘되고 방어가 든든하다 하시면 유우나 같은 힐러를 두시면
극공 파티로 가실 수가 있죠. (위에 언급한 3~4 중첩에 하나 더 얹으니)
----------------------------------------------------버프 받을 어택커의 경우------------------------------------------
1편에서 어택커에 대한 언급 기억 나시나요? 휘감기가 좋다 그런 얘기를 했었는데 마법 어택커 같은 경우
버프를 잘받기 때문에 약체화+오버플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마법 파티의 경우 특점 약점을 노리기 쉬운것도 있고)
특히 이번에 업데이트 된 티나의 EX모드 마력업의 경우 페이즈 혹은 일반 마중업과 중첩되는 별도 취급이므로
더더욱 무시무시해 지는게 가능합니다(EX+마중업+공마중업+마중방소+마중마방소+마정중업 중첩....6중첩도 이론적으론 가능)
결론은 마법 버퍼도 물리버프와 같이 중첩이 많이 되면서 겹치는 옵션은 없게끔 하는게 좋다는 것이죠.
에고... 쓰다보니 정말 길어져서 오늘은 여기서 끊습니다.
내일 3편은 힐러 편 갑니다. 한 5편까지 늘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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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보니 좀 길어진게 아닌가 싶네요 ㅠ 가~끔가다 물리보다 마법이 잘 박히는 보스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17.01.18 1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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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2주년 기념 보스인가? 일정턴 동안은 물리 무효, 또다른 일정 턴동안은 마법 무효시키는 보스가 나와서 골때리죠 ㅋㅋㅋㅋㅋ | 17.01.18 13: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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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그 녀석이군요 ㄷㄷ 대비 단단히 해놔야겠어요. | 17.01.18 19: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