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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모집 대기화면 / 식재료 수집 및 레디화면 / 끝나고 인터미션 요리화면 이렇게 3개만 줄여도 40 ~ 60초는 줄을듯하네요. 캐릭터 만들때 부터 탱커/힐러/법사/슈터등으로 캐릭터 특성을 정해놓고 파티모집 대기화면에서 내캐릭터를 선택한다면 얘기가 다르지만, 현재 구현해놓은것으로는 그럴생각도 없는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로딩으로 게임 수명을 길게 늘어트린것 같습니다. 로딩대비 정작 미션은 적들 수도 적고 빨리 끝나는것도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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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제작진들이 제일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는게 요리그래픽 퀄리티이기때문. 진짜 끝날때마다 로딩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피드백 계속 받고있던데 빨리 업뎃으로 수정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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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제작진들이 제일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는게 요리그래픽 퀄리티이기때문. 진짜 끝날때마다 로딩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피드백 계속 받고있던데 빨리 업뎃으로 수정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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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혹시 나중에 로딩시간 줄이는 업데이트가 되도 효율은 중요치 않으니 필요없으시겠죠? | 17.11.21 1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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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개발자가 만들고 싶고 보여주고 싶은 걸 구현하는 거에요. 쾌적한 환경이나 편의성도 좋지만 그런 걸 너무 따라가도 마냥 좋은 거 아닙니다. 파판14가 말풍선이나 빠른 이동 같은 거 안 만드는 이유를 유저들이 괜히 알아주는 게 아닌 것처럼 말이죠. | 17.11.21 1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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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부터 면식 한번 없는 남한테 시비조로 비아냥 거리시는데 잦은 로딩 때문에 짜증 많이 나셨나 봐요? 성질이 어지간히 급하신가 봅니다. 진정하시고 여유를 좀 가져보심이 어떨런지요. | 17.11.21 11: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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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만족하신다면 괜찮겠지만 저는 본문에서 적은것과 같이 게임 플레이 시간의 2/3이 로딩인 현 상황이 절대 만족스럽지 못하네요. 만족하신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저도 그럴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 17.11.21 11: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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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한다기 보다야 이해를 하는 것뿐이에요. 뭔가를 만드는 사람으로서와 현실적인 환경을요. | 17.11.21 1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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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게임 제작쪽에서 일하시나 보군요? 무슨 작업을 하고 계시나요? | 17.11.21 11: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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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를 만드는 사람일뿐이지 게임이나 IT쪽과는 관계 없습니다. 관련 업계에서 일한다는 의미로 한 말이 아니에요. 다만 제작이란 걸 하다 보니 창작물에 어떤 건 넣고 싶어도 못 넣고 빼고 싶어도 못 빼는 게 있다거나 타협하기 싫은 고집 비슷한 게 있다는 걸 어렴풋이 이해하는 것뿐입니다. | 17.11.21 12: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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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관련업계 종사자도 아닌데 이해가 되는거군요. 더 이상 가타부타 댓글 다는건 의미 없을 것 같으니 이만하겠습니다. | 17.11.21 12: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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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그러십시다. 저도 딱히 이 이상 상종할 가치가 느껴지진 않네요. 하긴 게임에서 받은 열을 다른 사람한테 내뿜는 성질머리 하고 말을 섞어 뭘 얻겠어요. | 17.11.21 12: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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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모집 대기화면 / 식재료 수집 및 레디화면 / 끝나고 인터미션 요리화면 이렇게 3개만 줄여도 40 ~ 60초는 줄을듯하네요. 캐릭터 만들때 부터 탱커/힐러/법사/슈터등으로 캐릭터 특성을 정해놓고 파티모집 대기화면에서 내캐릭터를 선택한다면 얘기가 다르지만, 현재 구현해놓은것으로는 그럴생각도 없는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로딩으로 게임 수명을 길게 늘어트린것 같습니다. 로딩대비 정작 미션은 적들 수도 적고 빨리 끝나는것도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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