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디아3처럼 난이도를 세분화하지 않는지 이해가 안 감..
간단하게 모든 적 기체, 파일럿 스테이터스 1.2배 1.3배 ....2배 이런식으로 설정할 수 있게 놓으면 그냥 해결되는 건데
일반 유저도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는걸 왜 하지 않고 숙련자, 초보자 이런 2단계나 기껏해야 3단계정도로 해놓는지 이해가 안 감..
그래픽이나 게임시스템은 그만큼 많은 노력과 투자비용이 들어가고 만들기 어려운 건 알겠는데
기껏 그래픽 겜시스템 이런거 좋게 만들어놓고
난이도 쉬워서 한 번 하고 안 하는 그런 게임으로 만드는지 노 이해
다크소울 뺨치게 쫄깃쫄깃한 긴장감으로 스릴넘치는 겜으로 만드는데
뭐 그렇게 어려운 것도 아니고
슈로대 처음하는 사람 입문용부터
슈로대 전문가도 머리싸매고 계산해야 꺨 수 있게 끔 하는 난이도 까지 한 10단계까지 하는게 어려움??
그래놓고 유저가 자기 취향대로 쉬운거 좋아하면 낮은 단계로
어려운거 좋아하면 높은 단계로 선택하게 하면 되는 것 아님??
저 시스템 하나에 겜 이미지 자체가 확 바꿔지는데 왜 저렇게 안 하는지 도통 이해가 안 감..
저것만 세분화해서 만들어줘도 슈로대 판매량 20%는 늘지 않을 까 싶은데..
그냥 아마추어 프로그래머라도 하루이틀이면 작업할만한 간단한 시스템같은데
왜 저걸 도입안하고
이렇게 유저들이 난이도 난이도 하면서 아쉽다 쉬워서 긴장감이 안 든다 이런 말 하게 하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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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슈로대는 애정쏟을 기체 하나 정해서 풀개조한 다음에 적군 한가운데 넣고 반격턴에 O버튼 연타하면 끝나는 게임임. 그렇게 하면 노잼되는걸 우리모두 다 아니까 적당히 5단개조 정도로 전기체 골고루 키우는거지. 이 시점에서 이미 게임성은 쿠소게 반열에 올려도 할말없는 수준.
(IP보기클릭)121.151.***.***
이런 게임은 단순히 스텟뻥 수치장난으로 난이도 높여가지곤 그냥 지겨워질 뿐이고 다양한 전략적 요소나 특정이벤트 발생으로 인한 특수상황 발생이 중요한거 같은데 OGMD로 입문해서 V, X까지 해보고 느끼는 거지만 앞으로도 성의있는 요소가 들어갈 확률은 낮아보입니다. 지금으로선 그냥 캐릭터팔이겜 이상도이하도 아니네요.
(IP보기클릭)211.177.***.***
슈로대가 메타 고득점 노리고 만드는 게임도 아니고 그냥 캐릭터 게임이라 그냥 스토리나 캐릭터 매력만 잘살려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다크소울 뺨치게 쫄깃쫄깃한 긴장감으로 스릴넘치는 겜으로 만드는거 쉬운거 아니고 어렵습니다.
(IP보기클릭)1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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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조를 못하게 하지 말고 적들을 강화시키는 추가 난이도가 없는건 그냥 성의문제 그 자체라고 봅니다. 적들을 강화시키면 어느 시나리오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검수한번 하는것도 싫은 거겠죠. | 18.09.16 23: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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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가 메타 고득점 노리고 만드는 게임도 아니고 그냥 캐릭터 게임이라 그냥 스토리나 캐릭터 매력만 잘살려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다크소울 뺨치게 쫄깃쫄깃한 긴장감으로 스릴넘치는 겜으로 만드는거 쉬운거 아니고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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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ex하드 그럭저럭 재밌게 해서 단순수치조절 만이라도 해주면 좋을 것 같긴 한데 진짜 요즘 슈로대 보면 만성 예산부족인거 같앗 ㅋㅋㅋ | 18.09.17 10: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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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채로운 맵 이벤트가 예전 시리즈에선 있었습니다. 기지 맵 끝까지 갔다가 기지가 폭발하기 전에 다시 처음 위치로 가서 탈출하기, 바다 괴수가 육지에 상륙하는 거 막기, 방어능력이 없는 수송선 3대를 지키는 것 등등. 요즘엔 그런 이벤트 성 맵 잘 안넣어주더군요. | 18.09.17 1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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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지형효과도 특출난게 없어서 그럴거면 이 시스템 유지할필요 있나 싶기도 하네요 | 18.09.19 18: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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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슈로대는 애정쏟을 기체 하나 정해서 풀개조한 다음에 적군 한가운데 넣고 반격턴에 O버튼 연타하면 끝나는 게임임. 그렇게 하면 노잼되는걸 우리모두 다 아니까 적당히 5단개조 정도로 전기체 골고루 키우는거지. 이 시점에서 이미 게임성은 쿠소게 반열에 올려도 할말없는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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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임은 단순히 스텟뻥 수치장난으로 난이도 높여가지곤 그냥 지겨워질 뿐이고 다양한 전략적 요소나 특정이벤트 발생으로 인한 특수상황 발생이 중요한거 같은데 OGMD로 입문해서 V, X까지 해보고 느끼는 거지만 앞으로도 성의있는 요소가 들어갈 확률은 낮아보입니다. 지금으로선 그냥 캐릭터팔이겜 이상도이하도 아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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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요 | 18.09.19 11: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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