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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소환기술을 태그제로 하는건 어떨까요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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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378 | 댓글수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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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
1
 댓글


(IP보기클릭)119.201.***.***

! 좋네요. 참신하고 재밌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ExC 같이 태그 게이지 따로 만들어두고 이 게이지를 채우면 기존의 맥시멈 브레이크처럼 다구리도 깔 수 있게 하고. 정신기도 OG시리즈에서 트원 정신기가 따로 있는 것처럼 서포터 전용 정신기를 하나씩 할당해서 메인 기체의 SP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라면서 신나게 얘기하다가 안선생님 얼굴이 떠올라 급현타. 포기해. 포기하면 편해...
19.01.17 12:28

(IP보기클릭)118.130.***.***

오...이거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좀 더 간편하려면 예전에 트라이무기나 콤보무기가 따로 있었던 것처럼 따로 그런용 무기를 설정해놓는 방안도 생각해봄직 하겠네요. 원호공격 없는 애들은 원호대사 듣기도 힘들고...
19.01.17 12:29

(IP보기클릭)27.117.***.***

제가 보기엔 다른 제한이 없다면 이거 너무 밸붕입니다. 이 상태면 보롯트가 마징가 태그짜면 마징가가 나가는 거랑 똑같은 거잖아요.
19.01.17 12:32

(IP보기클릭)121.163.***.***

맛있는밥
가져가는 기술을 한두 개 정도로 제한해야겠죠 원거리 기술 부족한 애한테 사격캐 붙여주고 하면 전위 후위 느낌 나서 괜찮을 거 같네요 | 19.01.17 12:35 | |

(IP보기클릭)121.140.***.***

맛있는밥
제한하는 방식이야 여러가지가 있으니까요ㅋ 무기공격력을 주기체의 최종공격력+500을 상한으로 한다거나 기력en을 높이거나 방법은많죠 | 19.01.17 12:39 | |

(IP보기클릭)223.62.***.***

맛있는밥
물론 적당히 제한을 두어야 하겠죠. 원호공격처럼 데미지 일정량 감소나 아니면 태그 대응무기만 사용가능하거나 한 식으로요. 아이디어 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19.01.17 12:57 | |

(IP보기클릭)119.201.***.***

맛있는밥
오히려 잘만 활용하면 생존력은 개쩌는데 데미지가 영 부실한 캐릭터나, 그 반대의 캐릭터들에게도 전술적인 구제책이 될 수도 있죠. 아직 아이디어의 단계일 뿐이니 밸붕을 논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 19.01.17 13:08 | |

(IP보기클릭)27.117.***.***

zerang
음... 전 반대로 말해야 한다고 봅니다. 아이디어가 나오면 오히려 더 구체적으로 논하는 게 좋죠. 뭔가 의견이 나와야 추가적인 필요 요소가 더 잘 보이잖아요. 지금 본문만 가지고는 밸붕. 제한 걸 경우 어시스트나 전함원호의 옆그레이드로 보이거든요. | 19.01.17 13:29 | |

(IP보기클릭)119.201.***.***

맛있는밥
아 맞는 말씀입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올드한 속담처럼 아이디어도 다듬어야 써먹을 수가 있겠죠. 다만 그러한 작업을 구체적으로 해나가는 건 제작진이 할 일이고, 저희야 팬의 입장에서 이런저런 아이디어 내놓고 우리끼리 재밌게 떠들면 그만이지 지금 단계에서 밸붕을 이야기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돼서 쓴 댓글입니다. | 19.01.17 13:40 | |

(IP보기클릭)119.201.***.***

zerang
사실 제 생각을 말하자면 서포터의 모든 무장을 쓸 수 있다면 밸붕을 논하기 이전에 굳이 태그제를 쓰는 의미가 없을 뿐더러 무기 선택창이 너무 난잡해져 불편을 유발하기만 할 겁니다. 해서 위에 쓴 댓글처럼 일정 게이지를 부여해서 그 게이지에 따라 일반 기술, 필살기, 맥시멈 브레이크 사용 정도로 나누면 좋을 것 같네요. | 19.01.17 13:41 | |

(IP보기클릭)175.210.***.***

zerang
제작진 일이죠~_~ 아이디어 내는 것도 마찬가지로 제작진 일이고... 근데 그걸 따지게 되면 게시판에서 의견을 주고 받을 필요도 없는데... 만드는 사람들이 알아서 하게 두면 끝인거니까... | 19.01.17 17:42 | |

(IP보기클릭)121.128.***.***

예전에 MX에서 비슷한 시스템으로 전함 원호라는게 있었던거 같네요. 이 쪽은 전함이 공격할때 갑판요원이 원호공격해주는 식이었던걸로 기억.
19.01.17 13:04

(IP보기클릭)119.201.***.***

The메카
참가하면 경험치랑 PP도 입수가능해서 꽤 유용했죠. 다만 원호에 필요한 조건을 출격했을 때와 동일하게 다 갖춰야해서 땅개유닛의 경우 날 수 있게 해줘야 원호가능; 아니, 갑판 위에서 원호공격하는 거 아니었냐!? | 19.01.17 14:47 | |

(IP보기클릭)121.140.***.***

제가 x나오기전에 합체기를 출격안시킨 상태에서도 사용가능했으면 좋겠다는 글을 쓴적있는데ㅋ 댓글이 모두부정적이었음.근데 데미지제한 걸어서 나오니 대부분 좋은반응이었죠ㅎ 근데 데미지제한없었어도 반응 비슷했을거라고 봅니다
19.01.17 13:14

(IP보기클릭)175.223.***.***

전함 교대 스킬 가져오면 만사해결
19.01.17 14:05

(IP보기클릭)175.214.***.***

진짜좋은 아이디어네요 원호대사 패턴 보는것도 쉬워지고 성우장난도 더 재밌게 할수있고 말이죠
19.01.17 14:10

(IP보기클릭)117.111.***.***

작업량이 부쩍 늘겠죠. 그럴바에는 그냥 출격수를 늘려주겠죠.
19.01.17 14:22

(IP보기클릭)119.201.***.***

일루젼제로
시스템만 손보면 작업량 딱히 안 늘텐데요? 원호대사 패턴이야 녹음해놓은 거 갖다쓰면 되고, 이미 찍어둔 연출 보여주는 건데 뭐가 문제인지... 아, 시스템을 새로 만드는 것자체가 작업량이 느는 거라고 한다면 할 말 없군요. | 19.01.17 14:49 | |

(IP보기클릭)124.137.***.***

zerang
시스템 새로 만드는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 19.01.17 16:29 | |

(IP보기클릭)175.223.***.***

빔라이플같은 가장 기본무기 하나만 옛날 소대원무기같은 느낌으로 넣는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안쓰는애들도 얼굴보는 수준에서 성능에는 큰 영향 안미치게
19.01.17 14:57

(IP보기클릭)124.137.***.***

글쓴이께서 얘기하신 소환기술이 놀랍게도 이미 게임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정말 최악의 방법으로요 바로 서브 캐릭터 무장화라는 방법으로요 두 시스템이 전혀 달라 보이지만 [출격 안시킨 캐릭터 사용하기] 라는 큰 의미로 본다면 같은 계열의 시스템이죠...
19.01.17 16:32

(IP보기클릭)121.140.***.***

4년차 기획자
아뇨 다른데요ㅋ 지금 소환기는 단독유닛으로 만들지않고 제작진이 기술화시킨거고 제가 말한건 단독유닛 두대를 유저마음대로 묶는 방안이지요 | 19.01.17 17:06 | |

(IP보기클릭)124.137.***.***

레렐
그쵸 말씀하신건 알고 있습니다. 이게 단독유닛이냐 아니냐 차이지만 근본적으로 생각하면 창고에 박혀있는 캐릭터를 출격한 캐릭터 사용 이라는 걸로 나오죠 문제 제기하신 출격문제 보완과 무장수 부족을 레렐님께서는 태그 or 소환기술로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하신겁니다. 슈로대 팀에서는 최악의 방법으로 - 출격하는 유닛 수가 부족해? -> 잘 안쓰고 비중 없는 캐릭터 삭제 - 출격한 유닛 무장이 부족해? -> 팬 서비스 겸 삭제된 캐릭터가 나와서 공격하는 무기로 넣어 이런방식으로 해결한거죠... 정말 최악인겁니다... ㅠㅠ | 19.01.17 17: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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