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현재 있는 숙련도 기반의 난이도 설정을 없앱니다.
그리고 난이도를 4개 정도로 세분화해서 선택할 수 있게합니다.
Easy-Normal-Hard-Hell
정도로 하면 될거같군요.
그리고 노말이 지금 슈로대 정도고 하드는 더 어렵게. 헬은 진짜 개조랑 육성 빡빡하게 해야 깰 정도로 만듭니다.
이러면 접근성과 코어함을 동시에 잡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추가해서 일정 난이도로만 얻을수 있는 숨겨진 요소가 있고, UX처럼 회차때마다 숨겨진 요소 전승을 넣어서 최후엔 모든 요소 결집 같은걸 만들어도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난이도를 4개 정도로 세분화해서 선택할 수 있게합니다.
Easy-Normal-Hard-Hell
정도로 하면 될거같군요.
그리고 노말이 지금 슈로대 정도고 하드는 더 어렵게. 헬은 진짜 개조랑 육성 빡빡하게 해야 깰 정도로 만듭니다.
이러면 접근성과 코어함을 동시에 잡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추가해서 일정 난이도로만 얻을수 있는 숨겨진 요소가 있고, UX처럼 회차때마다 숨겨진 요소 전승을 넣어서 최후엔 모든 요소 결집 같은걸 만들어도 좋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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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포함해서 다 밸런싱하는게 당연한게 아닌가요? 전 난이도를 올리라고 했지 일괄적으로 개조단수 올리라는 식으로 말한적이 없습니다. 제글을 너무 1차원적으로 판단하신건 아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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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웃기네요 반응들이. 난이도 조절은 인디게임에서도 하는건데 그걸 못한다고 말씀하시네요. 반프레스토는 수치조절 하나로 게임 하나를 5~6년에 한번씩 내야하는 ㅂㅅ회사인가요? 슈로대랑 동방 소재로 만든 환상소녀대전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당연히 인디게임이고요. 슈로대랑 시스템 거의 똑같습니다. 이런 게임도 난이도 4등분을 합니다. 근데 반프레스토에서 그걸 못한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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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게임에서 4개 난이도를 각각 상정해 모든 기체의 기본 스펙과 시나리오 동선을 짠다라... 말은 참 쉽네요. 전 슈로대 신작을 5~6년에 한번씩 하고 싶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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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제가 1차원적인 생각이라 한 건 어떠한 방법의 제시도 없이 그저 쉬운 거 원하는 유저, 어려운 거 원하는 유저 둘 다 잡으려면 둘 다 넣으면 되지라는 극히 단순한 말에 대한 겁니다. 글 제목은 난이도 조절 문제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인데 내용은 쉽게 따로 어렵게 따로 만들고 어려운 건 혜택을 주자. ...이게 뭔가 싶어서 최근에 얘기를 나눈 화제와 관련해 전부터 단골처럼 제기된 아군합류시점의 문제를 예시로 들었는데 돌아오는 말이 그건 제작자들이 알아서 하는 게 당연한 게 아닌가. ...어떤 재미난 얘기가 오갈까 기대한 게 바보 같아져서 급 피곤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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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시스템에서는 난이도 조절을 해봐야 단순조정밖에 안될께 뻔함니다. EX하드모드 같은게 대표적이죠 머리가 어려운거보다 그냥 시간이 어려운 그런것들 . 슈로대는 전략적 난이도를 조절하기에는 한계가있는 게임이라고 봅니다 뭐 OE나 NEO같은방식이면 모르겠지만... 그리고 하드모드에만 사용할수닜는 숨겨진요소가있으면 라이트유저들이 뭐라고할지 안봐도 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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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 게임에서 4개 난이도를 각각 상정해 모든 기체의 기본 스펙과 시나리오 동선을 짠다라... 말은 참 쉽네요. 전 슈로대 신작을 5~6년에 한번씩 하고 싶진 않습니다. | 16.06.19 21: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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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제가 1차원적인 생각이라 한 건 어떠한 방법의 제시도 없이 그저 쉬운 거 원하는 유저, 어려운 거 원하는 유저 둘 다 잡으려면 둘 다 넣으면 되지라는 극히 단순한 말에 대한 겁니다. 글 제목은 난이도 조절 문제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인데 내용은 쉽게 따로 어렵게 따로 만들고 어려운 건 혜택을 주자. ...이게 뭔가 싶어서 최근에 얘기를 나눈 화제와 관련해 전부터 단골처럼 제기된 아군합류시점의 문제를 예시로 들었는데 돌아오는 말이 그건 제작자들이 알아서 하는 게 당연한 게 아닌가. ...어떤 재미난 얘기가 오갈까 기대한 게 바보 같아져서 급 피곤해지네요. | 16.06.19 22: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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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시스템에서는 난이도 조절을 해봐야 단순조정밖에 안될께 뻔함니다. EX하드모드 같은게 대표적이죠 머리가 어려운거보다 그냥 시간이 어려운 그런것들 . 슈로대는 전략적 난이도를 조절하기에는 한계가있는 게임이라고 봅니다 뭐 OE나 NEO같은방식이면 모르겠지만... 그리고 하드모드에만 사용할수닜는 숨겨진요소가있으면 라이트유저들이 뭐라고할지 안봐도 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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